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피아노 리사이틀 [롯데콘서트홀]

글 입력 2022.08.18 14:3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피아노 리사이틀

- Alexander Malofeev Piano Recital -

 

 

말로페예프_리사이틀_포스터 최종.jpg


  
13세의 나이로
차이코프스키 국제 음악 콩쿠르 우승을 거머쥔,
젊은 피아노 신동 알렉산더 말로페예프의
국내 첫 리사이틀
 



 
<기획 노트>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프로필 7.jpg

  
 
13살의 나이에 차이코프스키 영 아티스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게 된 알렉산더 말로페예프가 국내 첫 리사이틀을 가진다. 그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테크닉 뿐만 아니라 성숙함, 그리고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음악성으로 남다른 재능을 자랑한다.
 
지휘자 리카르도 샤이는 알렉산더에 대해 "그가 14살 때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와 함께한 무대를 보고 매우 놀랐다. 그는 영재를 뛰어 넘어 세계의 피아니스트들이 어려워하는 음악적 깊이와 테크닉, 음악성 그리고 기억력 모두를 갖고 있었다"라며 극찬하였다.
 
그는 이번 9월 국내 첫 리사이틀을 가지며, 고전주의자이자 낭만주의의 선두주자였던 베토벤의 소타나로 시작하여 비슷하면서도 다른, 각자의 매력이 뚜렷한 동시대 러시아 작곡가들인 라흐마니노프, 스크리아빈, 메트너의 곡들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고전주의 대표 작곡가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7번, '템페스트'로 포문을 연다. 폭풍이라는 뜻의 이 곡은 베토벤이 청년시절 작곡한 곡으로 실제로 베토벤이 셰익스피어의 작품 '템페스트'에서 영감을 얻어 폭풍의 다양한 얼굴들을 음악을 통해 그린 곡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3악장은 대중들에게도 매우 익숙한 멜로디로 역동적이면서도 화려하고 낭만적인 선율을 자랑한다.
 
다음 곡으로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라흐마니노프, 스크리아빈과 동시대에 살았던 러시아의 중요 작곡가이자 러시아 전통 낭만음악을 고수한 니콜라이 메트너의 '피아노 소나타 사단조, 작품번호 22'를 연주한다. 이 곡은 프로코피예프, 호로비츠 등 많은 러시아 피아니스트들이 레퍼토리로 삼았다. 독창성이 뛰어나지만 깊이있는 표현과 함께 낭만적으로 발전하며 다양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곡이다.
 
2부의 첫 곡은 스크리아빈의 '5개의 프렐류드, 작품번호 16'이다. 이 곡은 스크리아빈의 작품세계를 잘 알 수 있는 중요한 곡으로, 음악이 불러일으키는 감정과 상상력을 잘 보여주는 매력적인 곡이다. 이어지는 곡 또한 스크리아빈의 곡으로, '두 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12'이다. 이 곡은 스크리아빈 초기 작품으로 풍부한 멜로디와 엇박리듬을 보여준다.
 
이번 공연의 마지막 곡은 라흐마니노프의 '회화적 연습곡, 작품번호 33'이다. 프랑스어로 연습곡(etude)과 장면/그림(tableaux)이라는 두개의 단어를 조합한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기교적인 테크닉과 더불어 음에 대한 회화적인 표현을 연습곡 안에 요구한다. 이 곡은 자연풍경에서 많은 영감을 받아 작곡되었다고 알려져있다. 라흐마니노프가 좋아하고 즐겨 사용하던 종소리 음형을 각 곡마다 표현하여 그만의 풍부하고 울려 퍼지는 음향을 이 곡 곳곳에 묘사하였다.
 
알렉산더 말로페예프는 2014년 13살의 어린 나이에 차이코프스키 영 아티스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적인 유명세를 얻게되었다. 그네신 모스크바 음악학교를 졸업한 그는 2019년 모스크바 국립 차이코프스키 음악원에 입성하였다. 그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마린스키 극장 오케스트라, 차이코프스키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 발레리 게르기예프, 리카르도 샤이, 미하일 플레트뇨프, 알론드라 데 라 파라, 크리스티안 예르비, 정명훈 등의 저명한 지휘자와 함께했다. 또한 그는 2017년 첫 '젊은 야마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2020년 봄, 소니 클래식 레이블에서는 그와 러시아 타타르스탄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그리고 지휘자 알렉산더 슬라드코프스키와 함께 연주한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제 1번'이 들어간 "차이코프스키 2020" 박스를 차이코프스키 탄생 180주년을 맞아 발매했다.
 

  




Program
 
 
L.v.Beethoven - Piano Sonata No.17 Op.31 No.2 'The Tempest'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17번 '템페스트'
 
N.Medtner - Piano Sonata in G minor, Op. 22
메트너 - 피아노 소나타 사단조, 작품번호 22
 
A.Scriabin - 5 Preludes, Op.16
스크리아빈 - 다섯개의 프렐류드, 작품번호 16
 
A.Scriabin - 2 Impromptus, Op.12
스크리아빈 - 두개의 즉흥곡, 작품번호 12
 
S.Rachmaninoff - Etudes-Tableaux Op.33
라흐마니노프 - 회화적 연습곡, 작품번호 33

*
본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알렉산더 말로페예프 피아노 리사이틀

- Alexander Malofeev Piano Recital -


 
일자: 2022.09.03

시간
오후 6시

장소: 롯데콘서트홀

티켓가격
R석 75,000원
S석 55,000원
A석 45,000원
 
주최
㈜스톰프뮤직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가능

공연시간: 105분
(인터미션: 20분)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51458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E-Mail: artinsight@naver.com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Copyright ⓒ 2013-2022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