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월간 독서경영 5월호

글 입력 2017.05.09 01:5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월간 독서경영 5월호
-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 -


독서경영 5월호-표지.jpg



독서매거진 <독서경영> 5월호 발행
"책으로 분석한 제19대 대선후보들"






<기획노트>


독서하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매거진
<독서경영> 5월호 발간!


<월간 출판저널> 발행처(발행인 정윤희)인 피알엔코리아(주)는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을 2017년 3월 창간하였습니다. <월간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을 모토로, 우리나라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한 매거진으로 독자들과 함께 독서에 대한 담론과 사례를 공유합니다. 내 인생을 경영하고, 조직과 사회, 기업 및 기관 등을 경영자, 독서경영담당자, 독서동아리 등 책 읽는 독자들에게 책으로 다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매체를 지향합니다.





<주요 목차>


*
<독서경영> 5월호 Special
제19대 대선후보들의 독서


<독서경영>에서는 ‘책을 통해 본 대선주자들’이라는 관점에서 정치 리더로서 대선주자들을 새롭게 접근해 보았다.

이번 스페셜에서는 문재인, 안철수, 홍준표, 유승민, 심상정 등 주요 대선 후보자들이 출간한 책, 대선후보들에 대해 분석하거나 평가한 책 등을 총괄하여 대선 후보자들이 갖춘 정치 리더로서의 교양과 철학 등을 비교해 보았다. 또한 ‘정치 철학’에 관한 도서들 중에서 <독서경영>이 선정한 책 3권을 소개한다.


*
독서하는 CEO
박성일 완주군수


2017-05-09 01;52;58.jpg


<독서경영>은 박성일 완주군수를 만나 독서인생과 함께 완주군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들어보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방자치단체일수록 주민들이 쉽게 책읽기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군청 각 층마다 ‘북큐브’를 마련하여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었고, 책을 읽은 만큼 기부하는 ‘리부리딩 기부리더 운동’도 시행하고 있다.

“독서경영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첫째 기관장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둘째, 전문가를 영입해야 합니다. 문화분야, 독서분야 전문가에게 믿고 맡겨야 해요. 셋째, 도서관 등 책읽는 환경을 위한 인프라 조성이 필요합니다.” (<독서경영> 5월호 19쪽)


*
독서경영 Case Study
호텔프린스, 하나투어 독서동아리


2017-05-09 02;01;23.jpg


서울 명동에 위치한 호텔 프린스에는 ‘소설가의 방’이 있다. 대학 시절 신춘문예를 준비하느라 이 호텔에 묶었던 일을 회고한 소설가 윤고은 작가의 글을 접한 호텔이 젊은 소설가들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2017년 3월까지 35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독서경영>은 소설가들에게 작품을 쓸 수 있는 방을 제공하게 된 계기, 독서경영 사례 등을 취재했다.

“호텔프린스에서 ‘소설가의 방’과 ‘소설 낭독회’를 운영함으로써 문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문화를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회사로서 자부심이 크죠. 우리 사회의 문화예술 창조에 기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나아가려고 해요. 저희 직원들에게 동기부여가 필요해요. 호텔을 찾는 고객들의 목적으로 도와드리고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호텔로 가기 위한 공동의 가치 추구가 필요하죠. 이를 위해서 ‘소설가의 방’, ‘소설 낭독회’, ‘사내독서토론’ 등 독서경영을 지속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성장을 위한 최고의 무기는 독서니까요.” (<독서경영> 5월호 27쪽)

<독서경영>은 ㈜하나투어 사내 독서동아리 ‘스토리 바다’의 운영진을 만나 독서동아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하나투어는 한국에서 가장 큰 여행업체로서 전 직원이 약 2400명이나 된다. 사내 대표적인 독서동아리 ‘스토리바다’는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직원들간 원만한 소통과 지적 교감을 나눈다.

“스토리바다는 2010년도에 처음 시작했어요. 사내 카페를 운영하다가 직원들간 소통과 교감을 위한 창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래서 ‘스토리 바다’라는 커뮤니케이션 장을 만들었어요. 처음에는 독서와 무관하게 여행이라는 소재로 대화를 자유롭게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행사 직원으로서 해외로 출장을 다녀오거나 업무관련해서 아이디어가 새롭게 떠오를 때면 그런 내용들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장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매월 한 가지씩 주제를 갖기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책을 소재로 삼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책 읽기, 문화공연 관람 등 여러 활동을 번갈아 가면서 했죠. 그러다가 책읽기를 중심으로 하는 독서동아리로 정식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독서경영> 5월호 59쪽)





월간 독서경영 5월호
-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 -


발행처
피알엔코리아(주)

규격
205mm * 275 mm

쪽 수 : 100쪽

정가 : 20,000원

ISSN
2508-7770




문의
피알엔코리아(주)
02-313-3063




제호 설명


2017-03-16 05;53;05.PNG


월간 독서경영의 제호 디자인은,
한글 ‘ㅅ’을 펼쳐진 책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독서를 통해 누구나 성장의 기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한글 ‘ㅅ’의 이미지는
등대의 형태를 띠고 있어
인생의 길을 제시하는
<월간 독서경영>의 창간 취지를 담았습니다.

한자 사람 人을 간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월간 독서경영>이 내 인생을 이끌어가는
책 읽는 독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따뜻한 독서 매체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월간 독서경영> 창간을 주도한 정윤희 발행인은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월간 출판저널> 발행인이다. <월간 출판저널>은 1987년에 창간된 출판전문잡지로 2008년 8월 발행처 대한출판문화협회가 휴간 당시 수석기자였던 정윤희 씨가 독립하여 지금까지 햇수로 10년간 한 번도 휴간 없이 발행해 오고 있다. <월간 출판저널>은 올해 3월 6일,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었다. <월간 출판저널>은 5회째 연속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었고,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하고 9월호에 통권 500호가 된다.

정부의 지원 없이 열악한 출판 및 잡지산업 속에서 출판전문지가 30주년을 맞이하기란 쉽지 않지만, 출판산업 발전을 위해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월간 출판저널>과, 책 읽는 독서 리더들을 위한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 발행을 통해 출판과 독서의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회사명 피알엔(Publishing + Reading + Network)을 실천한다.





<도서 맛보기>

독서경영1.jpg

독서경영2.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