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4월 가족영화감상회'

글 입력 2014.04.03 17:0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국립김해박물관 ‘4월 가족영화감상회’ 개최




?국립김해박물관(관장: 김정완)은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하여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박물관 강당에서『가족영화감상회』를 개최한다.『가족영화감상회』는 국립김해박물관의 종합문화공간화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국내?외 우수영화를 선정하여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14년 4월에는 가족영화 4편을 선정하여 상영할 계획이며, 선정된 영화와 상영일정은 다음과 같다.




< 상 영 일 정 >
                                                                                      □ 상영장소 : 강 당
캡처.JPG
※ 위 상영일정 및 내용은 박물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월 6일(일) 마다가스카3: 이번엔 서커스다
전체 관람가 / 93분 / 애니메이션(우리말 더빙) / 미국
줄거리 : 잘 나가던 뉴요커 4인방! 유럽에서 수배범 되다?!
펭귄 일행을 찾아 몬테 카를로로 향한 뉴요커 4인방 ‘알렉스’(사자), ‘마티’(얼룩말), ‘멜먼’(기린), ‘글로리아’(하마). 마침내 도착한 유럽! 하지만 펭귄들과 만난 반가움도 잠시, ‘캡틴 듀브아’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우연히 유럽 서커스단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 4인방! 서커스단이 미국으로 향한다는 말에 자신들을 뉴욕의 서커스단이라고 속이고 합류하지만 첫 공연을 엉망으로 망치고 만다. 그러나 뉴욕으로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서커스를 성공시켜야 하는 상황! 유럽 서커스단과 힘을 합친 뉴요커 4인방은 전에 없던 새롭고 환상적인 서커스 공연을 준비하기 시작하는데…!
지금까지의 서커스는 잊어라! 세상을 놀라게 할 그들의 SHOW가 시작된다!


4월 13일(일) 드래곤 헌터
전체 관람가 / 80분 / 애니메이션(우리말 더빙) / 프랑스, 독일
줄거리 :드래곤의 위협에 빠진 세계를 구할 은빛 기사는 어디에?
드래곤 헌터계의 에이스 리안츄, 입만 살은 협상꾼 헌터 귀즈도, 불꽃 드래곤 헥터, 수다쟁이 말괄량이 공주 조이의 놀라운 모험!
부모님을 잃고 매정한 삼촌 아놀드와 성에서 외롭게 사는 조이는 동화 속 기사가 실재한다고 믿으며 사는 말괄량이 공주다. 조이가 살고 있는 세상은 모든 것을 집어삼키고 폐허만을 남기는 ‘파괴의 마왕’ 좀비 드래곤의 존재로 암울하고, 세상의 끝에서 잠들어 있는 그 괴물을 없애려는 아놀드 성주의 노력은 번번이 실패로 돌아간다.
그런 삼촌을 위해 어린 조이는 동화 속 기사를 찾으러 성을 빠져 나오지만, 우여곡절 끝에 조이가 만난 건 2% 부족한 드래곤 헌터. 엄마가 물려주신 뜨개바늘이 보물 1호인 헌터계의 에이스 리안츄와 그의 하나밖에 없는 단짝인 협상꾼 헌터 귀즈도, 그리고 불꽃 드래곤 헥터. 작고 아담한 시골 농장에서 토끼와 양을 키우며 살고 싶다는 게 이들의 소박한 꿈의 전부다.
하지만 조이는 리안츄를 동화 속 기사님이라고 착각하고, 귀즈도는 이런 조이를 이용해서 아놀드 성주의 금화를 노린다. 돈만 챙겨 떠나려는 귀즈도 앞에 조이가 함께 모험을 떠나자며 나타나고, 2% 부족한 드래곤 헌터와 개구쟁이 소녀는 좀비 드래곤과의 한판 승부가 벌어질 ‘세상의 끝’을 향해 길고 험난한 모험을 시작한다


4월 20일(일) 몬스터 호텔
전체 관람가 / 91분 / 애니메이션(우리말 더빙) / 미국
줄거리 : 인간만 보면 벌벌~ 허당 몬스터들의 천국에 겁나는 인간손님이 찾아왔다?!
몬스터들의 유일한 천국, 인간출입금지 몬스터 호텔. 딸 바보 드라큐라는 딸 마비스의 118번째 생일을 맞아 프랑켄슈타인, 늑대인간, 미이라, 투명인간 등 몬스터 친구들을 모두 초대한다.
그.런.데! 초대받지 않은 인간소년 조니가 나타나고, 몬스터들은 멘붕 상태에 빠진다.
과연, 몬스터들은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을까?


4월 27일(일) 스페이스 독
전체 관람가 / 88분 / 애니메이션(우리말 더빙) / 러시아
줄거리 :서커스 강아지와 길 강아지의 파란만장한 우주 여행 이야기
러시아에서 비행기를 타고 미국의 백악관에 한 마리 강아지가 선물로 보내진다. 한쪽 눈에 얼룩이 있는 귀여운 강아지 ‘푸쇽’은 새로운 나라에서 처음 만난 동물 친구들한테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것은 놀랍게도 우주를 비행하고 돌아온 ‘스페이스 독’에 대한 이야기였다. ‘푸쇽’의 엄마 ‘벨카’는 서커스단의 스타로서 한참 인기를 누리던 중 로켓을 타는 공연 도중 사고가 발생하여 낯선 곳으로 날아가 버린다. 처음 보는 거리에 불시착한 ‘벨카’는 거리에서 새로운 친구들, 떠돌이 강아지 ‘스트렐카’와 말 많은 생쥐 ‘레니’를 만난다. 길거리에서 먹을 것을 구하던 셋은 그만 험악하게 생긴 사람들한테 잡혀 더 낯설고 먼 곳으로 보내진다. 이들이 도착한 곳에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길거리에서 잡혀온 수많은 강아지와 생쥐들, 그리고 여러 동물들이 있었다. 이곳은 바로 우주선을 타기 위해 훈련을 받는 곳이었다. 최고의 강아지 둘과 생쥐들을 선발하여 ‘스푸트니크 5호’에 탑승하게 되고, ‘벨카’와 ‘스트렐카’ 그리고 ‘레니’는 피나는 훈련 끝에 우주선에 탑승할 주인공 선발된다. 이들은 과연 무사히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 긴장되는 순간 인류의 역사를 바꿀 위대한 우주 비행이 시작된다.





[최서진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