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브루어리 여행 1]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Korea Craft Brewery

Korea Craft Brewery
글 입력 2017.11.16 10:5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기찻길 브루어리 여행

충북 음성군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Korea Craft Brewery



어린 시절, 제 친할아버지댁은 충청도 신탄진역을 지나는 기찻길 옆에 있었습니다. 안개가 가득 낀 새벽녘, 기차 경적 소리가 잠을 깨우고, 기차를 따라 달려가며 손 인사를 하던 추억이 아련합니다. 당시 명절 기차 티켓을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다던 시절, 부모님과 서울역 앞에서 암표상을 만났던 추억도 새삼 떠오릅니다. 비둘기호, 통일호, 무궁화호, 새마을호 등등... 지금은 사라지거나 소소하게 다니는 기차 이름들도 아련하게 생각나네요.

‘기찻길’ 하니 또 생각나는 추억이 있습니다. 스무 살, 부모님께 첫 공식 외박을 인정 받았던 MT를 빼 놓을 순 없습니다. 청량리역에서 대성리역까지 기차를 타고 친구들과 떠났던 MT는 자유를 만끽했던 기차 여행이었습니다. 왜 그리 기찻길이 신나고 즐거워 보이던지.. 이렇듯 기차는 늘 저에게 기대와 설렘을 안겨주는 좋은 여행 친구가 되어 줍니다.

  
 
영화 <건축학개론> 중
 

어딘가 모르게 기찻길 여행은 어떤 여행보다 감성적입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는 남녀주인공 승민(배우 이제훈)과 서연(배우 수지)이 기찻길을 걸으며 데이트를 하고, 영화 <소중한 날의 꿈>에서도 남녀주인공 이랑과 철수가 기찻길에서 만나며 풋풋한 데이트를 합니다.


 
영화 소중한 날의 꿈 포스터
 
 
지금은 부산도 두 시간이 채 안 되는 시간에 도착하는 세상에 살지만, 가끔은 천천히 달리는 기차 안에서 창 밖 풍경을 구경하던 여행이 그리워지곤 합니다. 그리고 그 기찻길 옆에 브루어리가 있다면, 맥주를 마시러 가는 기차 여행은 어떨까 상상해 보곤 합니다.

 
 

음성역에서 약 5km 남짓 떨어진 기찻길 옆에 위치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여행과 감성, 맥주와 문화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파라다이스가 바로 이런 느낌 아닐까요? 세계적 건축가가 설계한 북유럽 스타일의 브루어리 외관과 드넓은 잔디밭, 기념품 샵과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탭룸까지. 충북 음성군에는 한국 최초의 크래프트 브루어리인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가 있습니다.
 
 
  
 
 
2014년 3월, 충북 음성에 자리 잡은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국내 최초 브루어리 투어를 기획하였습니다. 한국 최초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ARK는 노아의 방주(NOAH’S ARK)에서 따온 명칭으로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재료를 소개하는 클래식 투어, 헤드 브루어 마크 하몬 Mark Hamon의 소개로 진행되는 마스터 투어, 브류어리행 버스를 탑승하여 맥주를 즐기실 수 있는 You Drink! We Drive! 투어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브루어리 투어가 진행되는 토요일에는 탭룸에서 제공되는 7종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B.I.P 티켓도 판매 중입니다.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에서 생산하는 맥주는 스무여 가지. 미국, 프랑스, 벨기에, 독일 스타일의 맥주를 제조 판매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을 방문하면 벨지안 위트 에일인 허그 미 Hug Me를 마셔보길 추천합니다. 국내산 생강이 들어가 기존 맥주 스타일보다 신선한 감칠맛을 더해 오렌지향이 나는 밀맥주로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마치 포옹을 하면 느끼는 편안함처럼 말이죠.

 
여행을 떠난 신난 기분을 맥주로 마셔보고 싶다면 바로 이 맥주는 어떠신가요? 아메리칸 위트에일 코스믹 댄서 Cosmic Dancer는 열대 과일 향에 시트러스한 풍미가 돋보여 여름 한정으로 계획된 맥주였으나 열광적인 호응에 맞춰 지금은 사계절 꾸준히 사랑 받는 맥주입니다.

아직 썸을 타는 남녀라면 달콤 쌉싸름한 브라운 에일인 썸앤썸 SOME&SOME을 마셔보길 바랍니다.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큰 인기를 끈 후 현재는 365일 내내 연인들의 테이블에 등장하는 맥주입니다.
 
 
 
 

라인 프렌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탐나는 맥주가 여기 있습니다. 라인 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한 맥주는 어떠신가요? 아크 브라운 ARK BROWN, 아크 코니 ARK KONY까지 귀여운 라인 프렌즈 캐릭터를 맥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바다처럼 시원한 썸머 에일로 해운대 비치 에일 HAEUNDAE BEACH ALE, 국내 최초 벨기에 수도원 맥주를 재현한 트리펠 맥주*인 서빙고 SEO BING GO까지 지역 이름을 딴 이색적인 맥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기찻길 브루어리 여행 어떠신가요? 혹시 썸 타는 남녀가 있다면,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브루어리 데이트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사랑하기 좋은 겨울이니깐요. ^^
   
 
덧붙이는 말.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마스코트인 애견 이름은 맥주 스타일 중 하나인 에일 ALE입니다. 친화력 좋은 에일을 마주치면 반갑게 인사해 주세요!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맥주들은 대형 마트 및 직영 펍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트리펠 맥주: 벨기에 트라피스트 수도원의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맥주를 일컫는데 알코올 함량에 따라 엥켈(Enkel. 5%), 두벨(Dubbel. 6%-8%), 트리펠(Tripel. 8%-10%)로 나뉘어 부릅니다.

  
 
  
글 오윤희
사진 오윤희,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그림 원관연 beer_drawing (인스타그램)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

시간: 월~금 9:00~18:00
(병맥주, 기념품만 판매)

토요일 13:00~17:00
(브루어리 투어 진행 및 탭룸 오픈)

주소: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원남산단로 92
 
전화번호: 043 927 2600


SNS: arkbeerkorea(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아크 ARK직영 펍 소개 ***


1. ARK ROUTE 146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전화번호: 031-5170-2077


2. 아크펍 강남 1호점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4길 29
서초파라곤 104호
전화번호: 02-3472-2977


3. 아크펍 강남 2호점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226
전화번호: 070-7755-2977


[오윤희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