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여행자극장 [뮤지컬, 유시어터]

제4탄 창작단막극 시리즈
글 입력 2016.01.07 23:4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여행자극장
-제4탄 창작단막극 시리즈-


사본 -15015319-02.jpg
 


제4탄 창작단막극 시리즈 <여행자 극장> 
세 명의 극작가, 다섯 명의 연출가, 열일곱 명의 배우들

극단 여행자 Yohangza Theatre Company
언제나 새로운 탐험을 향해, 모험을 감행하는 극단 여행자

극단 여행자는 동양 연극 정통과 세계 무대를 향한 보편적 연극 언어를 추구하며, 대사 중심의 연극을 벗어나 배우들의 신체와 몸으로 만드는 이미지와 감각적인 미장센들로 고유한 작품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동시에 관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찾으며 축제성이 강한 작품들로 연극의 본질을 탐구, 도전하는 실험정신이 강한 극단이다.
대표작 <한여름 밤의 꿈>을 비롯하여 <緣 KARMA>, <환>, <미실> 등에서 신체가 만들어내는 이미지와 동양적인 정서의 음악, 의상, 무대 미술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적인 미를 기본으로 한 극단 여행자만의 작품 스타일은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 또한 그 작품성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의 다양한 페스티발에 참가하여 2003년 제15회 카이로 국제실험연극제 대상 (緣 KARMA), 2006년 제10회 폴란드 그단스크 국제 셰익스피어 페스티벌대상 및 관객상 (한여름 밤의 꿈) 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2006년에 한국 최초로 영국 바비칸센터 초청 공연으로 한국 연극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그 외 각종 창작공연 및 워크샵, 낭독공연 등을 통해 새로운 텍스트의 발굴과 신예 배우의 육성을 위한 실험적인 공연을 만들어내는 활동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시놉시스>

리비도 3부작
 
1)궤 
영국으로 떠나 살던 여자, 데보라. 데보라의 아버지가 죽고, 한국으로 돌아온 데보라는 자신에 대한 소문을 듣게된다. 바로 심리학자였던 아버지가 어린 데보라를 상자속에 쥐처럼 넣고 키웠다, 그러니 데보라는 분명 정신이상으로 자살을 하게 되리라, 는 소문들. 장례가 끝나고 아버지가 혼자 살던 빈 집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만난 낯선 여인과 소문을 둘러싼 진실공방을 하게 되는데.. 낯선 여인은 바로, 데보라를 가둬놓았던 상자 자체였다 

2)버림받은 자의 식탁 
시간이 흘러, 데보라의 아들이 결혼을 앞둔 연인과 식탁에 다정히 앉아있다. 
데보라의 아들은 심각한 거식증을 앓고 있기에, 연인의 집에 첫 인사를 드리러 가기 전, 먹는 예행연습을 하고 있다. 서로를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진실로 이해할 수 없는 두사람. 이야기는 거식증의 원인인 예술 활동을 하는 그의 어머니 데보라 때문이라는 것으로 이야기가 흘러가고, 남자는 끝내 파혼을 결심한다. 이후, 여자는 식탁을 떠나 나가버리고, 버림받은 자는 식탁 위 음식을 아주 품위있게 먹기 시작한다. 

3)기억과 망각 
데보라의 어머니와 실험에만 골몰한 아버지, 아버지는 죽은 지 3년이 되었고, 어머니는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매일 늦은 시각 퇴근 하고 돌아올 남편을 기다리는 여자. 약간 정신이상인 듯한 여자는 계속 딸이 어디에 숨었는가 찾다가 돌아온 남편에게 묻는다. 남편은 실험실에 안전한 놀이방을 만들어 그곳에 두지 않았는가 기억을 되살리고, 공허해진 여자는 남편과 잠자리를 가지려던 그 순간에.. 죽은 남편을 완전히 망각한다. 기억은 여자에게 고스란히 남아 있고, 망각되어져야 할 남편은 순간 망각된다. 

* 본격 폭발, 15분 
밀실에 갖힌 다섯 사람. 그들 앞에 놓인 폭탄으로 보이는 물체. 남은 시간은 15분. 시간이 다가올수록 그들을 향한 압박감은 더해져만 가는데…. 

* 나는 성군이 되어야한다 
세종 말년. 
궁녀와 기생들과 노는 세종. 
무언가를 잊으려고, 지우려고 하는 세종. 
헌디 그를 괴롭히는 환영들이 그를 찾아온다. 
아버지 태종. 형인 양녕대군. 장영실과 
훈민정음에 대한 상소문을 올린 최만리 등. 
세종은 괴롭다. 그들의 죄책감 섞인 눈빛을 받아내고 있는 자신이. 
헌데 그럼에도 그는 다짐한다. 
성군이 되어야 한다. 성군이 되어야 한다... 
꿈이 깨었을 때, 그는 공허하게 늙어있는 자신을 본다.





여행자극장
-제4탄 창작단막극 시리즈-


일자 : 2016.01.16 ~ 2016.01.24 

시간 : 평일 오후 7시 / 토,일요일 오후 3시 / 월요일 쉼

장소 : 유시어터

티켓가격 : 전석 20,000원

주최 : 시어터

주관 : 극단 여행자

관람등급 : 만 13세이상




문의 : 02-3673-1392

관련 홈페이지(인터파크 티켓)





<상세정보>

15015319-02.jpg
 

[장상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