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바디사운드

글 입력 2022.02.04 21:2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바디사운드
- 목소리 혁명과 마음챙김의 힘 -
 
 

표지.jpg

 

  

목소리로 온전한 삶을 찾는 여정
 
 



<책 소개>
   
 
"지금 당신은 '나'다운 삶을 살고 있나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하는 목소리 혁명
 
 
누구나 더 나은 삶, 행복한 내일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하지만 뜻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 것 또한 삶이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뭔가 강력하고 특별한 변화가 있어야만 꿈을 성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혁명이 그러하듯, 일상의 드라마틱한 변화 또한 내부에서부터 '조용히' 시작되어야 한다.
 
목소리를 내는 것은 무척 쉬운 일이다. 하지만 자신만의, 온전한 목소리를 내기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노래를 부를 때만 목소리가 필요한 것이 아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며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를 설득하고자 할 때도 목소리의 역할은 무척 중요하다. 마치 숨쉬듯 목소리를 내고 있기에 우리는 목소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모른다. 그래서 자기한테 어울리지 않는 목소리를 살아가는 사람도 무척 많다.
 
책 [바디사운드]는 숨을 쉬는 것처럼 너무나 자연스러운, 그래서 평소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발성'의 변화를 통해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법에 대해 담고 있다. 임영웅, 정승환, 양요섭, 이벼리 등 당대 최고의 가수들을 지도해 온 국내 유일의 발성 코치 이윤석 원장과 마음챙김 모바일 앱 '하루명상'의 김병전 대표가 함께 힘을 모아 "나만의 목소리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나의 온전한 삶을 찾는 법"을 상세히 소개해 나간다.
 
이 책을 통해 독자가 훈련하게 될 발성법은 '특정한 장르와 창법'을 지향하거나 지도하지 않는다. 발성의 본질이 '소리를 내서 자신의 고유함을 알리는 것'이기에 올바른 발성 훈련의 시작이란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던 온전한 목소리를 찾고 개선해 나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윤석 원장이 오랫동안 현역 가수들에게 지도했던 기본 과정 커리큘럼과 음성치료에 관한 개선 훈련 방법을 '그대로' 담은 이유도 거기에 있다.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자료, 국내 최고 가수들의 성공 사례가 가득 담긴 [바디사운드]는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전문 가수, 뮤지컬 배우, 성우, 아나운서를 비롯해 교육자, 기업인, 취업 준비생, 일반 학생, 어린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솔직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당당하게 상대방을 설득하는 기술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
 
이윤석 - 대학에서는 공예를 전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음악을 시작해 록 밴드를 결성했고 20대를 무대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노래를 부르면서 목소리에 대한 관심은 커졌지만 명확하게 규정할 수 없는 소리에 대한 생각과 관련 지식들로 혼란스러워졌기에 결국 스스로를 연구체 삼아 발성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나에게 올바른 방법이란 내가 아닌 모두에게도 적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즈음 본격적으로 발성을 중점으로 지도하게 되었습니다.
 
20년 가까이 다양한 장르의 소리꾼들을 지도하면서 자연스럽고 건강한 발성법은 외부의 그 어떤 대상이나 소리가 아니라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소박하고 단순한 것으로부터 시작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목소리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과 가수들이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마음과 그에 따른 발성 훈련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김병전 - 마음챙김 모바일 앱 '하루명상' 개발자이자 무진어소시에이츠 대표이사. 딜로이트 컨설팅, 머서 컨설팅, 아더앤더슨, 김·장 법률사무소 등에서 HR 컨설팅 분야 프렉티스 리더로서 20여 년간 근무했으며, 비즈니스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명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기반 마음챙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하트스마일명상 개발자인 미산스님의 지도하에 하트스마일러 양성 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공인 MSC(Mindful Self-Compassion) 지도자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이제 당신이 명상을 해야 할 때], 공역서로 [생각의 판을 뒤집어라], [1초의 여유가 멀티태스킹 8시간을 이긴다], [마음챙김과 자비], [컴패션 경영] 등이 있다.
 
 



바디사운드
- 목소리 혁명과 마음챙김의 힘 -
 
 
지은이 : 이윤석, 김병전
 
출판사 : 플랜비디자인
 
분야
자기계발

규격
152*225mm
 
쪽 수 : 268쪽
 
발행일
2022년 02월 03일
 
정가 : 16,000원
 
ISBN
979-11-6832-006-2 (03320)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