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5) 우리들의 사랑 [뮤지컬,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글 입력 2019.10.22 00:5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우리들의 사랑
- ACOUSTIC MUSICAL -
 
 

우리들의 사랑 포스터.jpg



 
삶을 음악으로 채운 그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노래를
소극장 뮤지컬로 다시 만난다.






<시놉시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은 천국에서 밴드를 결성해 사람들(망자)을 위해 매일 라이브 콘서트를 하며 천국 생활을 하고 있다.
 
세 사람은 가끔씩 재미 삼아 내려다보는 현실 세계에서 자신들과 자신들의 노래를 멘토로 삼아 싱어송라이터의 꿈을 꾸고 있는 이초희(29)의 노래를 듣고 삶을 보게 된다.
 
초희는 아버지의 반대에 불구하고 자신이 꿈꾸는 음악과 뮤지션의 삶을 지키기 위해 퍽퍽한 삶의 일상을 꿋꿋하게 견뎌낸다. 초희의 꿈을 향한 열정과 일상을 지켜보던 세 사람은 이상한 끌림이 발동해서 옥황상제에게 하나의 조건을 걸고 간청을 해서 초희의 뮤즈(수호천사)가 된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은 초희의 수호천사가 되어서 나이 순대로 현실 세계에 내려와 초희를 도와주기 시작하는데...






<기획 노트>
 
 

연습사진10.JPG

연습사진

 
 
시간이 흘러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들과 그들의 명곡들이 있다. 이른 나이에 삶을 마감한 짧은 생이었지만 아직도 라디오와 길거리에서 그들의 이름이 사랑을 받고 그들의 명곡들은 끊임없이 흘러나온다. 또한 후배 가수들은 추모의 뜻을 담아 명곡들을 다시 부른다.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을 받는 명곡을 남긴 대표적인 주인공들은 바로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이다. 그들의 이름과 그들이 남긴 노래가 시대를 뛰어넘는 이유는 그들의 노래가 수십 년이 지난 지금 들어도 전혀 이질감 없는 불후의 명곡이기 때문이다.
 
불후의 명곡을 남긴 3명의 위대한 가수들의 노래가 2019년 겨울에 찾아온다. 그들을 추모하는 콘서트나 리메이크 앨범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장르인 소극장 뮤지컬을 통해 찾아온다. 바로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이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주옥같은 명곡을 소재로 한 주크박스 창작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은 11월 1일(금) 개막해서 내년 1월 5일(일)까지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장기 공연에 들어간다.
 
해당 공연은 그들이 남긴 노래와 정서를 소재로 해서 천국과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판타지와 함께 모든 출연진이 직접 라이브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연기하는 액터 뮤지션 뮤지컬 형식을 통해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이 남긴 명곡들이 극 중에서 구현된다. 극중에서 구현되는 라이브 콘서트는 천국과 현실 세게를 잇는 효과적인 매개로 배치되고 어설픈 아마추어들의 솜씨 흉내 내기가 아닌 감탄하고 탄성을 지를 만큼 노래와 연주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뮤지컬 보러 가서 콘서트까지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연습사진11.JPG

연습사진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의 연출은 '작업의 정석', '도로시밴드', '김종욱 찾기', '리틀 잭', '바람이 불어오는 곳', '달과 6펜스'를 연출로 참여해 대학로에서 연출력을 인정받고 있는 황두수씨가 맡았다.
 
출연진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했다. 주인공 이초희 역에는 김미진과 홍경아, 김현식 역에는 김소년과 허영택, 유재하 역에는 이민재와 홍종화, 김광석 역에는 김대우와 김영환, 림지언 역에는 박시원과 지혜련, 멀티맨 역에는 권혁준과 송기정이 출연한다.
 
한편 연출을 맡은 황두수씨는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은 창작 초연이라는 부담이 있었지만 한국 대중음악의 3대 전설, 故 김현식 선생님, 유재하 선생님, 김광석 선생님이 남긴 노래를 편곡없이 원곡 그대로의 구현을 통해 그들이 세상에 남긴 노래가 음악적으로 시대를 뛰어넘는 명곡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생전에 그들의 노래를 접하지 못한 세대들에게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뿌리가 된 노래들을 만날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사랑
- ACOUSTIC MUSICAL -


일자 : 2019.11.01 ~ 2020.01.05

시간

11.01 ~ 11.29

화/수/금 저녁 7시 30분

토/일/공휴일 오후 4시

 
11.30 ~ 12.29
화/수/목/금 저녁 7시 30분
토 오후 4시/7시
일/공휴일 오후 4시
12.25 오후 4시
 
12.31 ~ 01.05
화/목/금 저녁 7시 30분
토/일 오후 4시
01.01 공연 없음

장소 :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티켓가격
전석 50,000원
 

기획

LP STORY

 

제작

㈜ 크림컴퍼니, LP STORY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공연시간
150분





우사_980_상세페이지.jpg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