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함께라서

글 입력 2021.10.30 21:0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함께라서
- XYZ를 만나다 -
 


함께라서-평면표지.jpg

 

 

XYZ 세대 공감 프로젝트
 
 



<책 소개>
  
 
인류 역사가 계속되는 동안 '세대 차이'에 대한 논란은 늘 존재했다.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말 그대로 세대 차이를 '절감'하고 있다. 특히 적지 않은 기업들이 조직 내 세대 갈등으로 골머리를 앓는 상황에 이르렀다.
 
『함께라서』는 조직 내 세대 갈등을 직접 경험한 각 세대의 대표 세 명의 저자들이 의기투합한 책이다. 각 세대의 입장을 대변하는 75년생 X, 85년생 Y, 95년생 Z가 실제 조직 내에서 각 세대들의 생각과 입장을 진솔하게 전해준다. 세 명의 저자들이 만나서 함께 책을 쓰는 과정은 마치 한 조직에서 X, Y, Z 세대가 함께 모여 일을 하는 것과도 유사하다. 이런 과정들을 거치면서 저자들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세대들이 어떤 가치관과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무엇이 공감과 소통을 방해하고 문제와 갈등을 유발하는지 심도 깊게 파악했으며 그런 노력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다.

무엇보다 각 세대 대표 저자들은 세대 갈등 속에서도 모든 세대가 조직 내에서 하나의 목표를 추구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개인과 조직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모였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개인과 조직의 조화와 발전을 위해 세대 갈등을 어떻게 해소해 나가고 이를 바탕으로 이해와 공감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세밀하게 제시한다.

『함께라서』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히 이론과 솔루션을 제시하는 딱딱한 자기계발 서적이 아니라는 점이다. 각 세대의 특성을 알아보고 세대별 추구하는 리더십과 팔로워십 그리고 세대들이 어울려 만들어가는 조직 문화가 큰 줄기를 이루고 있지만 흥미로운 요소들이 곳곳에 담겨 있다. 경조사, 혼밥, 회의 등 조직 내 일상에 대한 세대의 속내를 들여다볼 수 있는 [XYZ 티키타카], 각 세대들이 겪은 [내 생애 최고 & 최악의 리더] [내 생애 최고 & 최악의 후배], 각 세대들의 과거 좋아하던 게임이나 연예인, 음악 등을 통해 세대를 이해해보는 [응답하라 XYZ!] 등은 공감과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실무에서 흔히 접하는 여러 상황에서 각 세대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것이나 다른 세대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내용들은 얼마나 실제 조직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풍부한 경험을 가졌지만 전혀 다른 Y, Z 세대를 이끌며 애를 먹는 리더 X세대에서부터 중간 관리자로서의 고민을 가진 Y세대,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조직에 융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Z세대까지 현재 조직에서 세대 갈등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라서』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그동안 소통의 마음만 가진 채 어떻게 갈등을 풀어나가야 할지 몰라 끙끙 앓고 있었다면 이 책을 통해 서로에게 손을 내밀고 함께 노력할 발판을 마련해보자. 어쩌면 이 책 한 권을 선물하는 것으로 세대 갈등 해소의 첫 단추를 풀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함께라서
- XYZ를 만나다 -
 
 
지은이
최원설, 이재하, 고은비
 
출판사 : 플랜비디자인
 
분야
자기계발
 
규격
152*225mm
 
쪽 수 : 336쪽
 
발행일
2021년 10월 13일
 
정가 : 17,000원
 
ISBN
9791189580995





저자 소개

 
(X) 최원설
75년생, 94학번. 학습의 결과인 삶의 변화를 믿고, 그 분야에서 20년간 연구와 실무를 병행하고 있다. 조직에서 팀장이 된 이후 리더의 영향력, 커뮤니케이션, 신뢰 등에 대해 깊이 고민해 왔으며, 리더십 이론을 계속 연구하고 현장에서 실행하고 있다. 또한 학습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셀프리더십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요인과 환경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였고, 기업교육 석사, 리더십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삼성, 현대차 그룹, 한국생산성본부에서 HRD컨설팅, 교육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하나투어에서 상무보로 근무하였다. 현재는 한국수력원자력에서 리더십 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Y) 이재하
85년생, 04학번. 글(책)과 말(강의)을 통해 개인 그리고 조직에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주는 HRDer이다. 줄탁동시(啐啄同時)라는 사자성어처럼 변화하고자 하는 개인과 조직의 의지를 실제 현실로 만드는 일부터, 겉으로 보이지 않는 사람의 깊은 내면을 관찰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일에 관심이 높다.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그릿(GRIT) 관련 연구로 기업교육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CJ그룹 내 다양한 조직에서 인사, HRD 담당자로 10년째 일해 오고 있다. CJ제일제당과 CJ그룹 지주사, 연수원을 거쳐 현재 CJ ENM에 재직 중이다. 냉정하게 현재를 분석하고, 도전적인 내일을 설계하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Z) 고은비
95년생, 14학번. 마라 맛 Z. 기아에서 생산 부문 교육을 기획, 개발하는 HRDer의 길을 걷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학생회장을 하면서, 어렸을 때부터 살아 있는 조직 관리를 경험하였다. 조직과 개인의 관계를 배우고자 한양대학교에서 사회학과 교육공학을 공부하였다. 취미이자 특기는 일 벌이기, 주변에서는 'MC 고'로 불린다. 사람들이 몰리고 즐거워하는 것에 관심이 많으며, 그런 장을 만들고자 한다. 세상에서 내가 제일 소중한 만큼 남도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그런 우리가 모인 다채로운 장을 사랑한다.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