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 2014:이불展
글 입력 2014.10.27 23:01
-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 2014 : 이불展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는 국립현대미술관과 ㈜현대자동차 간의 장기 후원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중진작가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현대미술의 새로운 태도와 가능성을 제시하고, 중진작가 층을 보다 공고히 지탱하기 위해 기획된 본 시리즈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작업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작가를 후원함으로써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작업활동에 있어 다시 한번 전환의 계기를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불(1964년생)
2014년 올해는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가 개시되는 해인데, 그 시작을 알리는 작가로 이불(LEE BUL, 1964년생)이 선정되었다. 이불은 1990년대 후반부터 뉴욕현대미술관, 뉴뮤지엄, 구겐하임미술관, 베니스비엔날레, 파리 퐁피두센터, 도쿄 모리미술관 등 해외 유수 미술관에서 전시를 하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현대미술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미 1980년대 탁월한 예술적 감각과 사고를 통해 시대, 사회라는 보다 보편적인 맥락에 대해 물음을 제기하고 탐구를 지속하였다. 오랫동안 국내보다 국외에서 많은 활동을 해온 이불은 이번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를 통해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웠던 대규모 신작을 선보인다.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의 첫 작품이자 이불의 국내 발표 신작인 <태양의 도시 II>와 <새벽의 노래 III>는 우리 관객들에게 차원 다른 경험과 기억을 이끌어낼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 2014: 이불>전 관람 유의사항
- 청소년 및 어린이는 전시실 입구에서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선을 지켜주세요
- 전시공간 전체가 작품입니다. 천천히 거울 사이 통로로 걸어주세요.
- 통로 주변 거울 모서리에 다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객의 안전을 위해 내부 관람인원을 매회 5명으로 제한합니다.
- 1시간 간격으로 전시실 내부에 연기 안개가 발생합니다. 작품의 일부이오니 놀라지 마세요.
전시안내
- 기간 2014.09.30 - 2015.03.01
- 장소 국리현대미술관 서울관 제 5전시실
- 작가 이 불
- 작품수 대형 공간설치작품 2점
- 주최 / 후원 국립현대미술관 / (주)현대자동차
- 관람료 서울관 관람권 4,000원
[김다솜 에디터]<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