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창조적 글쓰기 [교육,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글 입력 2015.01.31 20:4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20140709165017.jpg

창조적 글쓰기 : 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와 영화 인문학

강사: 조동범
모집기수: 3기
정원: 20명
수강료: 200000원
접수기간: 1.8~3.2
수강기간: 3.2~4.20(매주 월, 19~21시)
강의장소: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강좌소개

<창조적 글쓰기-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와 영화 인문학>은 국가검정 시험인 실용 글쓰기와 영화를 통해 학습하는 인문학을 강의합니다. 실용 글쓰기는 그 자체로도 실생활과 업무에 유용하지만, 공무원 임용과 기업체 승진 심사에 가산점이 부여되는 국가공인 검정시험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본 강좌를 통해 여러분의 실생활과 업무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글쓰기의 방법론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실용 글쓰기 능력을 배가시킴으로써 직장 내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글쓰기와 관련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글쓰기의 방법론만 배운다면 깊이 있고 창의적인 글을 능동적으로 쓸 수 없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세계를 파악하는 눈을 기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조적 글쓰기-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와 영화 인문학>은 영화를 통해 제시되는 인문학적 강의를 병행하여 여러분이 지녀야 하는 인문학적 사유의 깊이를 제공합니다. 그럼으로써 실용 글쓰기가 단순한 기교와 기술의 수준에서 머물지 않도록 합니다. 여러분은 체계적이고 글쓰기의 방식과 인문학적 사유의 방법론을 통해 보다 깊이 있고 수준 높은 글쓰기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강좌는 실생활과 업무 등을 수행할 때 글쓰기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익합니다. 특히 인문학적 사유를 통해 삶과 업무의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분에게 매우 유용한 강의입니다. 글쓰기와 인문학적 사유는 창의적 인재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항목입니다. 사회의 리더가 되고 싶은 분들의 수강을 권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문학적 사유의 중요성을 느끼면서도 인문학 공부를 어렵게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글쓰기의 중요성 역시 절감하면서도 쉽게 접근할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특히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는 인문학과 창의성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재충전과 재교육의 기회를 갖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인문학과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지나요? 
<창조적 글쓰기-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와 영화 인문학>은 어렵기만한 인문학적 이론이나 막연한 글쓰기의 방법을 강의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실용 글쓰기와 함께 영화 속에 담긴 인문학적 사유를 파악하는 훈련을 통해 깊이 있는 인문학의 세계와 글쓰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그리하여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여러분이 기억하는 글쓰기 강의는 대부분 ‘좋은 글이란 무엇인가’, ‘서론, 본론, 결론 쓰는 법’ 등의, 막연하고 획일화된 것이었을 겁니다. 이 강의는 안개처럼 막연한 글쓰기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눈에 보이는 글쓰기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쉽고 재미있게 깊이 있는 글쓰기의 세계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창조적 글쓰기-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와 영화 인문학>은 재미있습니다! 새롭습니다! 창의적입니다.
국가검정 실용 글쓰기와 깊이 있는 인문학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l 강의 목표 l
 

- 직장인의 업무에 필요한 글쓰기 강의를 통해 실생활과 업무에 활용하도록 한다.
- 국가공인 글쓰기 검정시험의 항목을 강의하여 임용 및 승진에 유용한 내용을 제공한다.
- 인문학적 사유의 세계를 이해하고 능동적이고 깊이 있는 글쓰기를 하도록 한다.
- 글쓰기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법론을 통해 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도록 한다.
- 상상력의 확장을 통해 창조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영화를 통해 쉽고 빠르게 논리적, 이성적 사유의 폭을 넓힌다.



l 수강 대상 l

- 업무에서 글쓰기의 어려움을 느끼는 직장인
- 창의적인 업무능력 배가를 원하는 직장인
- 취업을 준비중이거나 국가공인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 글쓰기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
-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싶은 사람
- 수준 높은 글쓰기 실력을 기르고 싶은 대학생
- 영화 속에 숨겨진 상징의 코드를 해독하고 싶은 사람
- 논리력과 이성적 판단 능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


 

l 강의 특징 l 


- 이론적이기만 한 강의가 아닌, 실생활과 업무에 실제 적용 가능한 강의를 제공한다.
-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글쓰기 강의를 통해 새로운 글쓰기의 방식을 제시한다.
- 영화 인문학 강의를 통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사유와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제출한 글쓰기 과제물은 매주 첨삭하여 돌려주며, 개인별로 적합한 글쓰기의 방식을 안내한다.
-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청킹, 리프레이밍, 연상법 등의 새로운 글쓰기 방법론을 제시한다.
- 이 강의에서 다루는 모든 글쓰기는 두루뭉수리하게 ‘좋다, 나쁘다’ 식으로 평가하지 않는다.
- 지금까지 줄거리만 파악했던 영화 속의 상징과 의미를 파악하여 인문학적 사유를 하도록 한다.


l 안내사항 l


신청안내
  - 모든 과정은 상상마당 회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인재육성 과정을 제외한 모든 강좌의 수강신청은 선착 순 마감입니다.


  결제/환불 안내
  - 모든 과정은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현금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 결제(환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 아카데미 안내 < 수강신청(환불)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수강생혜택
  - 수강료의 2%를 종강 후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 포인트는 KT&G 상상마당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 운영시간

  -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10:00 - 21:00, 주말 10:00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강좌문의

  - 070-7586-0543


신청하기: http://chuncheon.sangsangmadang.com/academy/general/view.asp

[배수현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