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뱀파이어와 인간의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V 에버 애프터'

글 입력 2021.09.16 14:4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포스터] 뮤지컬 V 에버 애프터.jpg

 

 

뮤지컬 ‘V 에버 애프터’는 상쾌 발랄 엉뚱 호러 코미디 뮤지컬로 이달 12일에 개막했다. 김운기 연출, 이희준 작가, 박현숙 작곡가가 ‘미아 파밀리아’, ‘미오 프라텔로’ 이후 다시 의기투합하는 작품으로 17세기 유럽의 작은 공국을 배경으로 한다.

 

수도자가 되고자 하는 공국의 후계자 프란체스와 뱀파이어 레미의 사랑 이야기를 때로는 유쾌한 코미디로, 때로는 아름다운 로맨스로 그린다. ‘마마 돈 크라이’로 창작 뮤지컬에 뱀파이어 붐을 일으킨 이희준 작가는 독특한 뱀파이어 세계관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작사 엠제이스타피시(MJStarfish)의 14번째 작품이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엠제이스타피쉬는 <사춘기>, <마마, 돈 크라이>, <라 레볼뤼시옹>, <천사에 관하여 : 타락천사 편>, <해적> , <제인> 등을 꾸준히 제작해왔다. 김운기 대표 겸 연출은 제작사를 ‘창작 집단’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외부적인 요구와 상관없이 본인들의 창작극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 번 올렸던 극은 자체적으로는 다시 올리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작품에서 장미를 메타포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본 작품에서 장미가 사용된다면 어떤 메타포로 사용될지 기대된다.

 

*

 

17세기 초, 공국의 후계자 서열 1위 프란체스는 하루가 멀다하고 정적들이 보내는 암살자 떄문에 잠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숲에 사는 뱀파이어 레미는 밤이면 성 근처에 숨어 있다가, 프란체스의 칼에 쓰러지는 암살자들을 잡아챈다.

 

늦은밤, 홀로 숲을 거닐던 프란체스는 레미와 마주친다. 정쟁에 환멸을 느껴 수도자가 되기로 결심한 프란체스는 자연 속에 살고 있는 아름다운 레미에게 매혹된다. 프란체스가 수도원에 들어간 후, 슬퍼하고 있는 레미 앞에 이방인 조이가 나타는데…

 

- Synopsis

 

 

01.png

(황한나, 신상언, 박상혁)

 

 

프란체스 역은 황한나, 신상언, 박상혁이 맡는다. 골육상잔으로 얻는 권력에 환멸을 느끼고 수도자의 길을 가려고 결심하지만, 레미를 만나면서 혼돈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인물이다. 매력적인 저음으로 관객을 매료하는 황한나가 품위 있는 공국 후계자를 연기한다.

 

서울예술단 출신 신상언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대학로에 등장한다. 이번 작품을 통해 데뷔하는 신예 박상혁까지 외면할 수 없는 프란체스의 고뇌를 연기하며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02.png

(김지온, 김이후, 이준우)

 

 

숲속의 뱀파이어 레미는 김지온, 김이후, 이준우가 연기한다. 레미는 기존의 치명적이고 고전적인 이미지를 탈피한 뱀파이어로, 숲속 동물들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자연 속의 존재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지온이 엉뚱한 매력의 뱀파이어로 관객과 만난다. 김이후는 순수하고 귀여운 뱀파이어를 연기한다. 뮤지컬 ‘라 레볼뤼시옹’으로 데뷔한 이준우 또한 연기 변신을 시도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

 


ㄴ.png

(김병준, 박미주)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서 불시착한 인간 조이는 김병준, 박미주가 맡는다. 각각 현대무용과 발레를 전공한 이들은 어렸을 때 장래희망이 뱀파이어였던 괴짜 과학자를 유려한 춤과 유쾌한 랩으로 풀어낸다.

 

모든 역에 젠터프리 캐스팅을 선 보여 역할 별로 고착화되어 있던 이미지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일으켰다. 특히,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프렌체스와 레미의 젠더에 따라 같은 작품이지만,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넘버 리스트

 

01.  기도

02.  신이세요?

03.  생각이 났어

04.  노래 중의 노래

05.  그랬잖아

06.  사냥

07.  해피 에버 애프터

08.  실연

09.  기다려줘

10.  문샤이닝

11.  죽을래

12.  프란체스를 생각하면

13.  댄스 챌린지

14.  비숍

15.  너 땜에 밤새도록

16.  신은 죽었다 그 책

17.  템푸스 푸기트

18.  뱀파이어 로맨스

19.  태양을 끌어안고

20.  종탑에서

21.  명령

22.  내 이름으로

23.  잊지 않도록

24.  피날레

 


 

 

뮤지컬 'V 에버 애프터'

 

장소 : 예스24스테이지 2관

 

공연기간 : 2021. 09. 12 – 2021. 12. 05

 

공연시간 : 95분

 

관람연령 : 만 12세 이상

 

가격 : R석 6만원 / S석 4만원

 


[김소정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