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여름에 어울리는 아이돌 노래 [음악]

여름에 들으면 좋은 아이돌 숨은 명곡
글 입력 2018.07.15 23:0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뜨거운 여름이 시작됐다. 선선했던 저녁 공기는 사라지고 후덥지근한 여름 밤이 찾아왔다. 낮 기온 30도가 지겨워지고 차가운 바닷물에 몸을 담그고 싶어지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더운 날씨만 되면 늘 먹던 것 말고 자극적인 음식이 끌리듯, 팝팝 터지는 아이돌 음악이 생각난다.
 
그래서 여름에 들으면 좋을 아이돌 노래를 정리해서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었다. 매년 여름이 되면 길거리에 쏟아지는 유명하고 익숙한 노래 대신 다소 낯선, 어딘가에 숨어있던 아이돌 노래를 쏙쏙 뽑아봤다.
 


여름1. 떠나고 싶은 순간

 

라붐(LABOUM)

1. 라붐.jpg
  
Fresh Adventure
♬ 상상더하기
 

지금 나와 어디든 가자 
지루한 하루 여기까지만 All Stop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사운드와 청순 발랄함으로 전형적인 걸그룹 이미지를 담고 있는 ’상상더하기’는 너와 함께라면 바다, 작은 섬, 도시 어디든 파라다이스가 된다는 내용의 노래다. 시작부터 떠나자고 이야기하는 노래로 소풍, 데이트, 휴가처럼 설렘을 안고 어딘가를 향해 가는 순간에 잘 어울린다.


 
에이션(A.cian)

2.에이션.jpg
 
RelAcian
♬ Driving

오래 꺼놨던 시동을 너를 향해 걸었다 
손만 흔들어 어디에 있든지 단숨에 달려
 

한여름의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운데 후렴구의 보컬의 가성은 청량한 탄산음료 같다. ‘시동을 걸고 너의 맘 속을 향한 Driving’이라는 드라이브에 사랑을 빗댄 가사로 ‘시동, 엔진, 올라타, 갈 거야’ 같은 말들이 도로를 힘껏 달리는 차 안의 분위기를 떠올리게 한다.


 
2. 여름, 그리고 청량


 
보이프렌드(BOYFRIEND)

3.jpg

NEVER END
♬ 놀러와(Wecome to My)
 

넌 빈손으로 와도 돼 네 맘만 들고 오면 돼
밤새 웃고 떠들다 맘 편히 쉬다가면 돼
 

트로피컬 하우스 무드에 미니멀한 사운드로 여름에 어울리는 가벼운 노래다. 노래 분위기와 맞게 가사에는 ‘뭐든 다 해줄 테니 편하게 내게 놀러오라’고 하는 귀여운 연애 감성이 묻어있다. 여유 있는 후렴과 부분부분 등장하는 고음이 청량함을 더한다. 전체적으로 가볍고 시원한 분위기가 에어컨 틀어놓은 실내를연상케 한다.


 
VAV

4.vav.jpg
 
ABC(Middle of the Night)
♬ ABC(Middle of the Night)
 
하늘엔 달, 널 비춘 별, 네 옆엔 나
 

청량한 곡을 다수 보유한 VAV 노래 중 여름에 딱 어울리는 건 ABC. 여름 최적 트로피컬 하우스에 뉴잭스윙이 한 스푼 더해졌다. 노래의 시끌벅적한 느낌은 야외에서 맞는 소란스런 여름 밤 같다. 보컬과 랩이 계속 섞여나오는 마냥 흔하지 않은 구성이 노래의 분위기를 살린다.
 

 
3. 여름과 사랑이야기

 

에이프릴(APRIL)

5.에이프릴.jpg

Spring
♬ Wake Up


숨기지 않고 너에게 달려갈게
정말 못 견딜 만큼 설레는 내 맘을
손 내밀어 잡아줘
 

미디움 템포에 어쿠스틱 한 스쿱을 얹었다. 여름 노래라고 하면 뜨거운 햇살의 한낮이나 특유의 분위기가 있는 여름 밤이 떠오르기 마련인데, 이 노래는 Wake up이란 제목 때문인지 어쿠스틱한 분위기 때문인지 오전 시간대가 떠올랐다. 찾아보니 앨범의 1번 트랙으로 시작하는 분위기에 맞는 곡. 노래 가사도 첫 데이트를 준비하는 설렘을 담고 있다.
 
 

CLC

6.clc.jpg
 
Freesm
♬ Summer Kiss
 

이 모래 위에 새겨 놓은 이름과
아름다운 우리만의 추억
 

이번에 소개 하는 노래 중 유일하게 제목부터 여름이 등장한다. 뉴잭스윙 리듬과 밝은 소녀 목소리로 전형적인 여름 분위기를 담고 있다. 바다, 파도소리, 여름 밤, 푸른빛, 모래 등 여름을 바로 떠올리게 하는 요소들이 가사에 모두 들어가있다. 어느 플레이 리스트에 넣어도 이질감이 없을 것 같은 무난함이 강점.

 

4. 뜨거운 날씨, 강렬한 노래



나인뮤지스

7.나인뮤지스.JPG

9MUSES S/S EDITION
♬ 다쳐(Heart Locker)
  

내 맘이 다쳤어 / 내 맘이 닫혔어
넌 이미 끝났어 / 난 이미 끝났어
 

뜨거운 여름에 맞춰 기획한 앨범답게 타이틀 곡은 화려하고 이국적인 사운드를 자랑한다. 단호한 가사에 맞는 힘이 들어간 목소리와 여름에 꼭 맞는 강렬하고 화려한 사운드의 시너지가 좋다. 색이 확실하면서만듦새까지 좋은 노래다.
 


SF9

8.sf9.jpg

Knights of the Sun
♬ 오솔레미오(O Sole Mio)
 
넌 내 태양 가릴 수 없어
숨이 턱턱 막혀와 피할 수 없어
 

데스파시토의 글로벌 메가히트는 한국 아이돌계에도 영향을 주었다. 라틴팝 사운드의 오솔레미오는 그늘 한 점 없는 뙤약볕을 떠올리게 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태양에 비유한 가사인데 듣다 보면 뜨거운 여름 해 그 자체를 얘기하는 것 같다. 노래로 하는 이열치열이라고 할까, 이 노래를 들으면 여름철 무더위와 싸우는 기분이 든다.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