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견디는 힘

글 입력 2020.03.30 15:0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견디는 힘
- 불확실한 오늘을 잘 버티는 5가지 기술 -


견디는힘-표1.jpg




존버의 시대
현명하게 살아남기






<책 소개>


내 삶의 무기가 되는
견디는 힘

'버티자. 그러면 승리할 것이다.'

'지금은 좀 버텨야 한다.'

 

최근 많은 이들의 입에서 '버티자'라는 말이 쏟아져 나온다. 마음이 괴로운 스스로에게, 위로가 필요한 친구나 동료에게, 격려가 필요한 서로에게 늘상 '버티자'라는 말을 주고받는다.

 

불확실한 지금은 직장인도, 손님이 줄어 괴로운 자영업자도 모두 '잘 버티는 것'이 목표다. 그렇지만 정답이 없는 시대에서 무조건 버티는 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다. 이 '존버의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할까.

 

'견디는 힘'은 어려운 현재를 견디기 위한 기술 5가지를 소개한다. ‘현재의 나와 마주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자기 확신을 갖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미래를 위한 공부를 할 것’. 쉽지만은 않은 원칙이지만, 이를 꾸준히 실행하면 위기를 잘 이겨낼 올곧은 생각과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다.

 

저자는 견디는 것이 그저 꼿꼿하게 서 있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오늘이 견뎌야 내일이 온다. 달리고,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 뛰어오르는 일련의 과정 역시 오늘을 버텨야 할 수 있는 경험이다. 팍팍한 오늘을 견디는 많은 이들을 응원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용기를 지닌 채 살아가는 우리에게 경의를 보내는 도서, '견디는 힘'.

 





<출판사 리뷰>
 
 
견디는 힘,
살아내는 용기
 
영화 '겨울왕국'의 엘사로 유명한 이디나 멘젤은 2014년 '재발견된 아티스트 상'을 받고 이런 수상소감을 펼쳤다. "저는 이 업계에서 계속 노래를 했는데, 재발견이 됐다고요? 저는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으려고 정말로 오랫동안 노력했어요. 그런데 다른 사람들한테 인정받기를 포기하고,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계속 했더니 지금 같은 순간이 찾아오네요."
 
살아가다보면 견뎌야 할 때가 많다. 수많은 실패를 견디고, 실패에 뒤따르는 좌절과 자괴감을 견디고, 또 성공을 위해서 견뎌야 한다.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운동을 견뎌야 한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견뎌야 하고, 그를 위해서는 기초적인 스트레칭부터 견뎌야 한다. 몸의 근력뿐 아니라 삶의 근력을 더하고 건강함을 얻기 위해서는 매 순간 버티고 견뎌야 하는 것이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베스트셀러 '그릿'의 저자 앤젤라 더크워스는 이디나 멘젤을 비롯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이 '열정과 결합된 끈기'라고 말했다.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 정말 죽을 것 같을 때 끈을 놓지 않고 몇 초라도 더 버티는 것. '견디는 힘'의 저자는 이것을 '견디는 용기'라 말한다. 그리고 견디는 힘은 살아내는 용기다.
 
 
버티는 것은 서 있는 것?
달리고, 넘어지고, 뛰어오르는 것!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세계를 강타한지 벌써 세 달째다. 바쁘게 돌아가는 지구가 멈추기라도 한 듯, 거리는 텅 비고 일정은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의도치 않게 칩거 생활을 이어가는 사람들은 '400번 저어 만드는 커피', '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 프라이' 같은 음식을 만들기에 이르렀다. 온 지구인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버티는 시기인 것이다.
 
백신도, 치료제도 없는, 그야말로 '답 없는' 바이러스다. 하지만 정답 없는 문제는 비단 바이러스뿐만이 아니다. 우리는 정답이 없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매일매일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뉴스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 내가 알고 있던 것이 오답이 되는 시대다.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내 생각만 고집한다면 소위 꼰대가 되기 십상이다. 이런 빠른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
 
존 밀턴은 "가장 잘 견디는 자가 무엇이든지 가장 잘할 수 있는 자"라고 말했다. 밀턴의 말처럼 가장 잘 견디는 자가 되기 위해서는 견뎌야 하는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버텨야 하니 버티는 것은 한계가 있다. '잘' 버티기 위해서는 역동적인 나의 의지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역설한다. 내일을 위해서 달리고, 넘어지고, 일어서서 뛰어오르기. 이것이 버티기의 다른 말인 것이다.
 
'견디는 힘'이 제시하는 5가지 버티기 기술은 내 삶의 무기가 될 수 있다. 존버의 시대를 불평할지, 아니면 현명하게 살아갈지는 나에게 달렸으니까.
 
 



견디는 힘
- 불확실한 오늘을 잘 버티는 5가지 기술 -


지은이
스테르담

출판사: 빌리버튼

분야
자기계발

규격
128 x 188

쪽수: 288쪽

발행일
2020년 4월 1일

정가
14,500원

ISBN
979-11-88545-81-0 (03190)
 




저자 소개
 
 
스테르담(송창현)
 
오늘도 출근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지만, 해외영업마케팅을 ‘업業’으로 삼아 세계를 돌아다니는 열혈 직장인이다. 국내 대기업에 입사하여 ‘쟁이’라는 자기연민과 ‘장이’라는 자부심을 오가며 20년 가까이 일하고 있다. 소비적으로 사는 삶이 아쉬워 무언가를 생산해보고자 글을 쓰기 시작했다. 글쓰기를 통해 힘든 시간도 묵묵히 견뎌내고, 좀 더 단단해지는 중이다.
 
저서로는 사회 후배들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을 담은 '직장내공', 직장인으로 버티는 시간을 담담히 그린 '오늘도 출근을 해냅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삶의 가치를 모은'아들에게 보내는 인생편지', 유럽 주재원 시절 쓴 '일상이 축제고 축제가 일상인 진짜 네덜란드 이야기'가 있다.
 
 

견디는힘-입체.jpg

 


[정지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