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사라진 함성과 새로운 무대, 온라인 콘서트 'STRAW with 이소라'

글 입력 2021.03.07 13:3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Preview]

사라진 함성과 새로운 무대, 온라인 콘서트

STRAW with 이소라

 

 

사라진 함성, 그리고 나타난 새로운 무대

또 다른 위로와 치유의 방식

 

 

포스터.jpg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



 

구멍 난 이 맘 가리우고파 새하얀 웃음 귀에 걸고선 / 느닷없이 사라지던 그 숱한 밤들을 떠올려보네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 가사 중에서

 


ddd.jpg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라는 노래는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다시 연결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기 위해, 엘르 코리아에서 기획하고 코드 쿤스트, 잔나비, 사이먼 도미닉, 박정민, 이제훈, 이성경이 힘을 합친 프로젝트 음원이다.

 

이 노래를 들으면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사라진 일상들을 떠올리게 한다.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우리는 사람들과 함께 하던 순간들을 많이 잃어버렸다. 그렇게 사라진 것들 중에서 콘서트, 페스티벌을 쉽게 떠올릴 수 있다.

 

이처럼 공연계는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공연을 좋아하던 관객들에게도 취소표들이 너무나도 많았던 작년이었다. 작년 내내 우리는 사람들과 함께 함성을 지르고, 교감하던 순간들을 잃었고, 동시에 새로운 무대들을 마주했다. 온라인 콘텐츠들의 비중이 증가하였고,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 공연 콘텐츠들은 기존에 없던 온라인 형태의 공연으로 찾아왔다. 현장에서의 감정들을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이제는 새로운 형태의 소통 방식이 등장했다. 우리는 다시 연결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우리는 계속 연결되고 싶어 한다. 연결이 단절된 우리들은 코로나 블루와 같이 우울감과 불안함에 휩싸여 버렸다. 이러한 감정들은 우리에게 찾아왔다. 해소 방식들을 다 다르겠지만, 그중에서도 온라인 콘서트는 공연을 사랑하던 사람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창구가 될 것이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만나기 위해 온라인 형태를 잘 활용하기 위한 공연들을 준비하고 있고, 많은 팬들은 그러한 기회에 기뻐하며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무대를 잃어버린 인디 가수들 역시 온라인을 통해 관객들을 찾고 있다. 무대를 잃어버린 그들은 무대를 지키기 위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온라인 콘서트는 아티스트에게도, 관객들에게도 새로운 출구가 되어주고 있다.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서러운 마음에 텅 빈 풍경이 불어온다 / 머리를 자르고 돌아오는 길에 내내 글썽이던 눈물을 쏟는다


<바람이 분다> 가사 중에서

 


131.jpg

 

 

작년 예매했던 페스티벌이 취소되어 예매 취소 문자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 그 아쉬움은 다른 취소 문자들보다 더 컸던 것 같다. 코로나 시대에 외출도, 친구와 함께 하는 시간들도 귀해진 그때에 그 페스티벌 예매는 기대할 수 있는 무언가였다.

 

그 기대들이 사라지는 느낌이었다. 이제는 코로나 시대에 익숙해지고 있지만, 계속 마스크가 없던, 일상 속 기대들을 충분히 누릴 수 있었던 그때가 그립다. 언젠가 코로나 시대가 막을 내리게 되면, 당연했던 일상 속으로 돌아갈 것이라 믿는다.

 

이번 스트로에서 주최한 이소라 님의 콘서트는 위로와 치유를 주제로 찾아온다. 위로와 치유는 코로나 블루를 이길 일상의 한순간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일상의 즐거움은 일상에서 아주 조금 벗어나는 것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일상에서 완전히 벗어나버리면 불안함도 같이 오기에, 일상을 지키면서 맞이하는 작은 변화, 예를 들면 공연을 예매하는 일과 같이 말이다. 어느 다른 날과 같았던 저녁 시간을 바꾸는, 공연과 같은 그런 순간들이 일상의 즐거움으로 찾아온다. 이번 공연이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

 

또한 이소라 님의 가사를 사랑하는 나에겐 이번 온라인 콘서트가 기대가 된다. 시인들이 뽑은 아름다운 우리말 가사 1위에 <바람이 분다>가 선정되지 않았나. 위로와 치유의 키워드를 이소라 님의 보컬, 가사에서 찾게 될 공연 날을 자꾸 기대한다.

 

 

*
 
이소라 온라인 콘서트

- STRAW MUSIC with 이소라 -



일자 : 2021.03.14

시간
오후 7시

장소 : 스트로(STRAW)

티켓가격
LIVE + VOD 33,000원 (VAT 포함)
VOD 11,000원 (VAT 포함)

주최
STRAW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관람가능
 
공연시간 : 60분

 

 

'STRAW MUSIC WITH 이소라' 티켓 예매는 2월 24일(수) 오후 4시부터 스트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후 인터파크 티켓, 멜론 티켓, 컬쳐랜드 사이트에도 추가 오픈 될 예정이다.

 

 

 

아트인사이트_컬쳐리스트_고혜원.jpg

 

 

[고혜원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43488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1.05.14, 22시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205번길 54 824호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1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