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글 입력 2023.11.28 21:3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포스터.jpg

 

 

우리가 지난 100년 동안,

그리고 앞으로도 해나갈,

세상의 모든 이야기에 찬사를


워너브라더스와 공식 협업을 통해 탄생한

100주년 기념 대규모 특별전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한 '워너브라더스'의 위대한 100년


 

앨버트, 샘, 잭 워너 형제가 1923년에 설립하여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워너브라더스'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영화 제작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 게임과 음악, 상품까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워너브라더스 영화는 '루니 툰', 'DC코믹스' 등 애니메이션부터,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킨 판타지 '해리포터'의 실사 영화 시리즈까지 장르를 불문한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키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워너브라더스라는 이름은 곧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것을 의미한다. 워너브라더스의 지난 100년 간의 역사는 전설적인 영화들과 감독, 스타들의 탄생에서 그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다.

 

워너브라더스는 1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한 세기 동안 창조해낸 모든 이야기에 찬사를 보내며, 이제 위대한 여정을 전 세계에 보여주려 한다.

 

 

EOSR1512노랑_1노랑s.JPG

 

EOSR1530노랑노랑s.JPG

 

 

 

꿈과 환상을 현실로 만들어낸 워너브라더스의 명작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대규모 특별전


 

워너브라더스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그 위대한 여정이 담긴 대규모 특별전이 오는 2023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별전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럭키드로우를 통해 워너브라더스 10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한 프리미엄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전시 내부에 조성된 특별한 대규모 특별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 내부에는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며, 100년 동안 방대한 역사를 써온 워너브라더스의 지난 여정을 보여주는 시네마존과 연대기, 스튜디오의 상징인 워터타워를 시작으로 워너브라더스의 부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해리포터의 위저딩 월드, 배트맨과 원더우먼의 DC코믹스, 루니 툰과 톰과 제리의 애니메이션 존, 프렌즈와 같은 티비시리즈까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워너브라더스의 대표작들이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자료와 미디어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10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매시업 캐릭터들이 돋보인다.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루니 툰과 DC코믹스의 대표 캐릭터가 콜라보레이션된 특별한 캐릭터들은 굿즈와 다양한 콘텐츠로 전개되며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시전경 (3).jpg

 

전시전경 (5).jpg

 

 

 

관람포인트


 

1. 워너브라더스와 공식 협업으로 개최되는 국내 첫 대규모 특별전

 

2.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한 엔터테인먼트의 상징 워너브라더스의 한 세기를 기념하는 국내 최초의 특별전

 

3. 10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한정판 매시업 캐릭터들 공개

 

4. 럭키드로우로 받을 수 있는 100주년 기념 스페셜 프리미엄 굿즈

 

5. 워너브라더스의 대표작의 세계관을 구현한 영상, 미디어 아트, 포토존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남녀노소, 세대불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특별전

 

6. 2024년 1월 개봉 예정인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프리퀄 영화,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웡카'를 환상적인 색감과 특수효과로 탄생한 미디어 아트 최초 공개


스페셜 럭키드로우 -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은 100주년 기념 프리미엄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와 워너브라더스가 걸어온 한 세기를 다양한 컨텐츠로 조성한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럭키드로우를 통해 총 100주년 기념 프리미엄 굿즈를 받고, DDP 뮤지엄홀에 조성된 대규모 특별전을 즐길 수 있다.


100주년 기념 액티베이션 공간 -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은 전세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수많은 영화들을 선보인 워너브라더스가 한 편의 영화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그 창조적인 과정을 소개하는 특별 공간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하였다.


각 주요 시기를 대표하는 영화들을 중심으로 워너브라더스 100년의 긴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섹션을 출발점으로, 영화 제작과정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각본, 의상, 소품, 특수효과, 그리고 벅스 바니로 대표되는 애니메이션 파트가 각각의 개별 섹션으로 구성되어, 워너브라더스만의 독창적인 창작 세계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워터타워 - 캘리포니아 버뱅크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워터타워는 1927년 스튜디오 내 소방시설로 건설되어 현재까지 워너브라더스의 역사를 함께하고 있다. 이 기념비적인 건축물은 워너브라더스 영화 오프닝에 로고와 함께 등장하기도 하며, 지난 100년 동안 로고의 변천사와 함께 워너브라더스의 또 다른 심볼이 되었다. 최근 워너브라더스 10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로고가 워터타워에 도색되어 있다.

 

 

전시전경 (8).jpg

 

전시전경 (13).jpg

 

전시전경 (14).jpg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