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내 하루를 바꾸는 힘 - 365일 명화 일력 [도서]

글 입력 2022.01.13 00:4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진 후부터 나의 생활 패턴은 '이렇게까지 똑같은 일상일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일정해졌다.

 

아침에 일어나면 샤워를 하고, 책상에 앉아 날짜를 확인한 뒤 할 일을 정리한다. 항상 내가 앉는 자리 바로 앞에 달력을 두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일력'을 접하면서 또 하나의 새로운 생활 패턴이 생겼다.

 

일력을 넘기고, 그림을 즐기는 일!

 

 

KakaoTalk_20220113_224523685_01.jpg

 

 

매일 아침 일어나 책상에 앉으면 제일 먼저, 일력의 장을 넘긴다. 매일 새롭게 나를 맞이하는 그림들은 그날 하루의 기분과 이미지를 전환한다. 새로운 감각을 전달하고 내가 몰랐던 나의 그림 취향을 일깨워준다.

 

그림 하나를 하루의 시작으로 삼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단순하고 쉬운 일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여러 가지 그림을 직접 찾아서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또한 그림에 담긴 이야기, 화가의 삶을 접하는 것은 특히나 바쁜 현대인의 삶에 번거롭기 그지없다.

 

하지만 이 일력 하나로 당신의 하루를 예술과 함께 시작할 수 있다면, 게다가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종이 한 장 넘기는 일로 얻을 수 있다면, 그야말로 현대인 맞춤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이 아닐리 없다.

 

내가 이 일력을 받고 나서 제일 먼저 한 일은 바로! 내 생일에 어떤 그림이 걸려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다.

 

(솔직한 말로) 내 취향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이런 사소한 재미를 일력 하나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참 흥미로웠다. 가족들과 함께 서로의 생일을 확인하면서 어떤 그림이 있을지, 또 그 그림을 보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도 그림 일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하나의 행복이다.

 

 

KakaoTalk_20220113_223908966.jpg

 

KakaoTalk_20220113_223908966_01.jpg

 

 

글을 작성한 오늘(13일)의 그림은 바로 귀스타브 카유보트의 '예르강에 내리는 비'. 처음 보는 그림이었지만, 눈이 펑펑 내려서 흐려진 오늘의 모습과 참 닮아있는 그림이었다.

 

그림 하나로 오늘 하루가 풍족해진 느낌. 오늘 나를 스쳐 가는 날씨, 기온, 바깥의 소리, 분위기가 더 풍성하게 느껴지는 기분.

 

평소 달력을 사용하지만, 사소한 변화로 행복을 느끼고 싶은 당신에게 그림 하나로 풍족한 하루를 만들어내는 이 기쁨을 공유하고 싶다.

 

하루의 시작을 예술과 함께, 더 깊은 하루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365일 명화 일력. 바쁜 현대사회에 소박하게 나만의 전시회를 즐기고 싶다면 이 일력을 추천해 드린다.

 

 

++

 

"이 그림 앞에 머물 수 있었기에, 인생의 10년은 행복할 것이다."
 
렘브란트의 작품 〈유대인 신부〉를 보고 반 고흐가 남긴 이 말처럼, 때로 한 점의 명화는 처음 본 순간부터 감동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오래 마음에 남아 살아갈 힘을 주고, 일상의 빛이 되어준다. 미술관을 자주 찾기 어려워진 요즈음이지만 《365일 명화 일력》과 함께라면, 매일 바로 내 책상 위에서 세계의 눈부신 명화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하루를 행복하게 여는 방법은 어쩌면 단 한 가지 루틴이면 충분할지도 모른다. 눈길이 가장 자주 닿는 곳에 《365일 명화 일력》을 놓아두고, 매일 한 장씩 그림을 느끼며 마음을 읽는 것. 아직 휴일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월요일부터 한 주간 애쓴 나를 돌보고 싶은 일요일까지, 이 책은 각 요일에 꼭 필요한 리듬과 감성의 명화들을 풍성하게 담고 있어 매일매일 보는 것만으로 행복해지는 시간을 선사한다.

[MON] 에너지: 하루의 시작이 좋아지는 빛의 그림 / [TUE] 아름다움: 눈부신 기쁨을 주는 명화 / [WED] 자신감: 나를 최고로 만들어주는 색채들 / [THU] 휴식: 불안과 스트레스를 내려놓는 시간 / [FRI] 설렘: 이색적인 풍경, 그림으로 떠나는 여행 / [SAT] 영감: 최상의 황홀, 크리에이티브의 순간 / [SUN] 위안: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그림
 
예술 분야 스테디셀러 《세상의 모든 지식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 365》의 저자인 김영숙 작가의 친절하고도 재미있는 해설은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쁨이다. 더불어 섬세한 보정을 거쳐, 고급지에 인쇄한 명화 이미지들은 마치 눈앞에서 명화를 보고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해준다.
 
이 책의 그림과 글 속엔 아름다움이 있다. 용기를 주는 힘이 있다. 예술가들의 삶을 관통했던 설렘과 열정, 지혜가 있다. 올 연말, 새로운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할 나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소중한 사람에게 《365일 명화 일력》은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에디터_정다은.jpg

 

 

[정다은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