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데이] 여행자에서 여행 기록자로

여행 '하는' 사람에서, 여행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으로
글 입력 2023.01.07 13:0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문화는 소통이다"



아트인사이트에게 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문화 소비자와 문화 생산자가 더불어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인사이트 데이]는 "소통"을 중심에 둔 오프라인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텍스트가 아닌, 목소리를 통하여 청중들은 다채로운 이야기를 생생히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데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은 분들에게 다채로운 방식으로 적용되기를 바랍니다.

 

 

 

"여행자에서 여행 기록자로"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록 노하우를 전해 드립니다.


 

인사이트 데이 2회 내부.jpg

 

 

팬데믹으로 닫혀있었던 하늘길이 다시 열렸습니다. 그간 코로나로 떠나지 못했던, 여행을 그리워한 사람들이 하나 둘 행복한 얼굴을 하고서 비행기에 오르고 저마다의 이유를 갖고서 여행을 계획합니다. 목적 없이 훌쩍 떠나는 것이 가능해진 덕에 가벼운 가방 하나와 함께 모험을 떠나기도 합니다.

 

왜 사람들은 그토록 여행에 열광할까요? 전에 떠났던 여행에서 무엇을 찾고자 했고, 어떤 것을 얻어왔길래 갈망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사실 꼭 이유가 없어도, 여행은 '여행'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더라고요. 여행을 떠났을 때에 비일상으로부터의 해방감에서 오는 기쁨, 새로운 문화를 몸소 느끼기, 그리고 말로는 다하기 어려운 뭉클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큰 관점에서 여행을 정의해 보자면, 추억이자 새로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난 여행을 돌이켜보며 행복과 위안을 얻기도 하고, 새로운 여행 생각에 설렘을 동력 삼아 현실을 더욱 열심히 살기도 하니까요. 또 내가 속한 세계를 확장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언젠가부터 우리 주변에서 여행을 소재로 창작물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글과 영상을 보며 여행을 꿈꾸기도 하고,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대리만족을 얻기도 합니다. 그러다 한 번쯤 이런 상상을 하게 되지요. "자유롭게 이 나라 저 나라를 즐겁게 여행하면서 나의 경험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 해볼 수 없을까?" 하고요.

 

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여행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립니다. 남는 것은 사진이라는 말처럼, 단순히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경우가 많죠. 기억을 꺼내 볼 수 있게 남겨두는 행위는 여행에서 돌아와서도 끊임없이 향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지점에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사실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될 자질을 갖추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그리고 한 발짝 나아가서 콘텐츠화 시키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로 설렘을 공유하고 경험을 확산하여 많은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람이 되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2회 인사이트 데이에서는 "여행"을 주제로 기획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김준영 대표 그리고 이유진 디자이너와 함께 그들의 이야기를 전해 듣기로 하였습니다. 여행을 소비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산자로 거듭나는 첫걸음을 아트인사이트와 함께 해보세요.

 

 

++

인사이트 데이가 궁금하시다면?
제1회 인사이트 데이 리뷰 참고하기!

 

감각적으로 인생을 사는 법에 대하여

 

덕질의 끝판왕은 창작자가 되는 것이라던데

 

좋아하는 마음은 한계를 뛰어넘는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여행을 좋아하는 분

2. 여행에서의 추억을 오래오래 간직하고픈 분

3. 여행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싶은 분

4. 경험을 기반으로, 기획부터 콘텐츠 발행까지 해보고 싶은 분

5. 언제라도 여행이 궁금하신 분

 

 

 

두사람 출판사 & 언제라도 여행은...


 

여행 전문 출판사에서 십수 년간 에디터로 활동한 경력을 밑거름 삼아, 여행을 사랑하는 두 사람이 모여 하나의 출판사를 만들었습니다. 두사람 출판사는 김준영 대표와 아내(김민희 공동 대표) 그리고 이유진 아트디렉터와 함께 합니다. 여행자의 눈높이에 맞춘 책들을 선보이며, 여행자들과 동행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2018년 5월부터 지금까지 여행책을 시작으로, 부동산, 직장인들을 위해 '쓰는' 습관을 들여주는 책등 다양한 주제로 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여행복합문화공간 '언제라도 여행'은 카페이자 여행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장소입니다. 공간에서 지난 여행을 추억하고 새로운 여행을 꿈꾸기를 바랍니다.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길 원합니다. 이름처럼 '언제라도' 올 수 있는 공간이기를 바랍니다. 평소에는 카페로 운영하지만, 강연이나 원데이 클래스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제2회 [인사이트 데이]

- 여행자에서 여행 기록자로 -

 

 

강연자

언제라도 여행

김준영 대표, 이유진 디자이너

 

강연 일자

2023년 1월 7일 (토요일)

 

강연 시간

13:30~16:30 (총 3시간)

 

강연 장소

카페 언제라도 여행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65 2층)

합정역 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강연 일정

part 1. 여행자에서 기록자로

part 2. 여행을 기획하다

(김준영 대표 진행 (70분))

 

part 3. 여행을 기획하고 콘텐츠로 만들어 보자

(이유진 디자이너 진행 (40분))

 

휴식시간 (10분)

질의응답 (50분)

 

참가 비용

30,000원

 

신청 방법

PC: 홈페이지 우측 상단 배너

모바일: 홈페이지 하단 배너

 

주최

아트인사이트

 

 

[강윤화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