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평평남녀

글 입력 2022.04.06 14:1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평평남녀
- Unboxing Girl -



평평남녀_메인 포스터.jpg

 

 

일도 사랑도 꼬여버린

할많하않 오피스 브이로그가 온다

 



 

 

<시놉시스>

 
 

바쁜 회사일로 연애는 못하고

기막힌 아이디어는 까이기 일수

승진은 남의 이야기

열정만렙 33살 만년대리! 우리의 영블리 영진


어느 날, 능력은 없지만 빽은 있는

낙하산 준설이 그녀 앞에 떨어지고

하루도 평평할 날 없는 영진의 고달픈 일상이 시작되는데…

 
 



<기획 노트>

 

 

19.jpg


 

<파란입이 달린 얼굴>로 한국독립영화계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김수정 감독과 <죄 많은 소녀>, <영화로운 나날> 이태경 주연의 할많하않 오피스 브이로그 <평평남녀>가 4월 28일 개봉을 확정했다. <평평남녀>는 능력은 있지만 승진 기회를 번번히 놓친 영진이 빽만 있는 낙하산 상사를 만나 일과 사랑이 제대로 꼬여버린 이야기를 담은 영화.

 

<평평남녀>의 '영진'은 일에 치이고, 연애는 못하고, 능력은 있지만 승진 기회는 쉽지 않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보통의 여성 캐릭터이다. 어느 날 낙하산으로 바로 과장 자리를 꿰찬 '준설'이 나타나며 '영진'에게 눈엣가시 같은 존재가 되지만 서서히 '영진'과 '준설'이 서로에게 빠져들며 그들의 비밀 사내연애가 시작된다.

 

<평평남녀>는 김수정 감독이 친구의 직장생활에 대해 듣다가 친구와 썸을 타게 된 남자 동료의 심리가 흥미로워 기획하게 된 작품으로 "남성과 여성의 심리나 현재의 처한 현실, 그리고 다툼에 대해서 이야기를 담고 있어 로맨스 요소가 자연스럽게 들어갔다"라며 '영진'과 '준설'의 로맨스를 설명했다. 무엇보다 <평평남녀>의 김수정 감독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영진을 통해 여성의 삶에 파이팅이 있기를 바랐고, 영진의 친한 언니 하나를 통해 연대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준설을 통해 남성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했다"라고 대한민국을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이처럼 '영진'의 꼬여버린 일과 사랑을 그리며 '준설'과의 티키타카 케미스트리까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평평남녀>는 <파란입이 달린 얼굴>로 한국독립영화계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김수정 감독의 차기작으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아 판타스틱: 장편경쟁, 제12회 광주여성영화제 한국장편경쟁, 제23회 부산독립영화제 스펙트럼 부산, 제9회 바르셀로나아시아영화제에 공식초청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죄 많은 소녀>부터 <파도치는 땅>, <굿 파더>, <영화로운 나날>, <마음 울적한 날엔> 등 장르불문, 탁월한 캐릭터 해석과 디테일한 연기로 사랑받은 이태경이 '영진' 역을 맡았고, 수많은 단편영화를 통해 짧지만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이한주가 '준설' 역을 맡아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이태경은 독립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로 장르불문, 살아있는 디테일 연기로 사랑받고 있다. 2011년 <대단한 개털>로 데뷔한 이태경은 단편 <사랑하는 사람의 아이를 낳는다>에서 동성 연인 '윤성' 역을 소화하며 제42회 서울독립영화제,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등 수많은 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제43회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첫선을 보이며 화제를 모은 <너와 극장에서>의 첫 번째 에피소드 정가영 감독의 <극장에서 한 생각.>에서 영화감독 '가영' 역을 맡아 독특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2018년 가장 강렬한 데뷔작으로 이목을 끈 <죄 많은 소녀>에서 주연 '유리'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 연기로 영화의 완성도에 힘을 보탰다. 이뿐만 아니라 <파도치는 땅>, <영화로운 나날>, <마음 울적한 날엔>을 비롯하여 수많은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며 독립영화를 대표하는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최신작 <평평남녀>에서는 일도 사랑도 꼬여버린 만년대리 '영진' 역을 맡아 독보적인 공감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우리 주변에 평범하게 있을 법한 보통의 여성 캐릭터로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일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물! "'영진'이라는 캐릭터는 순수하고 열정적이며 계산이 없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야 '영진'의 눈치 없는 행동들이라든지, '준설'과의 갈등이 일어났을 때도 더 슬퍼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라고 전한 이태경은 캐릭터를 완벽 분석해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가는 열연을 선보인다.

 

 


 
 

'평평남녀' 메인 예고편
 




평평남녀
- Unboxing Girl -
 
 
감독/각본
김수정
 
출연
이태경, 이한주, 이봄, 서갑숙
 
제작
브릿지 프로덕션, 냉이영화
 
공동제공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배급
씨네소파

 

장르
드라마, 멜로/로맨스
 
개봉
2022년 04월 28일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121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33988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E-Mail: artinsight@naver.com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Copyright ⓒ 2013-2022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