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덕질을 하라고 하신다면.. 해야죠!: 미니언즈 특별전

판을 깔아주시는데 어떻게 거절하죠?
글 입력 2019.12.19 16:0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슈퍼배드4가 나올 때가 됐다. 미니언즈2도 나올 때가 됐다. 물론 섣부른 기대는 금물.


인사 센트럴 뮤지엄에서 미니언즈 특별전이 진행중이다. 전시는 떡밥이 아닌가?


이번 특별전은 유니버설 스튜디오(NBC Universal)과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Entertainment)가 주최하는 글로벌 공식투어다. 그럼 더욱 그럼 기대해야 하지 않는가?


기대에 부합하게도, 특별전의 구성이 엄청나다. 영상은 물론, 다양한 슈퍼배드 캐릭터의 대형 3D 피규어, 미니언즈들과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제일 기대하고 있는 것은 미니언즈 바나나 볼 풀장이다.


미니언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들어 봤을 바나나송. 바나나송은 바나나어를 구사하는 미니언즈가 부르는 노래다. 바나나 볼 풀장을 방문하기 전에 바나나어를 들어보는 것으로 미니언들에 대한 예의를 갖춰보자. 혹시 미니언즈를 만나 악수를 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다. 내가 운이 좋다면! 덕후는 계를 못탄다지만, 모두의 소원은 계를 타는 것이다.





 
VR이 이번 특별전을 설명하기에 꼭 들어맞는다. 눈으로만 즐기는 전시는 언제적이란 말인가? 일루미네이션의 큰 특징인 통통 튀는 사운드로 말초신경부터 흥분시킨다.

내부 공간으로 들어가는 순간, 내 몸은 노란색으로 물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내 친구들인 미니언즈를 따라 들어가기만 하면 된다. 이 시대는 참 덕질을 하기 쉬운 시대다. 흔히들 덕질도 덕질할 맛이 나야 한다고 한다. 오늘은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미니언을 모르지만 평화로운 연말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들을 따라온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미니언들을 한 명 한 명 소개해주고, 영화가 어떻게 제작되어왔는지 보여주는 미니언즈 존이 마련되어 있다.

악당 그루의 실험실과 빌런존(Villain Zone)에서는 4대 악당과 그루의 차가 떡 버티고 서 있다. 우리들의 친구, 샌드위치를 먹고 있기도 하고, 깜찍한 장난으로 역시나 악당들을 괴롭히고 있는 미니언즈도 있다. 미니언들 사이에서 그루의 방구총도 직접 써볼 수 있다니!


1. 그루스랩(Grus Lab) 설치전경.jpg



 실험실을 지나면 그루의 딸들, 아그네스(Agnes), 마고(Margo), 에디스(Edith)의 침실인 걸즈룸이 있다. 알록달록한 무지개 벽지들 사이로 세상 어딘가 있을 거라고 믿어본 적이 있을 유니콘(Fluffy Unicorn)이 기다리고 있다. 내 꿈 속을 보는 것처럼 환상적인 새로운 벽지를 꾸며줄 수도 있다.


4. 걸즈룸(Girls room) 설치전경.jpg


 
바나나 볼풀장. 전시는 절정을 향한다. 미니언즈의 사랑, 바나나가 초대형 풍선으로 천장까지 닿을락- 말락- 하다. 미니언즈의 색인 노란색과 바나나의 하얀색의 공들로 가득 채운 풀장은 성인도 흠뻑 빠질 수 있을 규모다.

 

8-1. 바나나 볼풀장 설치전경.jpg


 
미니언즈 특별전은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세대가 아우를 수 있도록 충분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인사 센트럴 뮤지엄에서 진행중이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하지 않은가? 나는 바나나어를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미니언들끼리 바나나어로 이야기할 때 내가 느꼈던 소외감을 삭제할 기회다. 흥분감과 기대감 외에는 더 생각해 볼 것도 없다.


9-2. 미니언즈 존(Minions zone) 설치전경.jpg


 
미니언즈도 이름이 있다. 스튜어트, 케빈, 필, 밥, 제리, 톰, 팀, 데이브… 미니언이라고 다 똑같은 미니언이 아니다. 매 해 오는 연말연시라고 항상 똑같은 연말연시가 아니듯이. 미니언들이 마무리와 새로운 시작에 부담감을 한 층 내려놓을 수 있도록 같이 놀자고 기다리고 있다. 내가 어떻게 사랑스러운 미니언들의 집을 놀러가지 않을 수 있을까?

정말 덕질하기 좋은 시대임에 틀림없다. 모든 것은 준비되어 있으니, 나는 시간만 내면 된다. 이 시대에 태어나, 이런 오감만족의 초근접 덕질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데님제품, 혹은 서스펜더, 혹은 노란색과 흰색의 옷을 준비한다면, 전시장에 도착하기 전부터 예열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시대의 좋은 덕질 환경에 대한 예의랄까.
 
 

포스터.jpg

 





미니언즈 특별전
- A Minion's Perspective -


일자 : 2019.10.22 ~ 2020.03.15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매표 및 입장마감 오후 7시 20분)

*
휴관일 없음

장소
인사센트럴뮤지엄

티켓가격
성인(만19~64세) : 15,000원
청소년(만13~18세) : 13,000원
어린이(만7~12세) : 11,000원
미취학아동, 만65세 이상 : 6,000원

주최
유니버설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비스트킹덤
지엔씨미디어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박나현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