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부자를 만드는 마음가짐 “Having” - 더 해빙

글 입력 2020.03.20 01:2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돈이 아주 많아서 갖고 싶은 것을 원할 때 살 수 있는 부자가 되고 싶다. 산불 피해를 복구하는데, 코로나와 맞서 싸우는데 적지 않은 돈을 쾌척하는 유명인들처럼 필요한 곳에 멋지게 돈을 쓸 수 있는 부자가 되고 싶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돈의 맛을 안 지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더욱 강렬하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라는 부제목을 봤을 때,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 꼭 부자가 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일괄편집_더해빙 입체 책사진2.jpg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나요?


책은 홍주연 기자가 부와 행운의 비밀을 알고 있는 이서윤을 만나 인터뷰를 하며 자신의 삶이 조금씩 바뀌어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이서윤은 전 세계 부자들이 찾는 부자들의 멘토다. 어린 시절 동서양의 고전을 꿰뚫고, 부자들의 사례를 분석했기에 부와 행운으로 가는 길을 통찰력 있게 바라본다.
 
홍주연 기자가 어떤 질문을 던지든, 고전을 들려주거나 오히려 또 다른 질문으로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게 하는 서윤의 화법이 놀라웠다. 전 세계 부자들이 자문을 구하는 사람이라니 신기하고, 직접 만나보고 싶었다.
 
 

‘Having’이라는 마음가짐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바로 부자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는 일일 것이다. 부자가 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생각과 행동을 갖추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고 나서 부자가 되기 위한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하다. 이 책은 바로 그 단계에 필요한 책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을 다뤘다. 책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마음가짐이 바로 ‘Having’이라고 소개한다.
 
서윤은 Having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Having은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에요.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 답이 있겠지만 부자가 되는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이것이에요.”


“Having은 부를 끌어당기는 힘이에요.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더 많은 물을 쉽게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죠. 이 모든 것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감정만으로 충분히 조절할 수 있어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라가다 보면 낭비나 과시적 소비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죠. 파도를 타듯 자연스럽게 부의 흐름을 타게 되는 거예요. 노를 저을 것도 없이 그저 보트를 탄 채 그 물결 위에 떠 있기만 하면 돼요.”

 


책을 읽다 보면 결국 ‘Having’은 외부에 흔들리지 않고 단단한 내면을 갖는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가 가진 것에 온전히 집중하기. 그리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함을 느끼는 일이다.
 
 

‘Having’을 실천하기


책은 제목에 충실하다. ‘Having’이라는 마음가짐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끌어나간다.

‘부’를 만드는 과정이 여러 단계라고 가정해보자. 아마 첫 번째 단계는 부자가 되겠다고 마음먹는 단계. 두 번째 단계는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을 체화하는 단계일 테다. 경제 공부를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세 번째 단계일 테고. 이 책은 전적으로 두 번째 단계를 안내하는 지침서다.
 
사실 나는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라는 부제목만 보고 책을 읽었기에, 세 번째 단계를 기대하고 읽었다. 그래서 마음가짐만으로 모든 ‘부’를 설명하는 것이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aving’에 대해 알았다는 것, ‘Having’을 내면에 지니고 체화한다는 것, ‘Having’을 실천하면서 삶의 태도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정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독서의 의미를 둔다.
 


마음이 흔들리면

잡다한 사물이 생기지만,

마음이 고요하면

잡다한 사물이 사라진다.



책에서 서윤이 읊은 시구절이다. 나는 이 짧은 구절이 ‘Having’의 본질을 설명해 준다고 생각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나는 이 ‘반’은 마음먹기라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는 시작은 Having을 내면화해서 실천하는 것이다. 이것으로 나는 부자가 되는 길로 한 걸음 발을 떼었다.





<책 소개>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마법의 감정 Having!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ᅠ선(先)출간되어 세계가 먼저 찾아 읽은 책! 영미권을 비롯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등 21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어 '불안감이 사라지게 해준 책', '행운의 바이블', '이 책을 읽고 행운이 찾아왔다' 등 찬사를 보낸 이 책은 마음가짐을 다듬으며 원하는 것을 얻는 놀라운 가르침을 담고 있다.
 
버락 오바마가 로스쿨 학생이던 시절 대통령의 자질을 알아보고 그를 세상에 알린 출판 에이전트 제인 디스털은 《더 해빙》의 전 세계 에이전트를 자처하며 "돈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가장 새롭게 담고 있는 책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부자들이 성공 비결로 꼽았다는 '운'. 행운은 타고나는 것일까? 소수에게만 주어지는 것일까? 물려받은 재산도, 특출난 재능도 없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기업 창업주와 주요 경영인, 대형 투자자가 절체절명의 순간 찾는 사람, 이서윤. 그들은 그녀에게 자문을 구한 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인생의 퀀텀 점프를 이루어냈다.
 
일곱 살에 운명학에 입문해 동서양의 고전을 마스터하고 오랜 기간 한국의 경제계 리더들을 자문해온 저자 이서윤은 수만 건의 사례를 분석하고 성찰한 끝에 밝혀낸ᅠ'부와 행운의 비밀'을 이 책에 집대성했다.ᅠ자신의 감정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자신을 괴롭히는 불안감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ᅠ두 사람의 대화를 통해 쉽게 전달되는 Having의 가르침을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면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삶의 변화를 일으키도록 돕는다.

 
*

더 해빙
- The Having -


지은이
이서윤, 홍주연

출판사 : 수오서재

분야
자기계발

규격
신국판변형(132*203)

쪽 수 : 344쪽

발행일
2020년 03월 01일

정가 : 16,000원

ISBN
979-11-90382-17-5 (03320)

 
 
 

조윤서.jpg

 
 
[조윤서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