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7
-
일러스트레이션이 그리는 NEW WAVE
10주년을 맞이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5년 첫 시작을 알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이하 서일페)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드로잉, 모션, 스토리, 그래픽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아트 축제이다. 10주년을 맞이해 ‘THE ORIGINAL’을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가 준비될 예정이며, 드로잉, 스토리, 그래픽, 모션 분야의 작가 1,000여 부스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서일페 주제관 ‘AGORAP’은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와 문화적 이슈를 함께 이야기하는 광장이다. 이 안에서 서일페 1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페어’인만큼 10년간의 서일페의 역사와 그 역사를 함께한 참여 작가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티스트 커뮤니티 ‘아크(AC)’와 함께 서일페만의 아이덴티티인 ‘드로잉, 그래픽, 스토리, 모션’ 4가지의 작품스타일이 가능한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터를 선정하여 그룹전도 진행된다. 작가 자신만의 세계관을 완성해가기 위한 지난 10여년간의 노력과 고충에 관한 흔적을 따라가 보며, 그 작품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은 한계가 없음도 함께 보여주고자 한다. 서일페 사무국은 일러스트레이터 ‘박선엽’ 작가님의 참여 소식을 알리는 동시에, 추후 공개될 일러스트레이터 라인업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진행될 서울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인 ‘SIIA’에 관한 내용을 이번 서일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일페 주최사 ‘오씨메이커스’ 관계자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능력있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발굴하여, 일러스트레이션 계에 다양성을 부여하기 위해 국제일러스트레이션어워드(SIIA)를 개최한다.”라고 전했다. 그 첫 시작인 ‘SIIA 2025’는 총 2000만 원 상당의 상금으로 진행되며, 서일페V.17 현장에서 공모전의 공모요강 등의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기획관 ‘SIF FRIENDS’에서는 방콕일러스트레이션페어(BKKIF) 리뷰어 전시가 진행한다. 10주년을 맞이해 일러스트레이션의 오리지널리티를 찾아가는 서일페와 함께 자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작품에 담아내고 있는 해외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위해 ‘방콕일러스트레이션페어2023’ 참여 아티스트 중 자신만의 시그니처를 가지고 작품 세계를 잘 표현하고 있는 아티스트 18명을 선정했다. 태국, 중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와 문화,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여 작업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을 작품과 더불어 개별 인터뷰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서일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향한 열정으로 지난 10년간 지속해온 행사다. 글로벌로 성장하고 있는 서일페에서는 러시아, 스페인, 태국을 비롯한 14개국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서일페의 역사와 현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그 빛나는 열정을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자.
[박형주 에디터]<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위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