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진실한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 - 블라인드

네 손끝, 네 귓가에 남은 나를 기억해줘
글 입력 2021.01.16 00:3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10.jpg

 

 

시력을 잃고 스스로 방 안에 갇혀 사는 난폭한 청년 루벤은 다리가 불편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후천적으로 시각을 상실하여 모든 것이 낯선 루벤. 고용인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그만한 소리에도 예민하고 폭력적으로 반응하는 루벤에겐 모두가 적처럼 느껴진다.


마리는 어릴 적 어머니의 학대로 인해 얼굴과 온 몸에 유리로 베인 흉터를 가지고 있다. 수근대는 사람들의 시선을 겪어오며 남들 앞에 나서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 루벤의 엄마는 마리를 새로운 고용인으로 소개하고, 루벤은 다시 경계하지만 이전과는 다른 마리의 의연한 태도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다.

 

마리가 읽어주는 책의 내용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한 루벤, 편견의 시선 없이 내면의 모습을 봐라봐주는 것에 사랑을 느낀 마리.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씻어내며 둘 만의 사랑을 키워간다.

 

 

4.jpg

 

 

마리는 루벤을 깊이 사랑하게 되어 그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커져간다.

 

루벤이 자신의 외모에 대해 묻자 머리와 입술이 장미와 같은 붉은색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마리와 한 시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루벤은 마리에게 같이 살자고 제안을 하고 한 집에서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더욱 원하게 된다.


어느 날, 루벤은 의사로부터 눈 수술이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을 듣고 크게 기뻐한다. 하지만 외모에 대해 큰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마리에게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었다.

 

그런 자신에게 실망하여 더 이상 자신을 사랑하지 않을까하는 두려움에 루벤이 수술을 받기 전 어딘가로 떠나고 만다.

 

 

8.jpg

 

 

시력을 회복한 뒤 루벤은 붉은 입술과 붉은 머리를 한 마리를 애타게 찾아다니지만 결국 찾지 못하게 되고, 그에 대한 막연한 그리움만이 남은 채로 공허한 날들을 보낸다.

 

몇년 후, 루벤은 마리와 함께 읽었던 동화책을 읽으러 도서관에 향한다. 도서관의 사서로 일하고 있던 마리와 마주치게 되지만 마리의 얼굴을 처음 본 루벤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다.

 

떨리는 마리가 얼른 스쳐지나가고자 하지만, 그 순간 그의 향기로 마리를 알아 본 루벤. 마리를 사랑하는 깊은 마음을 전하지만 마리는 또 다시 루벤에게서 도망친다. 미움받는 것에 익숙한 마리는 루벤이 혹여 느낄 수 있는 후회 등의 앞선 생각들에 대한 두려움이 루벤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보다 더 커보인다.


주치의는 힘들어하는 루벤에게 마리가 남겼던 편지 한 통을 준다.

 

 

내 사랑 루벤, 이 편지를 읽을 쯤이면 세상이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보고 있겠지. 허나 가장 아름다운 건 네 손 끝으로 본 세상일거야. 내 사랑, 나를 기억해줘. 네 손끝, 네 귓가에 남은 나를. 너로 인해 난 놀라운 사랑을 봤어. 가장 순수한 사랑. 진실한 사랑은 보이지 않아. 영원함도 그렇고.

 

 

9.jpg

 

 

루벤은 마리가 자신의 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시 실명을 결심을 하고 스스로를 실명시켜버린다. '진실한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라는 마리의 말과, 사람들의 눈이 싫었을 마리의 인생을 자신의 희생으로서 보듬고자 한 것이다.

 

영화 <블라인드>는 모든 것을 보고 싶은 루벤과 모든 것을 감추고 싶은 마리, 눈을 감으면 보이는 애절한 사랑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멜로로 동화의 아버지 안데르센의 걸작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극적인 전개와 겨울 북유럽 감성이 돋보이는 몽환적인 화면, 진실된 사랑의 본질을 말하는 메시지와 더불어 눈의 여왕과 소년 카이, 소녀 게르다의 관계가 점철되어 다양한 해석이 존재하는 캐릭터를 비롯해 여운을 더하는 놀라운 결말을 만나볼 수 있다.

 

 

15.jpg

 

 

제32회 토론토국제영화제와 제1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초청되어 공개와 동시에 큰 호평을 받았고, 또 하나의 멜로의 바이블의 탄생이라고 극찬이 쏟아져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는 영화제와 TV에서 소개된 적은 있으나 극장 정식 개봉은 이번이 최초이다.

 

많은 영화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일으킨 작품답게 국내에서도 온라인상에서 여전히 “어떻게 하면 볼 수 있나요?”, “꼭 보고 싶어요” 등의 질문이 쏟아지는 등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강제 소환되고 있다.

 

 


 



'블라인드' 메인 예고편

 




블라인드
- Blind -
  
 
감독 : 타마르 반 덴 도프
 

출연

요런 셀데슬라흐츠

핼리너 레인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개봉
2021년 01월 14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 103분



 

 


류현지_에디터.jpg

 

 

[류현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