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1cm+me

글 입력 2023.07.19 19:3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1cm+me_표1(띠지x).jpg

 

 

매일 더 나은 1cm의 나를 찾는

크리에이티브한 여정

 

 

시대와 국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밀리언셀러 김은주 작가의 대표작 [1cm]. 이 시리즈는 '인생이 긴 자'라고 가정한다면, "지금 내 인생에 필요한 1cm는 무엇일까?"라는 작은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한국문화가 세계에 알려지기 전부터 해외에 출간되어 한국에세이의 붐을 일으켰고, 프랑스어에서부터 몽골어까지 다양한 언어로 출간되었다. 한 일본 서점에는 [1cm] 시리즈만의 코너가 따로 있으며, BTS(방탄소년단) 정국 등 많은 셀럽이 읽었고, 각종 매스컴에 소개되며 한국에세이의 새로운 문화 현상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1cm] 시리즈 출간 10주년을 맞이해, 시리즈 중 가장 사랑받은 [1cm+]에 37가지 새로운 글과 그 이상의 일러스트, [1cm] 시리즈([1cm 오리진], [1cm art])에서 엄선한 글들을 담은 풀 확장판 [1cm+me(일 센티 플러스 미)]가 탄생했다. 일러스트는 김은주 작가와 오랜 시간 환상의 호흡을 맞춰온 양현정 작가가 함께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책은 '나' 그리고 '나와의 관계'에 집중하며, 어제보다 더 좋아진 나를 찾는 크리에이티브한 여행으로 독자를 초대한다. '우주'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표지는 환상적인 보랏빛 색감으로 나만의 여정을 상징하듯 신비한 느낌을 준다. 우주의 안과 밖에 담긴 수많은 오브제들 하나하나에 나만의 1cm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숨어 있다.


복잡해진 사회, 우리의 고민 또한 그만큼 늘어났고 후회와 우울, 채워지지 않는 욕망, 원망과 자책 같은 다양한 감정과 생각들이 의도치 않게 자주 머리와 가슴속을 엉클어놓는다. 누군가의 작은 말에도 상처를 입고, 사소한 일에도 갈피를 잡지 못할 때가 있다. 그럴 때에는 반대로 나의 작은 1cm의 가능성에 집중하면 된다. 내가 할 수 있는 1cm만큼의 새로운 생각, 1cm만큼의 작은 노력, 1cm만큼의 작은 행동, 그 1cm로부터 작은 충격에 의해 나비효과처럼 내 인생에 긍정적인 변화의 파도가 시작되는 것이다.

  

유독 지치는 오늘, 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들에 둘러싸여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유독 지루한 일상에 새로운 무언가를 간절히 찾고 싶다면 [1cm+me]를 통해 매일 더 좋아진 1cm의 나를 찾는 특별한 여정을 시작해보자.


1cm는 결코 짧지 않다. 내 인생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단서가 되며, 더 나은 인생을 만드는 의미 있는 길이가 된다. [1cm] 시리즈가 출간된 나라를 모두 연결하면 지구 한 바퀴 길이(약 4만 km)에 달한다. 이 시리즈가 12개국 100만 독자의 삶을 변화시키고, 계속해서 번역 출간되고, 밀리언셀러 에세이로 사랑받는 것은 바로 이 책을 완성하는 최종 작가가 '자기만의 1cm'를 찾은 독자, 바로 당신이기 때문이다.


[1cm+me]는 '나'의 인생에 더하고 싶은 '1cm'를 찾는 여정이다. 그 여정에서 1cm만큼 관계의 거리를 조절하기도 하고(CONNECTING), 시선을 1cm 옮겨 새로운 세상을 보기도 하며(BREAKING), 심장 아래 1cm 지점에서 일어나는 일을 찾기도 하고(FINDING), 서로에게 1cm 더 가까이 가거나(LOVING), 하루에 1cm 틈을 찾아 쉬며(RELAXING), 1cm의 꿈을 품는(DREAMING) 내가 되도록 안내한다. 당신과 나이가 같은 너 양, 귀여운 곰 군, 백곰 양, 푸들과 봉제 냥이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당신의 여정에 함께한다.


