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insight

아트인사이트에게
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칼럼·에세이

 

 

티저 포스터.jpg

 

 

전 세계를 사로잡은 '원더'의 또 다른 이야기


세상이 외면한 소년과 소녀의

기적 같은 러브 스토리

 

 

베스트셀러 작가 R.J. 팔라시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자 국내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명작 <원더>의 또 다른 이야기를 그린 영화 <화이트 버드>가 오는 3월 12일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지난해 북미 개봉 이후 로튼토마토 팝콘지수 99%, 시네마 스코어 A+ 달성한 화제작 <화이트 버드>가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화이트 버드>는 세상 밖이 두려운 소녀 ‘사라’와 세상이 외면한 소년 ‘줄리안’, 서로의 유일한 구원이 된 두 사람의 세상을 바꿀 단 하나의 로맨스.

 

작품의 원작은 뉴욕타임즈 선정 118주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 45개국 8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소설 [아름다운 아이]의 작가 R.J. 팔라시오의 동명 그래픽 노블로, 원작 또한 국내 독자들의 끊이지 않는 찬사 릴레이를 얻은 바 있어 벌써부터 기대감이 배가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아이]를 원작으로 한 영화 <원더>가 국내 누적 관객 27만을 기록, 여전히 CGV 골든 에그 지수 99%를 유지하고 있는 명작인 만큼, 로맨스로 돌아온 <원더>의 또 다른 이야기 <화이트 버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화이트 버드>의 명품 제작진 또한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연출을 맡은 건 <오토라는 남자>,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를 비롯 <월드워Z>, <007 퀀텀 오브 솔러스>로 유명한 마크 포스터 감독으로,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국내 관객들에게 묵직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쇼생크 탈출>, <아바타>, <엘리멘탈>의 음악을 맡은 토마스 뉴먼의 참여는 작품의 뛰어난 완성도를 기대케 한다.

 

<원더>의 ‘줄리안’ 역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브라이스 게이사르와 함께, 아리엘라 글레이저, 올랜도 슈워드 등 우리가 주목해야할 신예 스타들의 만남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전무후무한 경력을 자랑하는 레전드 배우 헬렌 미렌과 질리언 앤더슨의 참여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진들의 앙상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SYNOPSIS

 

“더 깊은 어둠이 온다 해도 나는 너를 구할 거야”

 

불편한 다리를 가졌다는 이유로 따돌림 당하는 소년 ‘줄리안’은 어느 날, 깊은 어둠에 갇혀버린 소녀 ‘사라’를 구한다. 자신의 목숨까지 잃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줄리안’과 가족들은 ‘사라’를 끝까지 지키려 한다.


“넌 나한테 잘해주는 구나. 난 네게 잘해 준 적 없는데”

 

“그래도 넌 항상 달랐어”


하지만 또 다시 예상치 못한 사건이 그들에게 다가오는데…


서로를 비추는 유일한 빛이 된 소년과 소녀. 세상을 바꿀 단 하나의 러브 스토리.

 

 

121.jpg

 

 

박형주이 에디터의 다른 글 보기
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 ART insight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