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 제 7회 올키즈스트라 정기 연주회 '보물섬' [협주, 여의도 KBS홀]

글 입력 2015.11.21 18:2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제 7회 올키즈스트라 정기 연주회
보물섬


제7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보물섬(720pxl).jpg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보물섬’
‘보물섬’을 향해 달려가는 올키즈스트라호! 
과연 보물은 무엇일까요. 

보물섬을 찾아 떠나는 90여분의 음악 항해를 통해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악기, 연주, 친구들과의 만남, 관악단 활동이 ‘보물’이고 
관객에게 우리 아이들이 ‘보물’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공연 일시 : 2015년 11월 27일(금) 오후 7시 30분

공연 장소 : 여의도 KBS홀

출  연  진 :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지휘: 노세진)

협       연 : 발레리나 김주원(외 2명), 비보이 디퍼(외 3명) 

러닝 타임 : 90분(인터미션 포함)

관람 요금 : 1인 20,000원(올키즈스트라 단원의 레슨, 합주, 교육 등의 후원금으로 사용)

주      최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사      회 : CBS 김용신 아나운서

후      원 : 한국타이어





프 로 그 램

The Big Cage(Circus Galop)
보물을 찾아 항해를 시작하는 설렘 표현

Roller Coaster
역동적인 롤러코스터를 표현한 곡

The Wizard of Oz
어린 소녀 도로시의 모험을 그린 오즈의 마법사 OST 메들리

Pirates Of The Caribbean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의 관악버전 편곡

 Festive Overture op. 96
취주악용으로 편곡?연주되어 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즐거운 분위기의 곡

[협연① 발레]
동물의 사육제 中 ‘백조’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영향력 있는 발레리나로 칭송받고 있는
 ‘안나 파블로바’만을 위해 만든 짧은 독무 작품(협연: 발레리나 김주원)

호두까기인형 中 ‘중국춤(Chinese Dance)’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작품 중 하나
(협연: 발레리나 유지혜 외 1명)

[협연② 비보잉 ]
Super Mario Bros.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기네스북에 등재된 ‘슈퍼마리오’ OST(협연: 디퍼(Differ))

Sea of Wisdom
일본 와카야마현의 바다를 보고 쓴 작품으로 아름답고 장대한 바다가 주는 지혜를 표현한 곡

TAKARAJIMA(보물섬)
‘보물섬’이라는 뜻의 곡으로 기존의 멜로디에 흥겨운 리듬을 
더하여 긴 항해 끝에 보물섬을 발견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곡

앵콜
말하는대로





상위관악단,한강충전콘서트.JPG
상위관악단, 한강 콘서트 사진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취지 및 역사

올해 제7회를 맞는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는 아이들의 연주 실력이 향상될 수 있고, 관객들에게 올키즈스트라를 알리며 즐거움 선사할 수 있는 상위관악단의 1년 중 가장 큰 행사입니다. 지금까지 6번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했으며 4회부터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단독으로 연주회를 개최했습니다. 

아이들은 정기연주회라는 목표를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함께 연주하는 법을 배웁니다. 하나의 목표를 이뤘다는 성취감, 사람들의 칭찬과 박수, 뿌듯함, 자존감 향상 등 정기연주회를 통해 아이들은 많은 것을 선물 받습니다.
이제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는 아이들의 만족감뿐 아니라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물하는 가고 싶은 연주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곡의 수준과 연주 실력의 향상으로 관객들의 귀를 만족시키고 가수 정희주, 팝페라 가수 카이, 발레리나 김주원, 비보이 디퍼 등 문화예술 인사와 다양한 협연을 진행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키즈스트라 프로그램

올키즈스트라는 “모든(All) 아이들(Kids)의 희망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Orchestra)"라는 뜻으로 함께걷는아이들이 2009년부터 문화예술교육의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을 위해 음악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전국의 약 700명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악기지원, 악기교육, 관악단 합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등 통합적인 음악교육시스템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15년 현재, 올키즈스트라는 6개의 관악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이 활동하는 5개의 지역관악단(서울 은평, 경기 안양군포, 경남 김해, 충북 청주, 충남 금산)과 지역관악단 활동 아이들 중,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아이들로 구성한 1개의 상위관악단이 있습니다. 



올키즈스트라 효과

처음에는 악기 잡는 법도 몰랐던 친구들이 음을 불기 시작하고 곡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맛보면서 자존감과 친구관계가 향상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꿈이 없던 아이들이 꿈을 꾸고 이루기 위해 음악을 전공 하는 등 기쁜 소식이 가득합니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소개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의 올키즈스트라 프로그램으로 창단된 관악단으로 오디션으로 선발된 아이들이 참여합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레슨, 합주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 단계 높은 연주 실력을 목표로 다양한 외부공연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6회의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으며 제주국제관악제와 아태관악제, 대한민국 국제관악제에 참여해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밖에도 청와대 어버이날 행사공연, 국립중앙박물관의 '박물관 문화 향연' 공연, KBS 관현악단과의 협연, 한강충전콘서트 참여 등 아동․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 소개

함께걷는아이들은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상관없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행동하고 지원하고자 2010년 창단한 사회복지법인으로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는 문화/교육/예술/복지를 개발하고 실행하고 있다.




[오지영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   E-Mail : artinsight@naver.com
발행인/기사배열책임자 : 박형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형주
Copyright ⓒ 2013-2019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