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지금은 할머니 전성시대! [사람]

도전 앞에서 누구보다 당당한 그녀들
글 입력 2019.11.23 02:4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할머니가 유튜브를 한다고?" 말도 안 될 것 같은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 지금 유튜브는 할머니 전성시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밀라논나. 그녀들을 소개합니다.




1. 'Korea Grandma' 박막례 할머니



막례할머니인사1.jpg

 


안녕 편들아~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부르는 구독자들의 애칭이다. 단지 이 세글자로 우리는 서로의 편이 된다.

 

처음에는 치매로 고생하는 언니들을 본 박막례 할머니가 나중에 치매에 걸릴지도 모르겠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본 손녀 유라 씨가 할머니와의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회사를 나와 영상을 만든것이 그렇게 유튜브의 시작이 되었다.


오로지 ‘할머니의 행복’이 방향인 이 유튜브 채널은, 순식간에 사람들을 사로잡았고, 많은 이들에게 행복이 되고 있다.

 

 


유쾌한 막례쓰의 일상 - 메이크업부터 쿡방까지



호떡1.jpg

 

010.jpg

 

 

손녀인 유라 씨와 할머니의 친구처럼 사이좋은 모습을 통해 독자들 자신과 할머니가 떠오른다는 구독자들이 많다. 그리고 박막례 할머니의 친근하고 구수한 말투와 유쾌한 입담. 가끔씩 튀어나오는 직설적인 말투와 욕설, 손녀 유라 씨의 센스 있는 편집 솜씨 등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요즘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들을 그녀는 항상 그녀만의 스타일로 탄생시킨다. 특히 그녀에게 유명세를 준 '치과 갈 때 메이크업', 최근 굉장히 핫한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 등을 감상하며 그녀의 유쾌하고 따뜻한 일상을 느껴보자.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박막례 할머니는 일상을 보여주는 것뿐 아니라 많은 도전과 시도를 한다. 도전이 쉽지 않은 나이, 하지만 그녀는 과감하게 도전한다.  오히려 그녀의 도전을 통해 우리는 용기와 위로를 받는다. 실패를 두려워하고 다칠 것을 무서워하는 우리에게 막례쓰는 이렇게 외친다.

 

“다친 것도 추억이여. 내가 도전하려고 했다가 생긴 상처라 괜찮아.”

 

"고난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이여. 내가 대비한다고 해서 안 오는 것도 아니여. 고난이 올까 봐 쩔쩔매는 것이 제일 바보 같은 거여. 어떤 길로 가든 고난은 오는 것이니께 그냥 가던 길 열심히 걸어가."

 

 


2. 유튜버 밀라논나


 

명숙씌 .jpg

 

 

요즘 핫한 60대 패션 유튜버 밀라논나.

 

본명은 장명숙으로, 그녀는 한국 최초의 밀라노 패션 유학생이며, 페라가모 막스마라 등 유명 브랜드를 한국에 론칭하는 등 경력 또한 매우 화려하다. 요즘 유행하는 '힙'이라는 단어는 그녀를 위한 단어 아닐까? 머리부터 발끝까지 힙하고 매력 있는 밀라논나의 소개 영상을 통해 그녀를 알아보자.



 

 

 

그녀에게 배우는 패션 팁!


 

20대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아니 오히려 더 멋지게 소화하는 모습에서 그녀의 패션 감각과 철학을 볼 수 있다. 심지어, SPA 브랜드도 그녀의 손길이 닿으면 명품처럼 보이는데... 그녀와 함께 패션 코디 팁을 알아보자.

 

 

 

 

 

 

'죽을 때 까지 변화하고 싶어요.'


 

멋진 패션 감각은 물론이고, 그녀는 마인드도 센스 있고 멋있다. 죽을 때까지 변화하며 살고 싶다는 그녀의 말에서 우리는 그녀의 인생철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녀는 몇 년 안 머리를 스스로 자르고, 염색도 하지 않고 흰머리를 유지한다고 한다. 우리는 흔히 늙고 나이 는 것을 부정하고 두려워하여 나이를 숨기려 하고, 검은색 머리로 흰머리를 덮기에 바쁘다. 하지만 밀라논나는 늙어간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그러면서도 그녀만의 멋을 포기하지 않고 드러낸다.

 

이러한 그녀의 마인드가 그녀를 더욱더 멋있게 하는 것 같다. 그녀를 통해 나이가 들어도 멋있고 빛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많은 이들은 용기를 얻고 있다.

 


밀라논나.jpg


밀라논나 2.jpg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녀들


 

그녀들의 나이는 단지 그저 숫자에 불과하다. 나이가 그녀들의 열정과 도전을 막을 수 없다. 과연 60대, 70대 할머니가 이렇게 유튜브를 한다는 생각을 과연 몇 명이나 할 수 있었을까? 언뜻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을 그녀들은 멋지고 유쾌하게 해냈다.

 

그녀들의 도전은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그리고 희망을 준다. 우리의 도전에 한계란 없다. 나이는 우리의 도전을 제한할 수 없다. 도전을 두려워하는 당신, 그녀들의 유튜브를 보고 용기를 얻기 바란다. 도전하자!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사람처럼!

 

 

[정윤경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