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화려하고 탄탄한 스토리
글 입력 2019.12.27 01:2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아이언 마스크 2차.jpg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CEN_8687.jpg

 

CEN_5628.jpg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는 <몬테그리스토 백작>, <삼총사>의 원작자인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인 '아이언 마스크'가 원작이다. 또한 1998년에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로도 상영되었고, 큰 흥행을 거두었다.


소설과 영화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펼쳐질, '아이언 마스크'의 명성에 걸맞은 화려한 캐스팅과 구성으로 이루어진다는 무대가 너무 기다려진다. 나의 경우, 항상 무엇이든 예매하기 전이나 감상하기 전에 평점이나 리뷰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 뮤지컬의 리뷰, 평점 또한 매우 좋아서 더욱 기대가 크다.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한다면 '프랑스 왕실에 태어난 쌍둥이인 루이 14세의 이야기'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한 명은 왕이 되고 또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쓰고 지하 감옥에 갇혀야만 했던 운명, 정의를 위해 맞서 싸우는 삼총사의 모험으로 전개된다. 과거 프랑스 왕실에는 쌍둥이가 태어나면 한 명은 왕위를 계승하고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씌운 채 지하감옥에 영원히 가두어 버리는 법이 있었다고 한다.


정말 가혹하고 잔인한 법이었다. 쌍둥이로 태어나기를 선택하는 것도 아닌데, 당시에는 정말 이 법안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던 것인지 궁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그냥 평범하게 살아가도록 놓아줄 수는 없었을까 싶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의 법안 중 훗 날 생각해보면 비상식적인 법안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경우도 불과 몇 년 전의 가치관과 생각이 현재는 전혀 이해가 안 될 정도로 변화하기도 하는 걸 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DSC_8125.jpg

 

DSC_5390.jpg


 

아이언 마스크 공연에서 내가 가장 기대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관심 분야인 의상이다. 배우들의 화려하고 멋있을 중세 유럽 스타일의 의상이 무대에서 어떻게 보일지 정말 궁금하다. 무대디자인, 무대 미술을 전공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연 의상도 무대 디자인의 영역에 들어간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 뮤지컬에서 어떻게 구성되었을지 정말 고대된다.


아직은 내가 직접 감상하지 못해서 어떠한 형식, 구성으로 이루어진 뮤지컬인지 확실하게 가늠이 가진 않지만 수많은 리뷰에서 이야기하듯 극적인 스토리와 웅장한 음악, 다채로운 중세 유럽의 의상과 조명, LED 배경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멋있고 화려한 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을 줄 뮤지컬임은 확실하다는 생각이 든다.


간혹 몇 리뷰에는 이 뮤지컬에 산들, 노태현, 김동한, 양지원 등의 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출연한다고 다소 안 좋은 시선으로 보기도 했다. 하지만 사실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은 직업상의 능력이 갖춰진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이 어떻게 아이돌에서 뮤지컬이라는 분야에 도전하게 된 건지는 잘 모르지만, 선뜻 이런저런 도전을 두려워하는 나로서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그들이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뮤지컬보다는 코미디 연극과 발레 같은 무용 공연을 보는 것을 좋아했어서 뮤지컬을 본 경험을 지금까지 다 합쳐도 한 손에 꼽히는 정도인, 정말 뮤지컬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고 심지어는 문외한이라고도 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이번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만큼은 정말 기다리고 있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배우들의 사진과 멋있는 무대의 사진들, 그리고 수많은 호평이 자자한 리뷰들을 보고 더욱 기대심이 커지는 것 같다. 특히 평소 아크로바틱이나 검술 액션 같은 공연을 좋아했던 터라 이번 아이언 마스크에 등장하는 검술 액션은 또 어떤 느낌일지 정말 궁금하다.


새삼 뮤지컬이라는 분야에 경우마다 다르겠지만 연기, 음악, 음향, 조명, 디자인 등 정말 여러 예술이 합쳐진 통합 예술의 영역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가 함께하는 뮤지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는 공연이 될 것이라는 믿음이 생긴다.


 




아이언 마스크
- THE MAN IN THE IRON MASK -


일자
2019.11.23 ~ 2020.01.26

시간

화, 수, 목, 금 8시

토 3시, 7시

일 2시, 6시

윌요일 공연 없음

목요일 4시, 8시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티켓가격

VIP석 140,000원

R석 120,000원

S석 80,000원

A석 60,000원

 
주최
플레이앤씨

주관

글로벌컨텐츠


제작
메이커스프로덕션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공연시간
150분
(인터미션 : 15분)
 
 
 

아트인사이트 태그.jpg

 
 
[이송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