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2020년 새해의 야심찬 다짐과 함께하는 미니언즈 특별전 [전시]

글 입력 2019.12.22 00:45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포스터.jpg

 

 

이제 정말 얼마남지 않은 2020년, 또다시 새로운 일년을 열 해가 뜰 날이 머지 않았다. 늘 연말연시가 되면 행복하고도 한편으론 씁쓸한 기분을 떨칠 수 없는 나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왜 행복과 씁쓸함 두 가지에서 길잃은 아이마냥 방황하고 있었던 걸까?


어찌보면 이유는 단순하고도 명료했다. 행복은 올 한해도 무사히 별탈없이 흘러갔다는 안도감과 사계절을 가득 채워준 멋진 추억들, 소중한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건넬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라는 점에서 오는 것이었다.

 

감정의 100% 영역 중 행복이 87% 정도였다면 내가 느꼈던 씁쓸함의 수치는 13% 정도라고 말할 수 있겠다. 행복의 압도적인 수치에 비하면 아주 사소해 보이는 이 씁쓸함은 역시나 나에 대한 반성과 후회로부터 오는 것들이었다.


새해에 결심했던 다짐을 이루지 못했던 것, 주어진 시간을 열심히 살아내자고 늘 스스로에게 말하면서도 자주 무기력해지고 게을러지는 나, 돌아봤을때 더 큰 후회를 심어주는 내가 했던 작은 행동들 하나하나가 씁쓸함의 근원이었다.

 

 

Minions-2-The-Rise-Of-Gru-Release-Date.jpg

 

 

하지만 올해가 내게 지니는 의미는 과거의 여러 시간들보다도 특별했던 것 같다. 한 해동안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이 내 삶에 들어와 소중한 일부가 되었다는 점,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조금이라도 기여하며 열정을 가득 부을 수 있다는 것은 참 뜻깊은 일이었다.


아마 눈치챘을지 몰라도 여기서 내가 좋아하는 분야는 글쓰기와 예술이고 그런의미에서 아트인사이트를 만나 에디터, 현재의 문화리뷰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은 언제 생각해봐도 행운이다. 더 이상 익숙했던 12,15,18년 등의 십의 자리를 넘어 오지는 않을 것 같았던 2020년이 코앞인 이 시점에서, 나는 또다시 늘 그랬듯 새해에 대한 다짐을 써보기로 했다.

 

 

"내 마음이 가는 곳을 따라가 그 곳에 내 모든 열정을 쏟아붓자, 여유가 없을지라도 좋아하는 것을 항상 마음에 품으며 여유 한칸을 남겨둘 수 있는 사람이 되자"

 

 

하루 빨리 취업을 해야하는 이 부담스러운 시기가 비록 고될지라도 새해의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은 꾸준히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했다. 나의 2020년에 첫 예술활동이자 전시회가 되어줄 미니언즈 특별전은 이런 내 다짐을 이뤄줄 새해의 첫 활동이 되었다.

 

 

6. 미니언즈 체험존 설치전경.jpg

 

 

아마 모르는 사람을 찾기가 손에 꼽을 정도로 유명세를 자랑하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처음 접하게 된건 뜻밖에도 이를 소재로 한 게임이었다. 한때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그 게임을 하면서 노란머리에 파란멜빵을 한 귀여운 친구들을 만났고, 비슷한 듯하면서 다들 개성있는 캐릭터들에 감탄했던 기억도 난다. 이를테면 눈이 하나밖에 없다거나 머리카락의 유무, 얼굴형의 차이 등등의 미세하지만 그들의 정체성을 살려주는 아주 중요한 특징들.

 

사실 미니언즈 캐릭터를 알뿐이지 슈퍼배드나 미니언즈 영화를 보지 않아서 이 친구들이 어떤 아이들인지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다. 하지만 새해에 미니언즈 전시를 관람하며 그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전시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니언즈를 소재로 한 글로벌 공식투어 전시이자, 국내 최초의 전시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2. 그루스랩(Grus Lab) 설치전경.jpg

 

 

인사동에 위치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안녕 인사동' 내의 '인사 센트럴뮤지엄'의 개관점시라는 점, 최초로 공개되는 캐릭터 탄생과정 및 제작자들의 인터뷰 영상, 애니메이션이 살아있는듯한 느낌이 드는 생동감 넘치는 미니언즈 3D 캐릭터 등이 전시의 주 관람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미니언즈 볼로 가득찬 대형 바나나볼 풀장을 볼 수 있다는 점과 영상, 게임, 미션 등이 함께한 보다 입체적이고 체험형 전시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전시는 크게 4섹션으로 구성되어 '극장과 갤러리', '악당 그루의 실험실', '걸즈룸', '미니언즈 연대기'등의 다양한 테마를 보여준다.

 

 

9-2. 미니언즈 존(Minions zone) 설치전경.jpg

 

 

보도자료의 사진을 보며 전시에 대한 기대감이 아주 부풀러 올랐다. 내가 실제로 애니메이션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전시일 것 같은 예감과 운이 좋으면 수많은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는 기대, 그리고 무엇보다 전시를 통해 미니언즈라는 캐릭터를 전보다 입체적으로 해석해 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되는 것은 프리뷰를 쓰는 나를 정말 설레게 만든다. 전시를 관람한 후의 나는 더 이상 미니언즈를 노란얼굴에 파란멜빵바지를 입은 귀여운 악당이라고만 정의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들과 소통하며 더욱 가까워 질 전시당일이 2020년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131.jpg

 





미니언즈 특별전
- A Minion's Perspective -


일자 : 2019.10.22 ~ 2020.03.15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매표 및 입장마감 오후 7시 20분)

*
휴관일 없음

장소
인사센트럴뮤지엄

티켓가격
성인(만19~64세) : 15,000원
청소년(만13~18세) : 13,000원
어린이(만7~12세) : 11,000원
미취학아동, 만65세 이상 : 6,000원

주최
유니버설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비스트킹덤
지엔씨미디어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문화 리뷰단 로고 이소희.jpg


[이소희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