[영화] 아이를 위한 아이

글 입력 2022.06.27 11:5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아이를 위한 아이
- A Home from Home -

 

 

메인 포스터.jpg

 

 

나는 새로운 우리가 된 줄 알았지만,

여전히 또 다른 우리 안에 갇혀 있었다

 



 

 

<시놉시스>

 
 

"보호 종료 한 달 전, 갑자기 아버지가 나타났다"

 

이제 곧 성인이 되어 보육원 퇴소를 앞둔 도윤 앞에 15년 만에 아버지 승원이 찾아온다.

 

얼떨결에 아버지 집에 들어가 동생을 만나고 한 가족이 된 도윤은 모든 게 어색하지만 티격태격 하면서도 점차 적응해 간다.

 

하지만 갑자기 아버지 승원이 죽게 되면서 호주로 떠날 계획을 미루고 동생 재민의 보호자가 되기로 한다. 그리고 사망보험금을 찾는 과정에서 아버지 승원이 숨겼던 진실을 발견하고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게 되는데…

 
 



<기획 노트>
 
 
올해의 문제적 성장 영화

 

 

22.jpg

 

 

보육원 퇴소를 앞둔 19살 아이 그리고 갑자기 아버지가 나타났다. <아이를 위한 아이>는 보육원 퇴소를 앞둔 도윤(현우석) 앞에 15년 만에 아버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올해의 문제적 성장 영화이다.

 

<아이를 위한 아이>는 2014년 극장가 화제를 모은 독립영화 김태용 감독, 최우식 주연의 <거인>의 연출팀을 거쳐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2관왕을 수상하며 웰메이드 서스펜스라는 극찬을 받은 <좋은 사람>의 조감독까지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실력파 이승환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한국 독립 영화계의 새로운 거인 감독 탄생을 알리며 올해의 문제적 성장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를 위한 아이>는 보육원으로 15년 만에 친아버지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한 소년이 성인이 되어가며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 그리고 보호종료 아동, 입양, 청소년 문제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까지 내재되며 웰메이드 작품으로 극장가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이를 위한 아이>의 주연은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을 통해 데뷔하고, [보건교사 안은영], [라이브온], 영화 <내가 죽던 날>까지 도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는 충무로 기대주 현우석이 맡았다. 그는 보육원 퇴소를 앞둔 어른이 될 아이 '도윤' 역을 맡아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이는 강렬한 눈빛과 열연을 펼쳐 기대를 모은다.

 

또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유아인 아역부터 <경관의 피> 최우식 아역, <그것만이 내 세상> 이병헌 아역, <신의 한 수: 귀수편> 권상우 아역까지 최고의 배우들의 아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 박상훈이 <아이를 위한 아이>를 통해 첫 주연을 맡아 존재감을 과시한다. 박상훈은 도윤의 이복동생 '재민' 역을 맡아 천상 배우다운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200% 표현해냈다.

 

마지막으로 장르 불문 한계 없는 캐릭터 맞춤 연기의 대가 정웅인이 15년 만에 나타난 도윤의 아버지 '승원' 역을 맡아 자상하고 따뜻한 아버지의 모습과 함께 비밀을 간직한 인물을 완벽하게 그려내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아이를 위한 아이>의 제작과 프로듀서를 맡은 안병래 프로듀서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불도저에 탄 소녀>부터 <검객>, <스플릿>, <글로리데이> 등 많은 작품에 참여한 베테랑 프로듀서이다. 이뿐만 아니라 조명에는 <걷기왕>, <너의 결혼식>, <완벽한 타인>, <윤희에게> 등 조명팀으로 활약했던 권혁구 조명감독이 참여했으며, <범죄도시2>, <모가디슈>, <서복>, <결백> 등 무술팀으로 참여했던 송원종 무술감독도 영화의 완성도에 힘을 보태 웰메이드 드라마 탄생을 예고한다.

 

흥미로운 스토리로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올해의 문제적 성장 영화 <아이를 위한 아이>는 7월 21일 개봉한다.

 

 


 
 

'아이를 위한 아이' 1차 예고편
 




아이를 위한 아이
- A Home from Home -
 
 
감독
이승환
 
출연
현우석, 박상훈, 정웅인
 
제작
고집스튜디오
 
배급
㈜트리플픽쳐스
 
개봉
2022년 07월 21일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96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91804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E-Mail: artinsight@naver.com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Copyright ⓒ 2013-2022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