이 책에는 기존에 요구하지 않았던 흥미로운 참여를 당신에게 주문한다. 페이지를 접고, 나만의 빈칸을 채우고, 책에 햇빛을 쏘이는 등 특별한 활동을 하다 보면, 내 인생에 필요한 1cm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고, 그것을 찾기 위해 행동하고, 그래서 결국 1cm 더 나은 나를 찾게 된다. 이 책의 독자는 독자인 동시에, 자신의 삶의 페이지를 쓰기 시작할 용기를 가진 작가가 된다. 그것이 이 책이 가진 이상한 매력인 동시에 매우 현실적인 마법인 것이다.


자, 지금부터 매일 더 나은 1cm의 나를 찾는 크리에이티브한 여정을 시작해보자! 그것은 매우 재미있는 여행인 동시에 인생의 중요한 힌트를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1cm]를 읽던 10대 수험생 독자는 어느새 20대 사회인이 되었고, 30대는 인연을 만나 가족을 이루기도 하고 또 자신의 꿈을 향해 여전히 노력하는 성숙한 40대가 되었다. [1cm] 책은 독자의 변화와 성장을 함께하며 역시 '1cm'씩 자라는 책이다. 그러므로 이번 10주년 기념 특별판 [1cm+me]는 더 나은 모습이 되어 있을 당신에게 작지만 가장 의미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


[글 김은주]

+ [1cm] 시리즈,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 [기분을 만지다] - 유럽, 아시아 12개국 100만 독자가 사랑하는 밀리언셀러 작가, [1cm] 시리즈([1cm 오리진], [1cm+], [1cm art], [너와 나의 1cm])는 한국문화가 주목받기 전부터 해외 출간되어 한국에세이를 알렸고, 지금도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의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크리에이티브한 생각과 따뜻한 공감을 전하고 있다. 아마존JP 베스트셀러, 5개국 출간된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 미국 사진작가 에밀리 블링코(Emily Blincoe)와 콜라보한 [기분을 만지다]도 펴냈다.


+ 크리에이티브 - MBTI는 할 때마다 바뀌고, O형에 왼손잡이이다. IQ는 147이지만 숫자를 잘 기억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나이, 그래서 나이와 관계없이 친구가 된다) 늘 크리에이티브한 시도를 즐기며, 워리 라인스(Worry Lines), 에밀리 블링코 등 사랑받는 해외 아티스트들과도 콜라보 책을 펴냈고, 제일기획, TBWA, 오버맨 카피라이터로 10년 이상 일했다.


+ 위트와 소통 - 책에 위트와 공감을 담는 것을 좋아하며 오래된 독자의 손편지를 간직하는 낭만을 가졌다. KBS1 [TV, 책을 보다], EBS FM [화제의 베스트셀러], [세바시], 국방TV [명강특강], 독서스쿨, 주삿포로 대한민국 총영사관 강연 등으로 독자에게 1cm 더 가까이 다가가며, 인스타그램 댓글에 99% 답하기에 도전한다. 특히 [1cm] 책으로 삶의 희망을 얻었다는 독자의 메시지를 가슴에 품고 있다.


[그림 양현정]

+ [1cm+], [1cm art], [너와 나의 1cm] - 첫 일러스트 책 작업 [1cm+]로 한국과 세계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1cm art], [너와 나의 1cm]의 섬세하고 따뜻한 터치와 매력적인 색감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네오위즈(NEOWIZ) 상품 디자인팀을 거쳐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으며, 드라마 일러스트 작업, 뉴트로지나 한정제품 제작 등 다양한 영역의 콜라보 작업을 했다.


+ 일러스트레이터 - 마음이 가는 색들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풍경과 일상에 스쳐가는 소소하지만 따뜻한 순간들을 그림으로 그리고 있다. 늘 그렇듯 그 과정의 행복을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


+ 산책 -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 노력하며 여행을 사랑하고 자연 속에서 산책하는 걸 좋아한다.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7.21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