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영화, 페뷸러스

다름을 인정하는 순간 진짜 친구가 되는 거야
글 입력 2020.10.19 01:0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 REVIEW ***

페뷸러스

 

 

Fabulous_CP_A_PO-2_F.jpg

 

 

영화를 볼 때 인물의 상황이 나와 비슷하면 더 깊게 몰입하게 된다. <페뷸러스>에 등장하는 세명의 주인공들은 지구 정 반대편 프랑스에 살고 있는 친구들이지만 그들의 생각과 고민들이 현재 내 생각들과 정말 비슷해 푹 빠져 감상했던 영화였다.

 

<페뷸러스>에는 세 명의 주인공 클라라, 로리, 엘리가 등장한다. 클라라는 흔히 말하는 인스타스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다. 모든 여학생들이 그의 화장을 따라하고 동경한다. 이 인기 덕분에 클라라는 뷰티 모델이 되기도, 비싼 명품가방을 선물 받기도, 팬미팅을 열기도 하는 화려한 삶을 살고 있다.

 

로리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취준생이다. 인턴으로 근무하는 언론사에서 정직원을 꿈꾸지만 파급력을 기대해 인플루언서를 채용하겠다는 회사의 결정에 낙담한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클라라와 거리에서 만나게 되고, 클라라의 SNS에 #BF(BEST FRIEND)로 게시되면서 본격적으로 영화는 진행된다.

 

클라라 덕분에 살게 된 셀럽의 삶은 로리에게 매우 달콤했다. 협찬을 받고, 영화 시사회에 초청 받아 참석하고, 인기 최고인 스타와 데이트를 하는 삶. 게다가 원하는 팔로워 목표도 달성해 인턴으로 일했던 회사에서 함께 근무하자는 제의도 받았다.

 

하지만 SNS 밖 셀럽의 삶은 생각보다 더 피곤한 일이었다. 어딜가나 SNS에 게시글을 업로드해야 했기 때문에 사진은 더이상 추억을 남기는 기록이 아닌 수단이 되어버렸다. 예전에는 하지 않았던 화장이나 붙임머리로 일상이 조금 번거로워지기도 했다.

 

로리는 페미니스트 모임에도 열심히 활동하던 회원이었는데, 자신이 지향하는 신념과 반대되는 행동들을 하게 되면서 갈등하기도 한다. 결국 영화의 막바지, 비행기에서 몸이 좋지 않은 자신을 촬영하는 카메라들에 질려 로리는 셀럽의 삶을 떠난다.

 

 

131.jpg

 

 

로리가 셀럽의 삶을 살고 있는 동안 로리의 룸메이트 엘리는 자신의 길을 꿋꿋이 개척하고 있었다. 엘리는 자연스러움을 주장하는 페미니스트로 여성들이 외모나 몸매에서 자유로워지길 외치는 인물이다. 로리가 클라라와 가깝게 지내면서 SNS에 지나치가 몰두하기 시작할 때 그 모습을 가장 먼저 비판하기도 했다.

 

하지만 엘리에게 비판은 있지만 배척은 없었다. 클라라의 면전에서 '나 너 싫어'라고 말하면서도 함께 페미니스트 모임에 데려간다. 몇몇 논란들로 클라라가 구설수에 휘말릴 때 가장 먼저 달려가 위로해주기도 한다. 양 극단에 있다고도 볼 수 있는 인물들이 연대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서로에게 기대 앉아 같은 방향을 바라보던 영화의 마무리 장면이 계속 기억에 남는다. <페뷸러스>는 서로 다른 여성들이 각자의 다른 점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중에는 연대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줘 정말 좋았다. SNS의 사용과 함께 부각되는 외모지상주의, 페미니즘 소재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낸 영화였다.

 

주변에도 많이 추천하고 싶고 11월에 영화가 개봉한다면 한번 더 보러가고 싶다.

 

 

++

 

"여러분~ 좋아요, 공유, 구독 부탁드릴게요"

대세 워너비 인플루언서, 클라라

 

"2만 팔로워가 있어야

매거진 '톱'에 들어갈 수 있어!"

작가가 되고 싶은 취준생, 로리

 

"인스타에 영혼이 오염되기 싫어"

자연스러움을 주장하는 여성 해방 운동가, 엘리

 

 

찐친이자 룸메이트인 '로리'와 '엘리' 앞에 어느 날 할리우드 스타급 인기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클라라'가 나타나면서 이들의 특별한 우정이 시작된다. 하지만 '로리'가 SNS에서 '클라라'의 인기를 추월하며 세 사람의 관계가 점점 변해가기 시작하는데…

 

다름을 인정하는 순간 진짜 친구가 되는 거야, SNS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을 위한 2020 어썸 우먼 무비! YAASSSSSS♥

 

 




페뷸러스
- 2020 어썸 우먼 무비 -
  
 
감독 : 멜라니 샤르본느
 

출연

줄리엣 고셀린

노에미 오파렐

모우니아 자흐잠

 

장르 : 코미디
 
개봉
2020년 11월 05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 109분

 


 

 



[정선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76431
 
 
 
 

등록번호 : 경기, 아52475   |   E-Mail : artinsight@naver.com
발행인/기사배열책임자 : 박형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형주
Copyright ⓒ 2013-2020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