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펜은 칼보다 잔인하다, 연극 '모범생들'

글 입력 2015.07.10 15:3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저희, 모범생들이잖아요"
나쁜 엘리트들의 백색 느와르
연극 모범생들


2015모범생들_포스터_성훈명준150422.jpg
 




<시놉시스>

당신이 모르는 상위 3%의 진실

학력고사 마지막 세대, 명문 외고 3학년의 한 학급.

다른 이들보다 일찍 사회 상위계층을 차지하는 것이
성공하는 길이라고 인식한 모범생 명준과 수환은
진정 무엇을 위해 공부하는 지를 잊은 채 컨닝을 모의한다.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 된 전학생 종태와 답안지를 
돈으로 산다는 소문에 휩싸여있는 반장 민영까지 휘말리면서
사건은 두 명에서 세 명, 네 명, 그리고 반 전체로 일파만파 커져간다.

결국 그들의 컨닝은 서로의 욕망의 충돌에 의해 발각되고 실패하지만,
그들은 내부적 합의로 한 친구를 희생양 삼아 누구도 처벌받지 않고
사회적 엘리트로 성장한다.

그리고 그들이 오늘, 민영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다시 모였다.



<공연정보>


연극 <모범생들>의 관람 포인트


Point 1. 상위 3%를 향한 나쁜 엘리트들의 백색 느와르!

연극<모범생들>은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특목고 고3 학생들을 통해 비뚤어진 교육 현실과 비인간적인 경쟁 사회의 자화상을 그려낸다. 그리고 이들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는 욕망이 과연 그들 스스로의 것인지 또한 그 모습을 통해 우리는 과연 정당하게 내 행복을 추구하며 살고 있는지 질문을 던진다. 2007년 초연 이후로 계속된 질문 속에서도 세상은 달라지지 않았고, 오히려 씁쓸함은 더해졌다. 연극 <모범생들>은 2015년 다시 질문을 던진다. 

‘백색 느와르’를 표방하는 이 작품에는 일반적인 느와르 영화에 등장할 법한 조직 폭력배, 마약 밀매단, 총격전은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그보다 더한 ‘무폭력의 폭력’이 있을 뿐이다. 스스로의 욕망인지 사회에게 강요 받은 욕망인지도 모른 채 신분상승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사회에 의한 또는 스스로에 의한 ‘백색 전쟁’을 치르는 듯 보인다.

이렇게 현실 비판이라는 진중한 주제를 다루는 긴장감속에서도 곳곳에 포진된 적재적소의 유머들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네 명의 캐릭터들이 뱉어내는 현실감 넘치는 대사들의 절묘한 합이 그 무게를 반감하며 극의 균형을 맞춘다. 


Point 2. 인기작의 귀환! 탄탄한 대본, 감각적인 연출! 한층 더 강렬해져 돌아왔다!

책상 4개와 의자 4개가 전부인 최소한의 무대세트로 다양한 극적 상황을 배치해나가는 능숙하고 세련된 연출은 물론 막 패션잡지에서 튀어나온 듯한 매끄러운 수트 차림의 의상이 작은 변화들을 통해 교복이 되어 극을 과거로 되돌릴 때 관객들은 어김없이 탄성을 자아낸다. 여기에 배우들의 통일된 군무로 극을 빠르고 리드미컬하게 전개했던 안무는 드라마를 더욱 살리기 위해 일상적인 움직임이 강화된 안무로 수정되었고, 안무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음악과 효과음 또한 긴장감 있게 보완되어 극의 강렬한 에너지를 더한다. 이번 시즌에는 한국 공연계에서 조명디자이너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구윤영 감독이 함께 하여 조명을 통해 다양한 공간을 상징적으로 구성하여 작품 본연의 매력을 더욱 살릴 예정이다. 


Point 3. 서로 다른 개성의 배우가 보여주는 10인 10색 연기!

이번 2015년 공연에서는 이례적으로 비공개 오디션을 통과한 10명의 배우들과 함께 본 연습 전 리딩 후 배역에 맞는 목소리와 연기를 바탕으로 배역을 정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냉정한 모습 뒤에 그릇된 열등감을 가진 '명준', 넉살 좋고 현실적인 모습으로 극의 감초 역할을 하는 '수환', 무식하고 주먹 꽤나 쓰지만 가장 진정성 있는 남자 ‘종태’, 상위 0.3%로 범접할 수 없는 우월함을 가진 ‘민영’ 까지 10인 10색의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들은 네 명의 캐릭터들을 더 날 서게 보여주며 그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은 관객에게 더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모범생들

일자 : 2015.05.08 (금) ~ 2015.08.02 (일)

시간 : 화,수,목,금 8시
토 3시, 7시
일,공휴일 2시, 6시
월 쉼

장소 :대학로 자유극장 (구. PMC자유극장)

티켓가격 : 전석 35,000원

예매처 : 인터파크, YES24 티켓

주최 : (유)이다문화산업전문회사

투자 : ㈜에스엠콘텐츠인베스트먼트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한국벤처투자㈜

제작 : ㈜이다엔터테인먼트

문의 : 02-762-0010





<상세정보>


2015모범생들_상세페이지(기본).jpg
 


서포터즈4기_임여진님.jpg
 


[임여진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