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아웃랜더

글 입력 2022.09.05 20:4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아웃랜더
- 넷플릭스 드라마 아웃랜더 원작 -
 

 

아웃랜더1_띠지유.jpg

 

전형적인 공식과 장르를 따르지 않는,

21세기 판타지 로맨스의 고전






<책 소개>
 
 
압도적인 스토리와 상상력으로 5천만 독자들을 사로잡은 소설 [아웃랜더]가 오렌지디에서 출간되었다. [아웃랜더]는 1991년 출간된 후 30여 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아웃랜더'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현재 9부까지 출간된 소설은 전 세계 181개국에서 38개 언어로 번역 및 출간되었고, 2014년 스타즈(STARZ)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되어 넷플릭스에서 방영하였다.
 
주인공 클레어가 뜻밖의 시간 여행을 통해 겪는 모험과 로맨스를 그린 [아웃랜더]는 출간 직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작가 다이애나 개벌돈은 이듬해 미국 최고의 로맨스 작가에게 수여되는 리타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후 [호박 속의 잠자리], [여행자]등으로 이어진 시리즈는 퀼 어워드, 굿리즈 초이스 어워드 베스트 로맨스상을 받으며 성별과 나이를 초월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18세기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장대한 서사와 매력적인 로맨스는 독자들에게 커다란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1945년, 영국 육군 간호사였던 클레어는 전쟁이 끝난 후 남편 프랭크와 함께 6년 만의 신혼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그곳에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사건을 맞닥뜨린다. 홀로 유적지를 구경하다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200년 전의 스코틀랜드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된 것이다. 하루아침에 과거에 떨어진 클레어는 다시 현대로 돌아가려 애쓰지만, 상황은 점차 복잡해진다. 프랭크의 6대 선조이자 잉글랜드군 대위인 조너선 랜들은 클레어의 정체를 밝히려 하고, 스코틀랜드의 매켄지 씨족은 그녀를 잉글랜드 첩자로 의심한다. 클레어는 목숨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젊은 스코틀랜드 전사 제이미와의 결혼을 택하지만, 제이미의 헌신적인 사랑은 클레어의 마음을 뒤흔든다. 그렇게 두 시대와 두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클레어의 앞에, 중대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순간은 점점 다가오는데…….
 
[아웃랜더]는 여러 장르가 복합된 '올라운더' 소설이다. 시간 여행이라는 판타지 설정은 물론, 18세기의 자코바이트 운동을 배경으로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의 갈등을 그리며 역사 소설의 재미 또한 담고 있다. 클레어와 제이미의 열정적인 로맨스 역시 서사의 큰 축을 차지해 소설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여기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반전의 연속은 독자들이 전개를 예상할 수 없게 만들며, 등장인물과 하나가 되어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경험하게 한다. 또한 소설은 시간 회귀, 주도적이고 능력 있는 여자 주인공, 남자 주인공과의 운명적인 로맨스 등 기존 판타지 로맨스의 규칙을 보여 주면서도, 전형적인 공식을 따르지 않고 신선하게 비틀며 [아웃랜더]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구축했다.
 
이처럼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웃랜더]를 쓴 작가 다이애나 개벌돈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기며 소설의 재미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내가 쓴 책을 쌓아 놓고 가게 밖에 앉아 있으면, 사람들이 '이건 무슨 책인가요?'라고 묻는다. 그러면 나는 이렇게 대답한다. '책 한 권을 들고 아무 데나 펼쳐 보세요. 그리고 세 장만 읽어 보세요. 만약 책을 도로 덮으시면 제가 1달러를 드릴게요.' 그리고 나는 단 한 번도 돈을 잃은 적이 없다."
 
광대한 서사와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로 '21세기 판타지 로맨스의 고전'이라 불리는 [아웃랜더] 시리즈는 판타지 드라마로 유명한 스타즈 방송사가 드라마를 제작,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어 다시 한번 '아웃랜더 신드롬'을 일으켰다. 소설 [아웃랜더]는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서, 드라마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독자들에게 진정한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아웃랜더
- 넷플릭스 드라마 아웃랜더 원작 -
 
 
지은이: 다이애나 개벌돈
 
역자: 심연희
 
출판사: 오렌지디
 
분야
영미소설
 
규격
140*220mm
 
쪽 수
1권 636쪽, 2권 600쪽
 
발행일
2022년 09월 05일
 
정가: 18,500원
 
ISBN
979-11-92186-86-3 (03840)
979-11-92186-87-0 (03840)



 
 
다이애나 개벌돈 Diana Gabaldon
 
1952년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태어났다.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동물학을 전공했으며 스크립스 해양연구소에서 해양 생물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행동 생태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십여 년 동안 교수로 일하면서 백과사전 출간 작업에 참여하고 월트 디즈니의 만화 대본을 쓰기도 했다.
 
1991년 첫 장편소설 [아웃랜더]를 발표한 후 이듬해 미국 최고의 로맨스 작가에게 수여되는 리타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후 [호박 속의 잠자리Dragonfly in Amber], [여행자Voyager], [가을의 북Drums of Autumn]등으로 이어지는 아웃랜더 시리즈를 집필했으며, 2006년 [눈과 재의 숨결A Breath of Snow and Ashes]로 퀼 어워드를, [뼛속의 메아리An Echo in the Bone]와 [내 심장의 피로 쓴Written in My Own Heart's Blood]으로 각각 2009년, 2014년 굿리즈 초이스 어워드 베스트 로맨스상을 수상했다.
 
SF와 판타지, 역사와 로맨스를 아우르는 소설은 전 세계 5천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181개국에서 38개의 언어로 번역•출간되었다. 소설은 동명의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7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