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캠페인 바람난 미술 작품공모

글 입력 2014.04.26 10:3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전시장을 나온 미술, 예술이 넘치는 거리

아트캠페인 바람난 미술 작품공모


20140424094102594_RJP44MN3.jpg


바람난 미술은,

첫째, 장르를 불문하고 미술 작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캠페인입니다.
    - 작가의 연령이나 경력에 제한이 없는 ‘바람난 미술’은 저명한 작가에게는 그 명성을 시민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신진 작가에게는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발돋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바람난 미술’은 관람객과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작품, 작업실에 잠들어 있는 작품, 전시 기회를 애타게 찾고 있는 우수한 작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둘째, ‘찾아가는 전시’로 다양한 공간에서 시민들과 함께합니다.
    - ‘바람난 미술’의 전시는 미술관이나 갤러리가 아닌 시민들이 자유롭게 모일 수 있는 개방 된 장소로 찾아갑니다.
    - ‘바람난 미술’은 찾아가는 전시를 통해 미술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미술작품에 대한 감상과 구매의욕을 고취시켜 일상 속에서 예술을 생활화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셋째, 재단은 작품 판매와 대여, 기부의 플랫폼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 작가에게는 작품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의 적정가격에 의해 산출된 작품 대여비를 지급합니다.
    - 전시를 통해 작품 판매가 이루어지면 판매수익금은 작가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 작품 판매가의 일부는 작가의 동의를 얻어 바람난 미술의 기부금으로 유치하여 본 캠페인의 기획 프로젝트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1. 공모개요

  ○ 공모기간 : 2014. 04. 24(목) ~ 2014. 05. 23(금)

  ○ 공모대상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생 이상의 미술작가

  ○ 공모부문 : 자유분야 (서양화, 한국화, 판화, 사진, 입체, 미디어아트 등)

  ○ 공모주제 : 자유주제

  ○ 공모작품수 : 1인 2점 이내

  ○ 작품규격
    ① 평면(서양화/한국화/판화/사진) : 세로 70cm x 가로 70cm 이내 (액자 미포함)
    ② 입체(미디어아트 외 설치작품 포함) : 세로 150cm x 가로 150cm x 폭 150cm, 무게 50Kg 이내

  ○ 작품 공모 및 선정 필수요건
    ① 전시 장소가 개방형 공공장소임을 감안하고 작품의 보안, 파손 등을 고려하여 공모에 참여하는 작품은 반드시 액자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작품 설치 및 운용 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작품과 보존관리가 곤란한 작품은 지양합니다.
    ③ 판화, 사진 등 복수로 제작하는 작품을 응모하는 경우 에디션을 필히 기재하여 신청해주십시오.
    ④ 미디어작품의 경우, 작품 구현을 위한 모든 (관련)기기를 포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출자료
    ① 참가신청서는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작성 (온라인 신청)
       - 2014. 04. 24(목) 10:00 ~ 2014. 05. 23(금) 18:00

    ② 작품에 대한 이미지, 영상물은 첨부 파일로 별도 업로드
       - 응모할 작품의 사진으로 액자, 배경 등을 제외한 순수한 작품 이미지 제출
       - 미디어 작품의 경우 스틸컷 이미지와 5분 이내의 영상 작품 축약본 함께 제출
       - 작품 이미지는 1MB 이내, 영상 작품은 20MB 이내의 파일만 업로드 가능
        ※ 응모한 이미지로 심사하오니 최상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 작품이 선정된 경우 작품이미지는 전자도록 및 온라인 갤러리 조성을 위해 사용합니다.
        ※ 파일명은 작가명-작품명으로 저장해서 업로드하십시오. 예)김서울-바람난미술

     ③ 개인전 개최 확인서는 선정 작품에 한해 추후 제출 


2. 작품활용 및 선정혜택

 (1) 작품활용

   ○ 기간 : 2014. 06월 ~ 2014. 12월 (프로젝트에 따라 기간 연장 가능)

   ○ 찾아가는 전시 개최 및 온라인 갤러리(재단 홈페이지 내) 조성 등

 (2) 선정혜택

   ○ 선정 작품 대여료 지급
     - 작품 가격은 작가가 작성하여 제출하되, 가격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적정 가격이 결정되며 이에 따라 작품대여료를 책정하여 지급합니다.

   ○ 작품 보험료 등 전시관련 제반비용 재단 일부 부담
     - 작품 보험료는 재단에서 일괄 부담하되, 작품 운송은 작품 소장처 및 전시 장소를 고려하여 선별적 부담합니다. 

   ○ 기업.기관 작품 판매 및 대여 매개
     - 작품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판매가의 90%는 작가에게 지급하고, 작품 판매가의 10%는 작가의 동의를 얻어 본 프로젝트를 위한 조건부 기부금으로 유치합니다.
     - 기업 및 기관에서 전시할 경우 작품 대여료는 재단에서 작가에게 지급하며, 기업 및 기관의 전시 수수료는 작가의 동의를 얻어 본 프로젝트를 위한 조건부 기부금으로 유치합니다.
     - 유치 된 조건부 기부금은 본 바람난 미술의 홍보 및 기획 프로젝트,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위해 활용됩니다.
         ※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예 : 예술꿈나무 발굴.육성, 시민작가양성, 마을갤러리 조성 등


3. 결과발표(예정)

   ○ 2014. 6. 4(수)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www.sfac.or.kr
     ※ 발표일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4. 기타 유의 사항

  ○ 제출 자료가 미흡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접수한 자료 및 정보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접수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작품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작품의 작가는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 서울문화재단 규정 및 기타제반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접수기간(2014. 04. 24 ~ 2014. 05. 23) 외에는 접수가 불가능하오니 접수기간을 엄수하여 주십시오. 


5. 문의 : 시민문화팀 (02-3290-7043)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