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그대에게 건네는 따듯한 삶의 쉼표 [공연]

글 입력 2018.04.30 00:1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김광석 노래를 들으면 '아, 이 사람 노래 속 가사는 참 좋다'는 생각이 들어."


 종종 부모님과 차를 탈 때면 故 김광석 씨의 노래를 듣게 된다. 특히 아빠는 그의 노래를 참 좋아하시는데 들을 때마다 가사가 참 좋고 공감이 된다며 따라 부르시곤 한다. 지금은 나도 그의 노래를 좋아해서 같이 흥얼거리지만, 부모님 세대의 '옛 노래'는 별로 관심이 없었던 어린 시절의 나는 <변해가네>, <일어나>와 같이 리듬이 조금 신나는 몇 곡만 좋아했을 뿐 다른 노래는 관심이 없었다.

 그의 다른 곡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 것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그의 노래를 리메이크해 부르는 출연자들이 하나 둘 생길 때 즈음이었다. <먼지가 되어>, <편지>와 같은 곡을 그때 처음으로 곱씹으며 들어봤던 것 같다. 담담한 목소리로 그의 음악적 철학을 들려주는 그의 노래를 만난 뒤로 나는 故 김광석 씨의 노래에 빠지게 되었다. 어쩌면 철이 들며 그의 노래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그의 노래는 그렇게 나에게 위로이자 격려로 다가왔다.


김광석1.jpg



음악이 주는 위로

 가끔 노래 가사 한 구절이 그 어떤 말 한마디보다 위로가 될 때가 있다. 이처럼 음악은 우리에게 언어와는 다른 '무엇인가'를 전해준다. 마음속 깊이 울림을 주는 노래는 많지만, 그중 故 김광석 씨의 노래가 특히 더 많은 이들을 위로해주지 않았나 싶다. 나 역시 그의 담담한 목소리로부터 위로받을 때가 많았고 부모님 역시 그의 노래 속 가사에 공감하고 위로받았다. 그의 노래는 음악, 뮤지컬, 음악 거리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남아 세대를 아우르며 아직도 우리 곁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위로해주고 있다.

 이렇게 음악도 하나의 치유가 될 수 있다. 좋은 음악과 나쁜 음악을 규정할 수는 없지만, 그의 노래는 우리에게 울림을 선사하고 한 번 더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참 좋은 노래로 다가온다. 그런 의미에서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기대할 만하다. 온전히 그가 담긴, 가장 '김광석'다운 공연이기 때문이다. 그의 노래로 위로받은 사람들이 많은 만큼 공연을 통해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정비해주는 시간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삶이 지치고 힘든 그대에게

 현대인들은 쉬는 것이 용납되지 않는 사회에 갇혀있다. 지금 이 시점, 나 역시 하루를 의미있게 채워나가는 것이 아닌 정신없이 무언가를 해치워나가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런 여유없는 삶은 사람을 참 지치게 만든다. 분명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뛰고 있지만 돌아오는 것은 없다고 느낄 때 더 그렇다.

 하지만 더 멀리 가기 위해서는 한 번의 쉼표도 필요하다. 만약 당신의 하루가 행복하지 않다면 지금은 잠시 숨 고르고 주변을 둘러볼 때이다. 바쁘고 화려한 불빛이 번쩍이는 대극장에서 잠시 벗어나 작지만 따뜻하고 소소한 소극장에서 하루를 '채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지금까지 달려왔던 사람이라면 이 소극장에서의 시간이 내 주변 사람과 함께 좋은 음악을 들으며 쉬는 시간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그의 노래로 당신의 하루를 채워볼 수 있길 바란다.


김광석3.jpg
 


시놉시스


바람 밴드가 20년만에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다시 부른다. 바람 밴드는 1990년대 중반 대학의 한 동아리방에서 시작했다. 이풍세 등 5명이 노래에 대한 열정만으로 뭉친 것이다.

캠퍼스의 낭만이 살아 있던 시절, 이들은 그 안에서 사랑을 하고 노래에 대한 꿈을 꾸며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하지만 각각은 바쁜 일상에 파묻히고 꿈이 흐려진다. 그리고 1996년 1월 6일, 김광석은 세상을 떠나게 되는데...


바람 공연 사진 7.jpg
 


공연개요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기간 : 2018. 5. 4. (금) - 2018. 6. 1. (금)

공연시간 : 화,수,금 19:30
               토,일,공휴일 16:00
               *5. 7. (월), 5. 22. (화) 16:00 / 5. 8. (화) 공연 없음

공연장소 : 성수아트홀

티켓가격 : R석 45,000원
               S석 35,000원
               *성동구민 및 성동 직장인 할인 30%

러닝타임 : 120분

관람연령 : 만 7세 이상

원작 : 이금구

각색,연출 : 김명훈

출연 : 박형규, 조정환, 황려진, 박두성, 언희, 이현도, 박신후

주최 : 성동문화재단

주관 : 성수아트홀, LP STORY

예매처 : 성동문화재단, 인터파크 티켓

문의 : 성수아트홀 02 - 2204 - 7563


웹전단.jpg
 

[조수경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