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인생의 컬러 - 컬러의 힘

흥미로운 지식이 가득한 책을 읽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글 입력 2020.01.27 00:1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건 언제나 설렌다.


세상엔 내가 모르는 지식이 너무 많다. 심지어 우리는 익숙한 것을 잘 안다고 착각하기 일쑨데, 익숙한 것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다른 지식들보다 더 중독성 있다. (짜릿하다!) 여기 그런 책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다고 쉽게 생각하지만 많은 이들이 모르는 무수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분야에 대한 책이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색'에 대한 책이다.


 

컬러의 힘_입체.jpg


 

우리는 색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지하지 않고도 계속해서 우리의 삶에 존재하는 것이 색이다. 우리가 눈 앞에 있는 것이 빨간색이구나 주황색이구나 갈색이구나라고 따로 생각하지 않아도, 색을 받아들이고 구별한다.


우리의 일상에 언제나 함께하는 '색'이 어떤 힘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설명해주는 책이 있다. <컬러의 힘>이란 책이다.


살면서 한 번쯤은 "너는 무슨 색을 좋아하니?"란 질문을 들어본 적이 있고, 사람마다 좋아하는 색이 다르다. 나는 하늘색과 노랑과 빨강의 중간의 색들이 얽힌 설기 섞여있는 해 질 녘 하늘색을 좋아한다. 내 친구 중 한 명은 무채색을 좋아한다. 회색, 흰색, 검은색의 모노톤을 좋아한다. 또 같은 색을 보고도 연상되는 이미지나 분위기가 사람마다 다르고, 나라마다 다르기도 하다.


색에 대해 한번쯤 있었던 이런 경험들이 왜 그런지 또 그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객관적인 연구와 사례들로 설명해준다. 이 책을 쓴 캐런 할러는 세계적인 응용 색채 심리학자이다. 색에 대한 사랑이 책 곳곳에서 느껴진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게 아니라 색에 대한 진심이 느껴져서인지 알기 쉽고 재밌게, 파도 파도 끝이 없는 '색'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색' 자체가 우리가 일상 속에서 계속 접해서 그런지 유독 더 재밌기도 했다.


우리의 뇌가 색을 어떻게 인지하는지, 색이 사실 빛의 파장일 뿐이고 주파수에 따라 색깔이 결정된다는 점. 인간이 인식할 수 있는 색은 한정적이며, 어떤 곤충은 우리보다 더 많은 주파수의 색을 인지할 수 있어 우리가 아는 세상보다 더 찬란한 세상을 볼 수 있다는 점 같이 색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더 좋았던 건 다양한 지식뿐만 아니라 그럼 그 중요한 색을 우리의 삶에 어떻게 적용시킬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담겨있다. 저자는 실제로 색이 우리 삶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이라고 소개하는데 그냥 주장이 아니라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색을 찾는 방법도 소개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컬러 감각이 이미 있거나 관심이 많은 이들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지식이 가득한 책을 읽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책 소개>
 
 
영국 아마존 디자인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우리는 언제나 컬러를 선택하며 살아간다. 아침에 입은 옷과 얼굴에 바른 화장품부터 내 방을 채운 물건과 인테리어까지. 컬러는 오늘의 나를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여기, 색이 지닌 힘을 탐구한 한 사람이 있다. 색과 감정, 색과 심리, 색과 성격, 나아가 색과 삶의 역학관계를 20년 넘게 연구해온 캐런 할러. 그에 따르면 색은 상상 이상의 에너지를 지녔다. 색 하나만 잘 골라도 존재감이 커지고 컬러 조합만 잘해도 팍팍한 마음에 여유가 찾아온다. 색은 늘 곁에 있으면서 우리의 기분을 바꾸고 행동을 바꾸고 생활을 바꾼다.
 
캐런 할러는 응용색채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로, 색의 에너지를 우리 삶에 제대로 활용하는 법을 들려주고자 한다. 쉽고 유쾌하며 분명한 목소리로 컬러가 지닌 놀라운 비밀을 척척 알려주니, 컬러와 삶의 매력적인 관계도가 탄생했다.
 
나를 빛나게 하는 인생 색을 찾고 싶다면, 내 안의 자존감과 집중력을 높여줄 컬러 톤을 알고 싶다면, 편안한 휴식을 안겨줄 컬러 인테리어 지식을 얻고 싶다면, 우리 브랜드에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줄 컬러 조합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언제나 곁에 두시길. 컬러 전문가와 아트 디렉터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섬세하고 명료한 컬러 팔레트가 페이지마다 펼쳐진다.
 
누구나 자기만의 컬러가 있다. 내 삶을 바꿔줄 바로 그 색이 여기 있다.
 


*

컬러의 힘
- 내 삶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언어 -


지은이
캐런 할러
 
옮긴이 : 안진이

출판사 : 윌북

분야
미술일반/교양
예술에세이

규격
145*220

쪽 수 : 284쪽

발행일
2019년 12월 20일

정가 : 14,800원

ISBN
979-11-5581-243-3 (03600)

 


[이민희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3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