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1)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마이아트뮤지엄]

글 입력 2021.04.17 22:3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 Max Dalton, Moments in Film -


맥스달튼_포스터_세로형_웹용.jpg



 
영화의 순간을
독창적 일러스트로 재탄생시키다.






<전시 소개>
 
 

GBH_ch1, Courtesy of Abrams Books. Copyright (C) 2013 Max Dalton.jpg

"The Grand Budapest Hotel"

from Wes Anderson Collection.

Courtesy of Abrams Books.

Copyright (C) 2013 Max Dalton

   

  
마이아트뮤지엄은 <알폰스 무하>전, <앙리 마티스>전에 이어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맥스 달튼의 단독전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을 2021년 4월 16일부터 7월 11일까지 개최한다.
 
맥스 달튼은 부에노스아이레스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서, 20년 동안 대중문화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인상적인 작업을 이어왔다. 특히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가 된 『웨스 앤더슨 컬렉션』과 『웨스 앤더슨 컬렉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연이어 출간되며 그의 이름이 한국에도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들 외에도 <스타워즈>, <메트로폴리스> 등 SF영화와 80-90년대 장르영화들을 모티프로 하여 섬세하고 정교한 구조 속에 녹여내었다. 이번 전시는 맥스 달튼이 독창적 일러스트로 표현한 영화의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전시는 작품의 주제에 따라 5부로 나뉘며, 여러 주제별 영화 모티프뿐 아니라 '비틀즈'와 '밥 딜런'과 같은 음악적 거장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그린 LP 커버와 동화책 일러스트 등 리미티드 에디션 포스터, 드로잉, 수채를 포함해 다양한 작품 22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마이아트뮤지엄 커미션 신작으로 한국영화 '기생충'과 판타지 대작 '반지의 제왕'의 포스터 일러스트와 미공개 연작 8점, 초안 드로잉 등을 최초로 선보인다.
 
 

eternal_sunshine.jpg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우린 서로를 소유하지 않아요.jpg

Inspired by Breakfast at Tiffany's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의 개인전을 위해 선별된 포스터 작품들을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각 50부 내외의 소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그의 유쾌한 일러스트 원작들은 관람객으로 하여금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영화를 재발견하게 하고, 전시관 내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인 '당신을 위한 영화 취향 테스트(MvTI)'를 통해 서로의 취향을 알아보고 공유하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웨이브'와 '지니뮤직'과의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전시 연계 영화와 OST 감상을 제공하여 전시를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관람객들은 웨이브의 '맥스 달튼 특별관'에서 작품 연계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모티프 영화의 OST를 지니뮤직을 통해 전시장에서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돌아간 후에도 전시의 감동과 여운을 더 오래 이어줄 것을 기대한다.
 
이 외에도 오디오 가이드 및 도슨트 운영으로 작품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어린이 대상 교육으로 키즈 아틀리에와 시즌 이벤트 프로모션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The Jimi Hendrix Experience(red)(main).jpg

The Jimi Hendrix Experience

 

 

++
맥스 달튼
(Max Dalton)
 
맥스 달튼은 부에노스아이레스를 기반으로 바로셀로나, 뉴욕, 파리를 오가며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아티스트다. 그의 작품에 대한 영감은 영화, 음악과 같은 대중문화에서 온다. 50년대 만화에서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섭렵하며, 작가는 지난 20년 동안 독특한 일러스트 스타일로 자신의 세계를 구축했다. 특유의 물 빠진 듯 한 빈티지한 색감과 유머러스한 디테일이 인상적이다.
 
뛰어난 색감과 미장센으로 국내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대표적인 영화의 아트북 『웨스 앤더슨 컬렉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작업했고. 이후에도 <문라이즈 킹덤>, <판타스틱 Mr.폭스>, <다즐링 주식회사> 등 웨스 앤더슨 감독이 만든 영화라면 하나도 빼놓지 않고 전부 그림 속에 담았다. 그의 작은 작품들은 심플한 구성인 것에 비해, 대형 포스터들은 여러 주제별로 영화와 드라마의 상징성을 다방면에서 보여준다.
 
그는 주로 197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는 영화들을 주제로 하여 보는 이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고전과 동시대를 아우르며 소위 '덕후'를 자극하는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영화의 배경과 인물들과 한 화면에 압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여 숨은 그림 찾기 같은 재미를 준다.
 
 

max-dalton-studio-4.jpg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 Max Dalton, Moments in Film -


일자 : 2021.04.16 ~ 2021.07.11

시간
10:00 ~ 20:00
(입장마감 19:00)

*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공휴일 정상 개관

장소
마이아트뮤지엄

티켓가격
성인 : 15,000원
청소년 : 12,000원
어린이 : 10,000원
 
주최/주관
마이아트뮤지엄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