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다시 돌아온 트렌드 미니 숄더백, '바게트 백' [패션]

90년대를 강타한 바게트 백이 다시 트렌드로 돌아왔다!
글 입력 2020.03.25 07:2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4f721d8a89bf9eab60bec22ad8584638.jpg



바게트 백(Baguette bag): 어깨 밑에 바짝 붙여 메는 핸드백.


작고 긴 사각형의 바게트 백은 이후 몇 시즌 동안 500여 종류가 출시되면서 미니멀한 패션 유행의 시대에 가장 뜨는 소품으로서 핸드백 유행을 만들어 냈다.


출처 : 네이버 사전



패션 트렌드에 기민한 사람들이라면 이미 한번쯤 들어봤을 아이템, 바게트 백. 바게트 빵을 옆에 끼고 다니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비슷한 크기의 작은 숄더백을 디자인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


미니멀한 무드가 트렌드로 이름을 떨치는 요즘, 미니멀한 무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 바로 바게트백이다. 어깨 끈 마저도 짧게, 어깨에 바짝 붙여 메는 백으로서 심플하고 귀여운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이, 올해 다시 돌아와 많은 패션 트렌드 세터의 이목을 끌고 있다. 크롭티, 와이드 팬츠, 뷔스티에 등의 아이템들도 90년대에 유행했던 아이템들이다. 거의 20-30년이 지난 지금, 그때의 아이템들이 다시금 패션 트렌드로 돌아왔다.

 

 

2fb81df54541abca93357cd1d9dc0f6a.jpg

 


오버핏의 재킷과 와이드 팬츠. 90년대 레트로의 정석인 아이템들이다.


바게트 백은 90년대에 유행했던 아이템인만큼 그때의 복고아이템들과 아주 조화를 잘 이룬다. 엘리게이터 가죽 소재의 바게트 백은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베이지 톤의 상하의에 검은색 바게트 백을 매치하면서 더욱 지적이고 미니멀한 느낌을 준다. 다시 돌아온 미니멀 트렌드와 바게트 백의 조화의 정석을 보여준다.

 

 

42d9ef694de475a3bc06f44f6ac93987.jpg

 


바게트 백은 그 어떤 브랜드보다도 펜디의 바게트백이 유명하다. 바게트 백은 '펜디의 히트작'이라고도 불리며 10년 넘게 계속 팔리고 있는 잇백(It bag)이다. 위 사진에서는 레트로 풍의 스타일링에 펜디의 바게트 백을 매치했다. 펜디의 이니셜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075c84789a9d13eb26308bae6ad40174.jpg

 


데님과 가디건의 조화. 최근 트렌드 스타일링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매치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짧은 가디건을 데님과 매치하면서 복고풍의 발랄함을 더했다. 이런 발랄함을 극대화해준 아이템이 바로 '바게트 백'이 아닐까? 짧은 기장의 가디건과 비슷한 길이의 숄더끈이 귀엽고 앙증맞아서 발랄한 스타일링에 더욱 잘 어울린다.

 

가볍게 손에 쥐어도 되고, 어깨에 메도 되기 때문에 연출 또한 자유롭다. 발랄하고 활동적인 스타일링에는 큰 토트백이나 숄더백보다는 미니 숄더백이 궁합이 좋다. 귀여운 무드의 스타일링을 도전해보려고 한다면 바게트 백을 함께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9291e66aeb1e9bb8d0096b73d6417ef4.jpg

 


바게트 백은 레트로 풍의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페미닌한 무드의 스타일링에도 잘 어울린다. 하늘거리는 소재의 블라우스에 바게트 백을 함께 매치하면 세련되고 도시적인 여성스러움을 드러낼 수 있다.


올해 패션 트렌드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세련된 여성스러움이다. 도시적인 여성의 세련된 여성스러움을 잘 드러내는 디테일(잘록한 허리 라인의 실루엣, 정장이나 블라우스를 활용한 스타일링)이 트렌드로 부상하는 지금, 의상에 맞는 가방을 찾고 있다면 바게트 백이 전체적인 무드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

 

 

9ed98e1689a108ec16e37e6f7622de61.jpg

 


또한 올해의 트렌드 아이템,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가죽이다.


가죽 소재의 치마나 바지, 라이더 자켓, 가죽소재의 신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방 트렌드에서도 그러한 흐름이 나타난다. 특히 엘리게이터 가죽 소재는 고급스러운 세련됨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풍성한 핏의 가디건과 엘리게이터 가죽 소재의 바게트 백을 함께 매치하면서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캐주얼한 룩을 선호하지만 스타일링에 신경 쓴 듯한 세심함을 표현하고 싶다면 가죽 소재의 바게트 백을 찾아보자. 편한 룩에 더해 고급스러움까지 완전히 반대의 특징들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d5b808b9e146bc757a72245822f9ab3c.jpg

 


반대로 완전히 편한 룩에 매치할 바게트 백을 찾는다면, 단색의 바게트 백이 좋을 듯하다. 심플한 실루엣과 단색의 바게트 백을 캐주얼한 룩에 매치한다면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다.

 

미니멀한 감성과 활동적이고 편리한 스타일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하나의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강렬한 레드 컬러의 백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강렬한 컬러의 단색 백을 매치하면 심플하게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에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다.


만약 큰 사이즈의 백을 강렬한 레드로 매치한다면 소화해내기 조금 까다로울 수 있지만, 바게트 백은 작은 사이즈의 숄더백이기 때문에 과감한 컬러로 선택해도 어렵지 않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

 

다양한 스타일링에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바게트 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레트로 풍의 스타일, 발랄하고 풋풋한 스타일, 여성스러운 스타일, 많고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는 바게트 백. 만약 여전히 바게트 백을 살지 말지 고민중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유지윤.jpg

 




[유지윤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08211
 
 
 
 

등록번호 : 경기, 아52475   |   E-Mail : artinsight@naver.com
발행인/기사배열책임자 : 박형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형주
Copyright ⓒ 2013-2020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