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십이야 [서울남산국악당]

글 입력 2021.08.22 20:1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십이야
- 서울남산국악당 X 극단 여행자 -
   

 

2021_여행자_십이야_포스터 고화질.jpg

 


셰익스피어 원작을

극단 '여행자'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유쾌한 낭만희극






<시놉시스>
 
 

DSC03583.jpg

2020 십이야 공연사진(ⓒ서울남산국악당)

 
 
쌍둥이 남매인 청가시와 홍가시는 풍랑을 만나 헤어지게 되고, 섬에 표류한 홍가시는 남장을 한 후 산자고의 시중이 된다.
 
섬초롱을 열렬히 짝사랑하는 산자고는 자신의 사랑을 전하는 전령사로 홍가시를 섬초롱에게 보내는데, 오빠를 잃은 슬픔 때문에 누구의 사랑도 받아들이지 않던 섬초롱은 첫눈에 홍가시에게 반해 구애를 한다.
 
남장 시중으로 산자고를 짝사랑하는 홍가시는 산자고에게 사랑을 줄 수도, 섬초롱의 사랑을 받을 수도 없어 괴로워한다.
 




<기획 노트>
 
 
아름다운 우리 야생화로 피어나는
사랑 이야기
 
 

DSC05996.jpg

2020 십이야 공연사진(ⓒ서울남산국악당)


 
셰익스피어 고전을 한국의 전통 미학과 접목시켜 새로운 해석과 이미지의 무대를 선보여 온 극단 여행자가 2011년 서울남산국악당과의 공동기획 이후 10년 만에 다시 <십이야>를 공연한다. 2021년 새로운 창작진들과 함께 서울남산국악당에 다시 올라 색다른 매력을 담아낼 예정이다.
 
극단 여행자의 <십이야>는 '남장여자'로부터 비롯되어 얽히고 엮이는 사랑의 에피소드를 그린 코미디로, '남장여자', '여장남자' 등의 컨셉이 다시 이중으로 뒤얽히며 극단 여행자만의 스타일과 위트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한여름 밤의 꿈>, <환>, <햄릿> 등 셰익스피어의 작품들로 잘 알려진 극단 여행자가 <환(멕베드)>에는 십이간지, <한여름 밤의 꿈>에는 별자리 이름을 붙였다면 <십이야>에서는 우리나라 꽃들의 이름을 가져온다.
 
좌충우돌의 해프닝 속에서 결국 사랑의 결말을 이루는 <십이야>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꽃과 연결했다. 사람, 사랑, 꽃의 아름다움에 착안하여 등장인물을 강인한 토종 야생화의 이름으로 바꿔 만든 청가시, 홍가시, 산자고, 섬초롱, 맥문아재비 같은 이름들은 삶의 즐거움, 유머, 따뜻하고 유쾌한 천성의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사랑과 잘 어우러져 다가온다.
 
또한 극단 여행자의 <십이야>는 곳곳에 숨겨진 감각적인 인용과 접목 등 위트를 찾아보는 재미가 뛰어난데, 군데군데 등장하는 <리어왕>, <배비장전> 등의 국내외 명작들의 패러디 장면들을 활용하면서 풍성한 재미를 더한다.
 
 

DSC05700.jpg

2020 십이야 공연사진(ⓒ서울남산국악당)

 
 
++
 
언제나 새로운 탐험을 향해, 모험을 감행하는 극단 여행자(Yohangza Theatre Company)
 
극단 여행자는 1997년에 결성하여 <한여름 밤의 꿈>을 비롯하여 <緣 KARMA>, <환>, <미실> 등에서 신체가 만들어내는 이미지와 동양적인 정서의 음악, 의상, 무대 미술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적인 미를 기본으로 한 극단 여행자만의 작품 스타일은 국내 및 해외에서 더욱 작품성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의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2003년 제15회 카이로 국제실험연극제 대상 (<緣 KARMA>), 2006년 제10회 폴란드 그단스크 국제 셰익스피어 페스티벌 대상 및 관객상 (<한여름밤의 꿈>)을 수상하여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2006년에 한국 최초로 영국 바비칸 센터 초청 공연으로 한국연극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동양 연극 정통과 세계 무대를 향한 보편적 연극 언어를 추구하며, 대사 중심의 연극을 벗어나 배우들의 신체와 몸으로 만드는 이미지와 감각적인 미장센들로 고유한 작품 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동시에 관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찾으며 축제성이 강한 작품들로 연극의 본질을 탐구, 도전하는 실험정신이 강한 극단이다.

주요작품 - <의자들>, <연-카르마>, <한여름 밤의 꿈>, <환>, <페르귄트>, <햄릿>, <십이야>, <상사몽>, <히에론-완전한 세상>,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더 정글북>, <미녀와 야수> 외






십이야
- 서울남산국악당 X 극단 여행자 -


일자 : 2021.08.31 ~ 2021.09.11

시간
화, 수, 목, 금 7시 30분
토, 일 3시

장소 :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티켓가격

전석 40,000원

  

제작

극단 여행자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서울남산국악당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공연시간
115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14204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1.10.21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205번길 54 824호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1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