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랑하는 당신에게

글 입력 2023.05.03 22:0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메인 포스터.jpg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영화


제르맹의 세상 가장 사랑스러운 도전

 

 

제75회 로카르노영화제 관객상을 수상,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스러운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화제작 <사랑하는 당신에게>가 5월 31일 개봉을 확정했다. 

 

<사랑하는 당신에게>는 먼저 떠난 아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현대 무용단에 입단한 제르맹이 보내는 사랑스러운 러브레터를 담은 영화. 삶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을 잃은 후, 그 상실을 계기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며 예상치 못한 인생 후반부의 전환점을 맞게 되는 주인공의 모습을 사랑스럽고 유쾌하게 다뤘다.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영화! 영화와 무용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서로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Cineuropa), “위트와 통찰이 가득한 작품”(Filmuforia), “이 영화는 관객을 웃게 만들고 감동시킨다”(j:mag) 등 언론의 호평과 함께 제75회 로카르노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 기분 좋은 웃음과 감동으로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아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미권의 대표적인 영화 리뷰 사이트 레터박스에서는 “웃음과 감동의 완벽한 조화”, “진솔하고 귀여우며 예상을 비껴가는 코미디”, “진심이 가득한 감동”,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아픔과 현대 무용에 대한 아름답고 감동적인 코미디”, “깊은 공감과 새로운 체험을 안겨주는 영화” 등 전 세계 관객들의 극찬이 이어져, 국내 관객들의 마음 역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은 아씨들>, <바비> 그레타 거윅, <코다> 션 헤이더 감독과 더불어 신선한 코미디 감각과 관객의 마음을 울리는 연출력을 겸비한 독보적인 차세대 여성 감독 델핀 르에리세 감독의 작품으로, 실제 감독의 할아버지가 할머니에게 보낸 러브레터에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로 감동을 더하고 있다. 스위스 태생의 델핀 르에리세 감독은 <소녀의 첫경험>(2013), <지평선 너머>(2019)를 통해 산세바스티안영화제, 예테보리영화제, 스위스영화상뿐만 아니라 벨기에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마그리트영화상 등에서 주목받으며 이름을 알렸다.

 

여기에 자크 오디아르, 클로드 샤브롤, 루이 말 등의 거장 감독과 협업하고 프랑스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여받으며 명실공히 프랑스의 국민배우로 불리는 프랑수아 베를레앙, <시스터>에서 레아 세두와 함께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케이시 모텟 클라인이 출연해 드라마에 완성도를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욱이 2020년 베니스 비엔날레 평생 공로상인 황금사자상을 수상, ‘스페인의 피나 바우쉬’로 불리는 저명한 현대 무용가 라 리보트가 직접 출연할 뿐만 아니라 안무까지 맡아 잊지 못할 명장면을 선사하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춤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저 포스터 3종과 메인 포스터는 프레드릭 배크만의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오베라는 남자』의 한국판 북커버를 작업한 박오롬 작가의 일러스트로 완성됐다. 아내와의 추억이 담긴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가족들 몰래 귀여운 비밀이 생긴 제르맹의 일정표, 현대 무용 연습에서 착용하는 운동화와 트레이닝복이 실사를 방불케 하는 섬세한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보는 이의 시선을 빼앗는다. 아내가 떠나고 시작된 세상 가장 낭만적인 제르맹의 도전을 예고하며, 과연 그가 가족들 몰래 현대 무용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사랑하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한편, 그녀가 생전 꼭 서고 싶어했던 현대 무용 공연에 대신 서게 된 제르맹. 하지만 자신의 건강을 지나치게 염려하는 가족들의 반대를 우려해 공연 사실을 숨겨야만 하는 상황에 처한다. 한편 무용단을 이끄는 세계적인 무용가 라 리보트는 제르맹에게서 남들은 알아채지 못한 특별함(!)을 발견하고 공연이 채 4주도 남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 그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안무를 기획하기에 이른다. 결국 오전부터 늦은 저녁까지 극악의 스케줄을 소화하게 된 제르맹의 모습이 예고되면서 앞으로 펼쳐질 험난한 그의 도전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제르맹의 무용 연습 장면에서는 2020 베니스 비엔날레 평생 공로상인 황금사자상을 수상, ‘스페인의 피나 바우쉬’로 불리는 저명한 현대 무용가 라 리보트의 모습이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다. 라 리보트는 영화에 안무가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본인 역으로 출연, 전문 배우 못지 않은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다. 그리고 예술을 위해 과감한 도전을 독려하는 대범한 라 리보트의 예술 세계가 영화에 적극 반영, 민망한 모습을 보일까 봐 전전긍긍하는 제르맹의 모습이 스틸에 담겨 있어 웃음을 예고한다.


아내와의 연애 시절, 도서관에서 비밀스럽게 편지를 주고받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도서관을 찾은 제르맹의 낭만적인 모습은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서로의 이름 약자로 시작하는 서가의 도서를 골라, 각자의 나이에 해당하는 페이지에 편지를 남기며 마음을 나눈 두 사람의 이야기는 <사랑하는 당신에게>만의 특별한 로맨스를 기대하게 한다. 


++

 

SYNOPSIS - 사랑하는 아내를 갑자기 잃고 홀로된 제르맹은 자식들의 지나친 걱정과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된다. 시간표까지 짜서 자신을 돌보는 자식들의 극성에 시달리던 제르맹은 아내와의 오래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남몰래 현대 무용단에 입단한다.

 

그의 어설픈 몸짓은 뜻밖에도 무용단을 이끄는 세계적인 무용가의 관심을 끌게 되고, 급기야 공연을 불과 4주 남기고 제르맹을 주역으로 한 새로운 안무가 만들어진다. 한편, 공연 사실을 비밀로 하고픈 제르맹의 행동은 그를 걱정하는 가족들에게 뜻하지 않은 오해를 불러일으키는데…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