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디어 마이 라이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글 입력 2022.09.07 21:4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디어 마이 라이카
- Dear. My Laika -
  


뮤지컬_디어마이라이카_메인포스터(低).jpg

 
 
공간을 넘어 시간을 넘어
너를 만나러 왔어

 

 




<시놉시스>
 
 
라이카. 꿈을 꾼다. 어떤 목소리가 자신을 부르고 있지만 목소리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가 없고, 무엇인가 상실했다는 느낌에 눈물만 흐른다.

꿈에서 깬 라이카는 아무런 기억이 없다. K박사에 의해 자신이 우주비행사이며 동면 상태로 지구와 닮은 별 야사B 행성을 탐사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뿐이다.

드디어 도착한 야사B 행성. 그런데 그곳에는 이미 인류의 흔적이 있다!? 도대체 누가 어떻게 우리보다 먼저 온 거지?

 





<기획 노트>
 
 
지난 6월 누리호 발사 성공을 필두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키워드가 바로 '우주'이다. 광활하지만 신기하고, 고요하면서도 호기심을 갖게 하는 미지의 공간인 '우주'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가 다가오는 9월, 관객들을 찾아간다.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닥터이방인>, 영화 <더 파이브> 등을 탄생시킨 '한국콘텐츠진흥원 - 2021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분' 공모전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3년만에 공연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낸 작품이다. 'SF장르를 창의적인 스토리와 기발한 발상, 음악으로 풀어내 전달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이 훌륭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KT&G 상상마당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우수한 창작뮤지컬이 관객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인 '2022 KT&G 상상마당 창작 뮤지컬 지원사업 -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에 선정되었고, 우주와 과학을 공연소재를 다루고 있어 '과학융합콘텐트 발굴·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한국창의재단에서 과학적인 요소들의 고증에 대한 부분을 지원받고 있다.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연극 '인계점' 등의 대본을 쓰며 공연계에서 탄탄한 집필력을 선보이고 있는 김연미 작가와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너를 위한 글자' 작곡, 뮤지컬 '네이처 오브 포겟팅', '광염소나타', '달과 6펜스' 등 다수 작품에 연주자로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여 온 김치영 작곡가,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 '하얀마음 하얀이', 연극 '인계점',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등을 연출한 박경찬이 연출을 맡았고, Mnet 댄싱9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인지도를 얻고 있는 현대무용가 이선태가 움직임감독으로 참여하면서 신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뮤지컬을 만들어갈 크리에이티브 팀의 마지막 퍼즐까지 맞춰졌다.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는 오랜 우주여행으로 기억을 잃은 우주비행사 라이카가 기억을 찾아가는 여정에 관한 이야기로, 지구와 닮은 별 야사B 행성을 탐사하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우주여행을 떠난 '라이카'와 그와 함께 우주선에 올라탄 신경학 전문의 출신의 우주비행사 'K박사'. 그리고 이를 동경해 우주비행사가 된 '벨카'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이기는 것들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구와 닮은 별 야사B 행성 탐사 수행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긴 여행을 시작한 라이카 역에는 뮤지컬 '디아길레프', '그레이트 코멧', '더 모먼트' 등의 강정우와 뮤지컬 '원더보이', '팬레터', '네이처 오브 포겟팅', '1976할란카운티' 등의 김지철이 더블캐스팅됐다.
 
인류 최초로 웜홀을 통과한 미션 스페셜리스트 벨카 역에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팬레터', '광주' 등의 장민수와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니진스키', '디아길레프' 등의 김지훈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라이카와 함께 우주선에 올라타 긴 여정을 함께하는 K박사 역에는 뮤지컬 '포미니츠', '난쟁이들', '판' 등의 류제윤과 뮤지컬 '비더슈탄트', '내일 바다에', '드라큘라' 등의 김도현이 캐스팅되어 완벽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관계자는 "창작 초연 공연의 준비가 어렵기도 하고, 연습시기가 더위가 한층 기승을 부리던 여름이라 다들 지칠법도 한데, 배우와 스텝들 모두 즐기며 최선을 다해주고 있어 감사하다. 오랜시간 함께 고민한 것들을 시도해보는 과정중에 있다. 그 과정을 거쳐 새롭고 다양한 것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디어 마이 라이카
- Dear. My Laika -
 
 
일자: 2022.09.23 ~ 2022.10.30

시간
평일(월, 수, 목, 금) 20시
토 15시, 19시
일 14시
화 공연 없음
단, 09.25(일) 14시, 18시

장소: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티켓가격
R석 66,000원
S석 44,000원
  

주최

콘티(Con.T)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후원

우림엠앤에이치, 한국메세나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공연시간
100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34856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E-Mail: artinsight@naver.com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Copyright ⓒ 2013-2022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