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8)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뮤지컬, 백암아트홀]

글 입력 2019.12.21 13:4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 당신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의 여행 -


[크기변환][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메인 포스터★(제공.오디컴퍼니(주)).jpg




앨빈과 토마스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






<시놉시스>


"오늘 우린, 앨빈 켈비의 생애를
기념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크기변환][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공연사진_김다현, 정동화(제공.오디컴퍼니).jpg


 

영화 It’s a wonderful life에 나오는 천사 클라렌스 복장을 하고 나타난 토마스와 헤어 롤을 돌돌 말아 올린 채 죽은 엄마의 가운을 걸친 앨빈. 그들은 그렇게 7살 할로윈 파티에서 처음 만났다.


아버지의 서점을 물려받아 고향을 떠날 생각이 없는 앨빈과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토마스. 대학원서를 쓰다 글 문이 막혀버린 그는 앨빈에게 고민을 털어놓게 된다. 앨빈은 토마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토마스는 앨빈의 조언에 마법처럼 글이 써진다.


대학에 입학한 토마스는 점점 세상에 물들어간다. 어린 티를 벗고 약혼한 애인도 있다. 하지만 앨빈은 사는 곳도, 하는 일도, 그리고 사차원 적인 행동도 모두 어린 시절과 그대로이다. 토마스에게 그런 앨빈은 더 이상 소중하지 않았고 점점 둘은 멀어져 간다.


토마스는 대학 졸업 뒤 많은 책들을 내고 세상에서 인정도 받았다. 하지만 그는 깨닫지 못했다. 그가 쓴 모든 글의 영감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친구, 앨빈에게 나온 것이라는 사실을.






<기획 노트>


[크기변환][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공연사진_조성윤(제공.오디컴퍼니).jpg



매 시즌, 두터운 매니아 관객층을 섭렵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가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이했다.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토마스 위버'가 그의 유년 시절 소중한 친구인 '앨빈 켈비'의 송덕문을 작성하며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작품이다. 마음을 울리는 동화 같은 스토리와 넘버가 어우러져 한 편의 감동 서사를 완성한다.
 
2006년 캐나다에서 초연을 올린 이 작품은 브라이언 힐과 닐 바트람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워크숍에서 출발해 그해 7월, 신춘수 프로듀서의 지휘 아래 첫 공연을 올렸다. 그 후 누적 관객 수 17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며 두터운 관객층을 확보하였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죽음을 맞이한 '앨빈'과 그의 죽음을 좇아가며 과거와 마주하는 '토마스'.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는 휘황찬란한 무대 장치나 자극적인 소재 없이도 관객들의 집중을 이끌어낸다. 환상과 현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액자식 구조 안에서 관객들은 '앨빈'이 되기도, '토마스'가 되기도 하며 캐릭터의 이야기에 집중한다.
 
무대 곳곳에 쌓여 있는 종이 뭉치는 '토마스'와 '앨빈'의 기억을 연결한다. 몽환적인 조명과 하얀 눈송이, 그리고 무대 위에 흩날리는 종이 뭉치들이 모여 동화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피아노, 첼로, 클라리넷 3인조 밴드의 연주 역시 이 작품만의 독특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데에 일조한다.
 
더욱이 이번 시즌에는 지난 10년의 역사를 함께 세운 주역들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토마스' 역에 고영빈, 강필석, 김다현, 송원근, 조성윤이 캐스팅 되어 '믿고 볼 수 있는' 무대를 꾸린다. '앨빈' 역은 이석준, 정동화, 이창용, 정원영이 맡아 가지각색의 매력을 뽐내며 독특하면서도 아련한 캐릭터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크기변환][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공연사진_이석준, 고영빈(제공.오디컴퍼니).jpg



++

아날로그 감성으로 채우는 크리스마스 이브

단 두 명의 배우, 전환 없는 단일 무대. 아날로그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무대를 꽉 채우는 이 작품은 초연과 동시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빛 바랜 오래된 서점을 무대 위에 재현해 두어 포근한 감성을 더하고, 눈이 쏟아지는 감성적인 연출로 진한 인상을 남긴다. 현실에 치여 소중한 사람을 놓쳐버리는 우리의 일상 가운데,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를 통해 주변에 손을 뻗어보는 것은 어떨까.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 당신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의 여행 -


일자 : 2019.12.03 ~ 2020.02.28

시간
화, 목, 금 8시
수 4시, 8시
토 3시, 7시
일, 공휴일 2시, 6시

장소 : 백암아트홀

티켓가격
R석 66,000원
S석 44,000원

제작
오디컴퍼니

관람연령
8세 이상

공연시간
100분





오디 컴퍼니

 
오디컴퍼니 주식회사는 공연예술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글로벌 공연 제작 회사이다. 2001년 설립된 오디 컴퍼니는 지난 18년간 다양한 공연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체계적인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겸비한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 기획제작사로 발전해왔다.
 
대한민국 최고의 흥행실적을 이뤄낸 <지킬앤하이드>를 필두로, <맨오브라만차>, <닥터지바고>, <드라큘라>, <드림걸즈>, <스위니토드>, <그리스> 등의 작품을 통해 한국뮤지컬 대상 최우수뮤지컬 대상, 한국 뮤지컬 어워즈 대상 등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으며, 국내 관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디 컴퍼니는 글로벌 프로듀싱 컴퍼니로서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무대 위의 감동을 전달하고, 나아가 공연예술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다.
 

[정지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