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7) 드라큘라 [뮤지컬, 샤롯데씨어터]

글 입력 2020.02.26 12:2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드라큘라
 
 

[드라큘라] 메인 포스터(제공.오디컴퍼니(주)).jpg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입맞춤






<시놉시스>


[드라큘라] 공연사진_미나의 유혹(Mina Is Seduction)_김준수, 임혜영(제공.오디컴퍼니(주)).jpg



빅토리아 시대가 끝나갈 무렵 유럽, 트란실바니아의 영주 드라큘라는 이주를 위해 영국의 토지를 매입하고자 하고 이 일을 위임받은 젊은 변호사 조나단과 그의 약혼녀 미나는 드라큘라의 초청으로 그의 불가사의한 성에 도착한다.

 

미나를 마주한 드라큘라는 그녀가 오랫동안 기다려 온 사랑이라는 것을 확신하고, 미나는 드라큘라에게 거부할 수 없는 운명적 이끌림을 느낀다.

 

한편, 미나의 절친한 친구인 루시는 드라큘라를 만난 뒤로부터 알 수 없는 병으로 앓게 되고 저명한 학자인 반 헬싱 교수는 루시를 보자마자 자신이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해 온 뱀파이어의 존재를 직감하고 드라큘라를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기획 노트>


[드라큘라] 공연사진_영원한 삶(Life After Life)_전동석 2(제공.오디컴퍼니(주)).jpg



죽음을 초월한 세기의 판타지 로맨스 뮤지컬 '드라큘라'가 2020년 2월 11일부터 6월 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2014년 초연과 2016년 재연을 거쳐 4년만에 무대에 돌아온 '드라큘라'는 최고의 캐스팅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드라큘라'는 아일랜드 소설가 브램 스토커(Bram Stoker)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수백 년의 세월 동안 한 여인만을 사랑한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다룬다. 흥미진진하고 신비로운 스토리에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선율이 더해져 작품의 질을 높인다. 작품은 2004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스위스, 오스트리아,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브로드웨이 버전과 차별화된 국내 프로덕션은 19세기 유럽의 고딕풍 디자인으로 '드라큘라'의 트란실바니아 성을 재현하고, 4중 회전 턴테이블과 플라잉 기술이 어우러진 입체적 무대 연출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가 특수효과팀과 연구를 거듭하며 완성시킨 무대는 각 장면의 배경을 퍼즐처럼 맞춰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2020 뮤지컬 '드라큘라'는 세세한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 더욱 완성도 있는 드라마를 구축했다. 드라큘라의 아내였던 엘리자벳사의 초상화를 추가로 등장시키고 그와 관련된 대사를 변경해 드라큘라와 미나의 인연을 보여주며 개연성을 높였다. '드라큘라'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인 화려한 무대 역시 극적 연출을 위한 수정을 거쳤으며 소품의 디테일도 높였다.
 
 
*
원작소설 '드라큘라'
세기를 뛰어넘은 공포 문학의 원류
 
 

[드라큘라] 공연사진_피날레(Finale)_임혜영(제공.오디컴퍼니(주)).jpg

 
 
브램 스토커의 원작 '드라큘라'는 1897년 출간된 서간체 소설이다. 스토커는 과거 신문 작가로 일하면서 쌓은 실력을 토대로 전보, 항해 일지, 신문 스크랩을 첨부해 독자들의 몰입을 극대화했다.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넘나들며 공포와 신비감을 구축하는 데 성공한 고딕 소설의 전형을 보여준다고 평가 받는다.
 
발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실제로 드라큘라가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들이 생겨날 정도의 파급력을 가지게 되었다. 당시 영국 사회가 가지고 있던 사회적 모순과 인간의 내밀한 욕망을 섬세하게 그려냈다는 역사적 평가까지 더해져, 이 작품은 이후에도 영화와 연극 등에서 수없이 재창작되었다. 
 
뮤지컬 '드라큘라' 역시 이 소설에서 출발했다. 2001년 캘리포니아에서 처음 선보인 이 작품은 수정과 워크숍을 거쳐 브로드웨이에 안착했고, 그 후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무대에 올랐다. 시즌을 거듭하며 개연성과 작품성을 보완해 현재는 세계적 뮤지컬의 반열에 오른 작품이 되었다.
 
 
**
작품의 완성도를 더하는
최고의 캐스팅
 


[드라큘라] 공연사진_영원한 삶(Life After Life)_전동석 1(제공.오디컴퍼니(주)).jpg

 
 
또한 2020 '드라큘라'는 초연과 재연에서 훌륭한 기량을 선보였던 배우들을 비롯해 실력이 검증된 새로운 배우들까지, 강력한 캐스팅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매 시즌마다 출연했던 김준수와 2014년 초연에 참여했던 류정한을 비롯하여 이번 시즌에 처음 합류하는 전동석이 드라큘라 역에 캐스팅되었고, 각각 초연과 재연에 참여했던 조정은과 임혜영, 그리고 새롭게 참여하는 린지(임민지)가 미나 역에 캐스팅되었다. 사명감으로 평생을 바친 뱀파이어 헌터 역에는 강태을과 손준호가, 사랑하는 약혼녀 미나를 향해 끝까지 노력하는 조나단 역에는 이충주와 진태화가 캐스팅 되었으며 미나의 친구이자 드라큘라에 의해 뱀파이어로 변하는 루시 역에는 이예은과 김수연이 출연한다.
 
특히 류정한은 3월 5일부터 시작되는 스페셜 리미티드 공연에 특별히 출연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초연 당시 신비롭고 초월적인 존재 드라큘라를 최고의 기량으로 체화하여 극찬을 받았고, '인생 역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류정한이 다시 한 번보여줄 드라큘라에 이목이 집중된다. 
 
 

[드라큘라] 캐릭터 컷_드라큘라 역_류정한(제공.오디컴퍼니(주)).jpg

 
 
화려한 라인업과 단단해진 스토리라인, 그리고 더욱 완성도를 갖춘 무대로 돌아오는 '드라큘라'는 프리뷰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입맞춤, '드라큘라'는 오는 2월 11일부터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드라큘라


일자 : 2020.02.11 ~ 2020.06.07

시간
화, 목, 금 8시
수 3시, 8시
주말 2시, 7시

장소 : 샤롯데씨어터

티켓가격
화, 수, 목
VIP석 140,000원
R석 120,000원
S석 90,000원
A석 60,000원
 
금, 토, 일 및 공휴일
VIP석 150,000원
R석 130,000원
S석 100,000원
A석 70,000원

제작
오디컴퍼니
롯데엔터테인먼트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관람연령
14세 이상

공연시간
165분 (인터미션 포함)





오디컴퍼니


오디컴퍼니 주식회사는 공연예술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대한민국 No. 1 글로벌 공연 제작 회사이다. 2001년 설립된 이후 지난 19년간 다양한 공연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체계적인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겸비한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 기획제작사로 발전해왔다.
 
대한민국 최고의 흥행 실적을 이뤄낸 <지킬앤하이드>를 필두로, <맨오브라만차>, <드라큘라>, <스위니토드>, <드림걸즈>, <그리스> 등의 작품을 통해 한국뮤지컬 대상 최우수뮤지컬 대상, 한국 뮤지컬 어워즈 대상 등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으며, 국내 관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지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3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