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인] WMA 아트인사이트 특별상, 여러분의 선택!

아트인사이트 가족들의 직접투표로 '우사인 뮤직 어워즈 2018'을 빛내주세요!
글 입력 2017.12.23 07:4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우.사.인]
WMA 아트인사이트 특별상,
여러분의 선택!


아트인사이트 가족들의 직접투표로
'우사인 뮤직 어워즈 2018'을 빛내주세요!


WMA2018 아트인사이트 특별상.jpg
 

 안녕하세요, 아트인사이트와 우사인을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느덧 12월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한 해의 마무리를 하기 위해 분주해지는 요즘입니다. 그리고 '우.사.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작년 첫 번째 WMA를 기억하시나요? WMA는 우사인 뮤직 어워드(Woosain Music Award)의 준말로 작년 1회를 맞은 '우사인'의 연말 자체 시상식입니다. 올해에는 더 많은 필진과 함께 치열하게 회의하고 토론하며 제 2회 WMA 2017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되시나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이번 WMA에서는 우사인 필진 뿐 아니라 아트인사이트 가족 여러분의 직접 참여로 더 뜻깊은 부문을 만들고자 합니다. '아트인사이트 특별상'은 아트인사이트 에디터, 문화예술알리미, 문화리뷰단, 실무진 여러분들께서 직접 참여해주신 결과로만 반영되어 수상자가 선정됩니다.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디뮤지션들의 노래 7곡을 꼽아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셨던, 즐겨 들으셨던, '여러분이 사랑한 인디뮤지션의 노래'를 꼽아주세요. 심사위원으로서, 소중한 인디 음악 문화의 향유자로서 직접 투표에 참여해주신다면 아티스트에게도, 저희 우사인 팀에게도 뜻 깊은 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WMA가 종료되면 해당 아티스트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상장을 전달합니다.)

 혹시 아직 모든 후보곡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곡설명을 덧붙입니다. 여러분의 신중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결과는 12월 30일 아트인사이트 '우사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멜로망스 - 선물




 ‘선물’은 2017년 7월 10일 발매된 멜로망스의 네 번째 미니앨범 ‘Moonlight'에 수록된 곡입니다. 감성 듀오라는 멜로망스의 이미지에 가장 잘 맞는 아름다운 곡이기도 한 ’선물‘은 발매 초기보다 이후에 리스너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대중들에게 퍼져나간 곡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2017 MMA’ 무대에서 선보인 ‘선물’의 라이브 공연은 곡의 감성을 모두에게  확실히 각인시켰고, 지금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윤딴딴 - 니가 보고싶은 밤




 매번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찾아와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윤딴딴이 부른 ‘니가 보고싶은 밤’은 2017년 2월 발표된 싱글 앨범입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를 듣다 보면 왜 수많은 여성팬들이 그의 매력에 빠지는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곡은 멜로디뿐 아니라 아름다운 가사가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정말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이 그려지는 진정성 있는 가사가 더욱 공감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선우정아 - 구애




 선우정아의 매력적인 보컬이 그대로 묻어난 곡 ‘구애’는 2017년 7월 8일 발매된 싱글 앨범입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에게 보내는 선우정아의 ‘구애’를 듣다보면, 자연스레 그 감정에 빠져들게 되는데요! 특히 ‘당신을 사랑한다 했잖아요.’라는 곡의 첫 가사부터 느껴지는 몰입감이 모두에게 이 곡이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을방학 - 이름이 맘에 든다는 이유만으로 




 수많은 가을방학의 명곡들 중 싱글 앨범을 모아, 그리고 두 곡을 더 담아 발매한 앨범 '마음집'의 타이틀곡으로 생각이 무진장 많은 사람, 어쩐지 긍정회로보다는 부정회로가 더 쉽게 돌아가 버리는 사람이 사랑에 빠질 때를 표현한 곡입니다. 마땅한 이유는 대지 못해도 생각하면 배시시 웃게 되는 사람. 솔직하고 담백한 정바비의 가사와 맑은 계피의 보컬이 어우러져 기분이 좋아지는 곡입니다.



치즈 - 좋아해(bye)




 치즈의 '좋아해(bye)'는 달총의 아련하고 청초한 목소리로 전하지 못한 마음에 대한 아쉬움과 그로 인해 더 빛나는 설렘의 감정을 담아낸 곡입니다. 달총 1인 체제의 치즈(Cheeze) 첫 발매곡으로, 끝내 전하지 못한 한 마디 - 좋아해, 그리고 붙은 괄호 속의 bye는 아쉬운 이별의 풍경을 떠오르게 합니다. 2월 발매되어 처음부터 높은 순위로 차트에 진입, 아날로그 핸드폰 화면의 MV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혁오 - TOMBOY




 '무한도전'을 시작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혁오의 3집 앨범 <23>의 타이틀곡입니다. '청춘을 위한 찬가'로 불릴 만큼 청춘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보편적인 감정을 담고 있으며, 별도의 활동 없이 음악방송 1위를 하며 밴드 음악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문문 - 비행운




 2017년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싱어송라이터 '문문'의 미니앨범 ‘LIFE IS BEAUTIFULL’의 수록곡입니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 오는 괴리감을 시적으로 표현했으며, 2016년에 발매된 곡임에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올해 음원차트를 역주행하기도 했습니다.


투표 URL은
아트인사이트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많은 투표 부탁드립니다!



김나연 서명.jpg
 

[김나연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