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5) 미니언즈 특별전 [디자인, 인사센트럴뮤지엄]

글 입력 2019.12.07 01:0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미니언즈 특별전
- A Minion's Perspective -


포스터.jpg



 
애니메이션 장면을
현실 세계에 그대로 재현한
생동감 넘치는 전시






<전시 소개>


131.jpg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Despicable Me)> 1, 2, 3 시리즈와 <미니언즈 (Minions)>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 아트웍, 영상,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체험 등을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 모은 글로벌 공식 투어 전시이다.
 
<슈퍼배드> 시리즈부터 <미니언즈>까지 총 4편의 주요 장편 애니메이션 외에도 수많은 단편 영화로 전 세계 박스 오피스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시리즈 중 하나가 되었을 뿐 아니라 디즈니와 픽사, 드림웍스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이 되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비스트킹덤, 지엔씨미디어의 협업을 통해 미니언즈의 첫 투어 전시가 국내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미니언즈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매혹적인 볼거리와 특별한 즐길 거리를 통해 전 연령대의 오감을 만족시킬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기획 노트>


<미니언즈 특별전>은 미술관에 들어서는 외부 공간에서부터 이미 애니메이션 특유의 색감과 통통 튀는 분위기로 관람객을 초대한다. 전시공간부터 아트샵까지 이어지는 모든 내부 공간 또한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유쾌한 캐릭터들의 사운드로 가득 차 영화 속에 들어 온 듯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선사한다.
 
이번 특별전은 캐릭터의 탄생 과정을 보여주는 아트웍 뿐만 아니라 제작자들의 인터뷰 영상, 실물 스케일의 3D 캐릭터와 테마별 공간, 환상적인 포토존, 흥미진진한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물이 다채롭게 구현되었다. 관람객은 미니언즈의 세계를 단순히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눌러 보고, 뛰어  들고, 함께 체험하면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체험형 전시를 겪게 될 것이다.
 
 

8-1. 바나나 볼풀장 설치전경.jpg

바나나 볼풀장 설치전경

 

 
전시 구성은 '극장과 갤러리'(Theater&Hallway)를 시작으로, '악당 그루의 실험실'(Gru's Lab)과 '걸즈룸'(Girls Room) 그리고 '미니언즈 연대기'(Minions Zone) 등 테마별로 섹션이 나뉘어 구성된다.
 
전시 도입부의 '극장과 갤러리'(Theater&Hallway)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한 편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아트웍과 인터뷰 영상 등이 전시된다. '악당 그루의 실험실'(Gru's Lab)에는 대형 스케일의 '그루스 카'(Gru's Car)'가 관람객을 몰입시킨다. 그루의 무기를 만들어보는 게임 외에도 각종 소품이 마련되어,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4대 악당인 캐럭터 - 스칼렛 오버킬 (Scarlet Overkill),  벡터 퍼킨스 (Vector Perkins), 엘 마초 (El Macho), 발타자르 브랫 (Balthazar Bratt) 은 실물 크기로 화려한 무대와 함께 꾸며져 멋진 추억과 사진을 한가득 남길 수 있다.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할 '걸즈룸'(Girls Room)은 귀여운 소녀 '아그네스'(Agnes)가 제일 좋아하는 '유니콘'(Fluffy Unicorn)을 초대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핑크빛의 예쁜 색감과 행복하고 기분 좋아지는 연출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9-2. 미니언즈 존(Minions zone) 설치전경.jpg

미니언즈 존(Minions zone) 설치전경

 

 
이번 전시의 가장 특별한 점은 온몸으로 경험하고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체험물이다. 관람객은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디지털 기기 기반의 멀티미디어 게임과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그루'(Gru) 의 방구총을 실험해보고, '브랫'(Bratt)의 춤을 따라 해보는 등 직접 눌러보고, 작동시켜보면서 더욱 활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악당을 찾아 떠나는 미니언즈의 모험 일대기가 펼쳐지는 전시장에서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상들이 재생되며, 미니언들의 진화과정을 살펴보거나 함께 사진을 찍고 즐기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압도적인 초대형 바나나 볼 풀장은 거의 천장까지 닿을 정도로 큰 바나나 풍선과 더불어 수만 개의 하얀색, 노랑색 볼들로 가득 채워진다.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함께 뛰어들 수 있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
 
 

2. 그루스랩(Grus Lab) 설치전경.jpg

그루스랩(Grus Lab) 설치전경

 

 
<미니언즈 특별전>은 사랑하는 이들과의 약속이 많은 연말 연초에 가기 좋은 전시로 2020년 3월까지 진행된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인사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안녕인사동'에서 온 세대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란다.





미니언즈 특별전
- A Minion's Perspective -


일자 : 2019.10.22 ~ 2020.03.15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매표 및 입장마감 오후 7시 20분)

*
휴관일 없음

장소
인사센트럴뮤지엄

티켓가격
성인(만19~64세) : 15,000원
청소년(만13~18세) : 13,000원
어린이(만7~12세) : 11,000원
미취학아동, 만65세 이상 : 6,000원

주최
유니버설 스튜디오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비스트킹덤
지엔씨미디어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박형주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