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6) 라메르에릴 제15회 정기연주회 [클래식,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글 입력 2020.07.20 18:5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라메르에릴 제15회 정기연주회

- 제75주년 광복절 특별음악회 -

 


전면.jpg


  
 
광복과 독도 이야기






<기획 노트>
  
 

4.jpg



동해와 독도를 K-클래식과 미술, 시, 영상 등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온 사단법인 라메르에릴(La Mer et L'Île : 바다와 섬; 이사장 이함준 전 국립외교원장)이 오는 8월 16일(일) 오후 5시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제75주년 광복절 특별음악회를 개최한다.

 

비영리공익법인인 라메르에릴은 K-클래식의 대표단체로서 문화예술을 통한 '독도사랑축제'를 국내외에서 연중 개최해 2013년부터 14회의 국내공연을 개최하였고, 2016년 이후 프랑스, 독일, 체코, 네덜란드, 싱가포르, 호주, 중국,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 10개국 14개 주요 도시에서 14회의 순회/초청공연을 열어 동해와 독도를 알려왔다.
 
또한 2015년부터 동해·독도 특별기획전인 '독도 오감도'전, '한국의 진경-독도와 울릉도'전 그리고 '독도미학'전 등을 중국 상하이, 이탈리아 로마 등 국내외에서 7차례 개최하였다. 라메르에릴의 이러한 공연과 전시는 국내외에서 비평가 및 문화예술애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13.jpg

 
 
라메르에릴의 예술가들은 매년 독도를 방문, 영감을 얻어 작곡과 연주 및 전시를 하며, 특히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음악, 미술 및 시가 함께 하는 공연으로 동해와 독도이야기를 들려준다.
 
라메르에릴은 이번 공연에서 현악앙상블 규모로 확대하여 작곡가 이영조의 광복 제75주년 기념 '소프라노와 현악앙상블을 위한 환희'를 세계초연 하며, 작곡가 임준희의 '소프라노와 생황, 가야금 및 현악앙상블을 위한 독도오감도'를 연주한다. 아울러 그리그의 '홀베르크 모음곡'과 차이코프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를 연주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음악감독/바이올리니스트 박준영, 소프라노 이명주, 생황 김효영, 가야금 이슬기 그리고 앙상블 라메르에릴이 함께 한다.
 
라메르에릴은 해당 공연에 이어 9월말 10월초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에서 공연하고, 12월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공연 예정이다. 또한 10.1-22 간 파리의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민정기, 김호득, 서용선, 강경구, 김근중, 김선두, 이 인, 이종송, 하태임 등 10명의 중견작가가 참여하는 '한국의 바다와 섬' 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단체의 이함준 이사장은 "예술가들의 순수예술 활동으로 동해와 독도는 세계인들에게 이미 우리의 바다와 섬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공연과 전시 등 예술을 통해 동해와 독도를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했다.
 
 

16.jpg

 

  




Program


Edvard Grieg(1843-1907)
Holberg Suite Op.40
Ⅰ. Praeludium
Ⅱ. Sarabande
Ⅲ. Gavotte
Ⅳ. Air
Ⅴ. Rigaudon
 
임준희(1959-)
독도오감도(Dokdo, Island of Five Senses)
 
Intermission
 
이영조(1943-)
환희(Jubilate for Soprano and Strings)
 
Pyotr Ilyich Tchaikovsky(1840-1893)
Serenade for Strings in C Major, Op.48
1. Pezzo in forma di Sonatina
2. Valse
3. Elegie
4. Finale (Tema Russo)





라메르에릴 제15회 정기연주회

- 제 75주년 광복절 특별음악회 -



일자 : 2020.08.16

시간
오후 5시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티켓가격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주최
(사)라메르에릴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람연령
8세이상 관람가능

공연시간 : 90분
(인터미션 : 15분)





라메르에릴



사단법인 라메르에릴(바다와 섬)은 클래식음악과 미술, 문학 등 예술을 통해 동해와 독도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100여명의 저명한 예술가 및 학자들이 설립한 비영리공익법인입니다.

 

라메르에릴은 그간 14회의 정기연주회, 2016년부터 싱가포르, 시드니, 홍콩, 프라하,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로테르담, 상하이, 뉴욕, 보스턴, 토론토,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의 순회공연을 통해 동해와 독도를 널리 알려왔습니다. 라메르에릴은 앞으로도 음악, 미술을 통하여 우리의 아름다운 동해와 독도가 세계인의 마음에 새겨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61936
 
 
 
 

등록번호 : 경기, 아52475   |   E-Mail : artinsight@naver.com
발행인/기사배열책임자 : 박형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형주
Copyright ⓒ 2013-2020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