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바람직한 청소년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트인사이트의 문회초대로 다녀오게 된 뮤지컬 바람직한 청소년의 프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던 뮤지컬이라서 이번 기회가 참 반가워요.
그럼 프리뷰 시작합니다!
우선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내가 뭘 잘못했어요?교훈: '미래를 선도할 바람직한 청소년 육성’익명의 신고자로 인해 전교생 앞에서 아웃팅을 당한 전교 1등 모범생 이레.오토바이 절도사건으로 경찰서에 붙잡힌 사고뭉치 일진 현신.닮은 것 하나 없는 이 둘이 학교 반성실에서 만나게 된다.살아온 것과 생각하는 것이 너무나 달라 갈등만 빚게 되는 이레와 현신.이레는 같이 징계를 받는 현신에게 반성문을 대신 써주는 조건으로익명의 신고자를 함께 찾자고 제안하는데..이 뮤지컬은 2014년 공연했던 동명의 연극을 뮤지컬로 재탄생 시킨 작품입니다.
그리고 한국문화예술위원화에서 첫 번째로 선정한 청소년 뮤지컬이기도 하구요. 2014 창작 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 선정작이랍니다.
그만큼 이 뮤지컬이 담고 있는 의미가 큰, 작품성이 있는 공연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기지 않나요?
게다가 이 극의 모티브가 된 것은 다름아닌 미국의 타일러 클레멘티 자살사건'이라는 실제 사건이라고 해요.
미국의 한 고교생이 룸메이트에 의해 자신의 성적 정체성이 밝혀지게 된 뒤 자살한 사건인데요.
아직도 우리 나라에서는 동성애자에 대한 시선이 다른 나라에 비하면 자유롭지 않은게 사실이잖아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학생들은 그들의 성적 정체성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종류의 '다름'도 인정받지 못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정형화 된 틀에 맞춰지기를 요구 받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이런 소재를 선택했다는데서 기대되는 작품인 것 같아요.
자세한 리뷰는 공연에 직접! 다녀와서 다시 남기도록하겠습니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보실 수 있으세요~
http://www.playdb.co.kr/playdb/PlaydbDetail.asp?sReqPlayNo=71993
관람 포인트도 잘 정리 되어 있어서 관람하시기 전에 한 번 읽어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남정희 에디터]<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