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데이] 그림책으로 배우는 인간관계 - 제4회 인사이트 데이

글 입력 2023.03.04 14:5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문화는 소통이다"



아트인사이트에게 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문화 소비자와 문화 생산자가 더불어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소통"을 중심에 둔 오프라인 강연 프로그램 [인사이트 데이]는 텍스트가 아닌, 목소리를 통하여 다채로운 이야기를 생생히 전해 드립니다. 인사이트 데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은 분들에게 다채로운 방식으로 적용되기를 바랍니다.

 

 

 

"그림책으로 배우는 인간관계"

그림책을 매개로 지혜롭게 살아가는 법을 배웁니다.



660x660 포스터.jpg

 

 

많은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독서를 다짐합니다.

 

그러나 학업과 직장 생활에 집중하다 보면, 시간을 내서 책을 읽기란 쉽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읽는 행위는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1년간 책을 단 한 권도 읽지 않은 성인이 53%입니다.(문화체육관광부, 통계청) 20대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연평균 독서량은 날이 갈수록 급격히 감소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왜 우리는 독서를 고리타분한 존재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책을 읽으려고 열심히 노력해도 완독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각해 보면 아주 어렸을 때부터 귀에 못이 박히도록 독서의 중요성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그러나 정작 "왜" 읽어야 하는지를 자세히 알려주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무작정 독서를 하라고 하니 숙제처럼 느껴질 수밖에 없고, 결국은 책과 거리를 두는 어른으로 자라게 된 것이 아닐까요?

 

독서가 빛을 발하는 순간은 읽는 당시가 아닌, 읽고 알게 된 사실을 실생활에 적용하거나 사유를 통해 깊이 있는 삶으로 나아갈 때라고 생각합니다. 깊고 너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생각을 키워야 하고, 그러기에 독서는 가장 적합하고 비교적 쉬운 방법입니다.


자, 이제 어린 시절로 돌아가 봅시다. 우리가 책과 인연을 맺은 계기는 동화책이었습니다. 예쁜 삽화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글로 이루어진 그림책을 누군가의 낭독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분명 그때는 지루하게 느끼지 않았을 겁니다. 귀로 듣는 만화영화 같은 느낌이었을 테니까요.


몇 년 전부터,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독립 서점에 가면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코너도 생겼을 정도로 말입니다. 그들은 왜 다 커버린 지금, 다시 그림책에 눈을 돌리게 되었을까요?

 

살다 보면, 참 많은 일들을 마주합니다. 인간관계에서의 어려움 때문에 하루가 송두리째 망가지기도 하고, 여전히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한 채 고민으로 밤을 지새우기도 합니다.

 

이런 '어른이'들이 현실에서의 고단함을 잊기라도 하는 듯 그림책으로 도망치는 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림과 글에서 온기를 잔뜩 받을 수 있었을 테니까요. 때로는 직선적인 화법을 쓰는 주인공들에게 통쾌함을 느끼며 대리만족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어렸을 때는 미처 보지 못했던 것을 어른이 된 지금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그림과 문장이라도, 삶의 궤적에 따라 다르게 보이기 마련이니까요. 또한 줄글로 된 소설보다 짧은 분량 탓에 응집된 내용들을 하나하나 유추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여러 갈래의 선택지가 있다는 점을 읽다 보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합니다.


제4회 인사이트 데이는 그림책 출판사를 운영하고 계신 전은주 대표와 함께 그림책 속에 삶의 통찰이 돋보이는 이야기들을 듣고자 합니다. 주말을 알차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인사이트 데이가 궁금하시다면?
제1, 2회 인사이트 데이 리뷰 참고하기!

 

감각적으로 인생을 사는 법에 대하여

 

덕질도 예술이 된다

 

언제라도 여행, 언제라도 기록

 

여행 2차 창작자가 되기로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고 싶은 분

2. 인간관계 고민을 해결하고 싶은 분

3. 올해 목표가 독서이신 분

4. 새로운 시각을 탑재하고 싶은 분

5. 그림책의 매력이 궁금하신 분

 

 

 

전은주 대표는...


 

전은주 대표는 제이포럼 출판사 및 제이그림책포럼 대표입니다.

 

커리어의 첫 시작은 방송작가였으나, 딸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그림책과의 연을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 그림책과 관련된 글을 쓰고 강연을 합니다. 읽고 기록한 것들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면 더 커진다고 믿기 때문에 유튜브와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아트인사이트 인터뷰

 

 


 

 

제4회 [인사이트 데이]

- 그림책으로 배우는 인간관계 -

 

 

강연자

전은주 대표

(제이그림책포럼)

 

강연 일자

2023년 3월 4일 (토요일)

 

강연 시간

13:30~16:30 (총 3시간)

 

강연 장소

서울 살롱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20길 18 지하 1층)

신촌역 5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강연 일정

part 1. 그림책의 매력

part 2. 지혜롭게 관계 다루기

part 3. 퍼스널 브랜딩 하기

휴식시간 (10분)

질의응답 (50분)

 

참가 비용

30,000원

 

신청 방법

PC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배너

모바일 : 홈페이지 하단 배너

 

주최

아트인사이트

 

 

 

[강윤화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6.22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