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매거진 조이 Vol.1 - 집이 없어

글 입력 2024.10.23 20:0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다산북스]매거진조이_집이없어_표지(평면).jpg


웹툰의 즐거움을 전합니다


집이 없는 아이들이 서로에게

집이 되어주는 이야기, 웹툰 '집이 없어'

 

 

[매거진 조이]는 단 하나의 작품, 오직 한 명의 작가, 오로지 팬만을 위한 국내 최초 웹툰 전문 매거진이다. 작품 정보와 등장인물 소개부터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옮겨 담은 명장면 다시 보기까지 웹툰의 모든 것을 한 권으로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메이킹 스토리와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웹툰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히 들여볼 수 있고, 작품을 둘러싼 입체적인 시선이 담긴 전문가 리뷰는 우리로 하여금 작품의 깊은 세계를 유영하게 만든다. 오직 매거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양질의 볼거리와 읽을거리로 웹툰을 넓고 깊게 감상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작품의 연재가 끝나더라도 책장을 펼치는 것만으로도 작품을 처음 봤을 때 느꼈던 설렘과 감동을 다시금 불러올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루한 출퇴근길과 등하굣길을 웹툰과 함께하지만 스크롤과 함께 찰나로 흘러가 버리는 감상의 시간이 아쉬운 독자, 좋아하는 웹툰과 작가에 관한 깊고도 생생한 이야기를 조금 더 알고 싶어 하는 팬들, 웹툰 분야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살펴보고자 하는 분들까지, 웹툰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다채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매거진 조이]의 책장을 넘기며 웹툰을 새롭게 감상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좋아하는 웹툰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올라올 때마다 스크롤을 넘기며 느꼈던 짜릿한 즐거움을 [매거진 조이]라는 깊고 넓고 지속 가능한 즐거움을 통해 새롭게 체험해 보자.

 

 

 

세대를 감싸 안는 감수성으로 곱씹어 읽고 싶은 웹툰, '집이 없어'

집이 없는 아이들이 서로에게 집이 되어주는 이야기


 

2018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2024년 269화로 완결하기까지, 와난 작가의 [집이 없어]는 각자의 사정으로 집을 나온 청소년들이 기숙사에서 함께 지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왔다. 웹툰 분야에서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에 비해 인기가 적은 드라마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집이 없어]는 신작이 업데이트되는 화요일마다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오랜 시간 동안 [집이 없어]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비결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공감대를 자극하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집이 없어]는 기존의 학원물에 흔히 등장하는 풋풋한 첫사랑이나 학교 폭력 같은 소재보다 일상 속 청춘들의 갈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화해와 연대를 통해 갈등을 풀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집요하고 밀도 있게 그려낸다. 웹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극적인 요소를 덜어내고 입체적인 캐릭터와 섬세한 심리 묘사, 일상적인 이야기로 그 빈자리를 채운다. 신작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독자들은 다음 스토리의 전개를 궁금해하는 것을 넘어서 등장인물들의 내면에 치유되지 않은 상처를 들여다보고 그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며 캐릭터들과 함께 흔들리고 성장했다.

 

연재 초반부터 완결된 지금까지 독자들에게 꾸준한 큰 사랑을 받아 온 [집이 없어]는 웹툰 독자들에게 힘들 때마다 곱씹어 읽고 싶은 작품으로 손꼽힌다. 또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022 오늘의 우리만화상, 2024 제1회 월드 웹툰 어워즈 본상을 받으며 재미뿐만 아니라 작품성까지 획득한 수작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와난 작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한 2023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에서 최고의 작가상을 받으며 아동과 청소년의 여리고 풋풋한 감수성까지 따스하게 감싸 안는 작가로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 웹툰 전문 매거진 [매거진 조이] 출간


 

국내 최초 웹툰 전문지 [매거진 조이]의 창간호 [매거진 조이 Vol.1: 집이 없어]가 출간된다. 다산코믹스는 다산북스의 웹툰 브랜드로, 자사에서 개발한 웹툰 IP인 [시간의 계단], [모든 게 착각이었다] 등의 단행본뿐만 아니라 인기 웹툰 IP [가비지타임], [가짜 동맹], [오로지 너를 이기고 싶어] 등 웹툰을 좋아하는 독자들이 단행본으로 소장하고 싶어 하는 웹툰 IP를 찾아내서 발 빠르게 선보여 왔다. 다산코믹스는 그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담아 국내 최초 웹툰 전문지 [매거진 조이]를 준비하며 창간호로 선보일 작품으로 와난 작가의 웹툰 [집이 없어]를 만장일치로 선정했다.

 

[매거진 조이 Vol.1: 집이 없어]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집이 없어]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아낸 책이다. 작품 정보와 등장인물 소개부터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옮겨 담은 명장면 다시 보기까지 그야말로 [집이 없어]에 관한 모든 것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와난 작가의 인터뷰와 메이킹 스토리를 통해 [집이 없어]가 웹툰으로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히 들여다볼 수 있고, [집이 없어]를 둘러싼 다양한 시선이 담긴 일곱 편의 리뷰는 읽는 이로 하여금 입체적인 시야로 작품의 깊이를 만끽하게 해준다. '[집이 없어] 두뇌 게임', '전국연합덕력평가' 등 [집이 없어]의 세계를 탐구하고자 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매력 포인트다.

 

[집이 없어]를 사랑하는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매거진 조이 Vol.1: 집이 없어]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책이다. [집이 없어]의 다양한 모습을 세세하고 선명하게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팬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할 만한 굿즈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하다. 책을 구매하는 모든 이에게 새로이 그려진 일러스트로 제작한 포스터와 북마크를 증정하며, 초판을 구매하면 [매거진 조이]의 시그니처 굿즈인 '히든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매거진 조이 Vol.1: 집이 없어]에는 오직 매거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양질의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수록되어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집이 없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웹툰 속 설정과 비주얼을 오롯이 담아낸 페이지들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집이 없어]의 세계에 푹 빠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를 [집이 없어]의 세계로 안내해 줄 가이드이자 [집이 없어]의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단 한 권의 책, [매거진 조이 Vol.1: 집이 없어]를 지금 바로 서점에서 만나보자.

 

 

 

와난


 

만화가. 2008. 03 ~ 2011. 09 네이버 웹툰 [어서오세요, 305호에!]로 데뷔.

 

2013. 05 ~ 2017. 01 네이버 웹툰 [하나(HANA)] 연재, 2018. 12 ~ 2024. 09 네이버 웹툰 [집이 없어] 연재.

 

웹툰 [집이 없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022 오늘의 우리만화상, 2023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최고의 작가상, 2024 제1회 월드 웹툰 어워즈 본상 수상.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12.10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