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nion]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아, 시간을 달리는 소녀 [영화]

현실에 최선을 다하면 되는거야,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으니까.
글 입력 2017.10.08 10:4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
본문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ime wait for no one”
"시간은 그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아. "



ㅂㅂㅂ.JPG
 

시간을 달리는 소녀”  라는 제목을 통해 짐작 할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시간여행을 기반으로 한 영화다. 이 영화가 단순히 시간여행을 다룬 판타지 애니메이션이었다면 개봉한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나에게 있어 정말 깊은 여운을 남긴 영화다. 일본 특유의 감성이 듬뿍 묻어 있는 영화의 배경, 고등학교를 다니는 소년 소녀들이 풀어나가는 우정과 풋풋한 사랑이라는 감정은 학창시절의 향수를 자극하기도 했다.


ㅂㅂㅂㄷ.JPG

ㄷㄷ.JPGㅈㅈ.JPG

 
주인공 마코토 에게는 두 명의 남사친, 코스케와 치아키가 있다. 우정이 돈독한 세 사람은 캐치볼을 즐겨한다. 일상적인, 평범한 나날들을 보내던 마코토. 바보는 아니지만 공부를 잘하지는 못했고, 실수를 자주 저지르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씩 대형 사고를 치기도 하며 스스로 운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녀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꼭 그런 것 만도 아니다.

 
ㅈㅈㅈㅈㅈㅈ.JPG

ㄷㄱㄷㄱ.JPG
   

어느날 과학실에서 우연히 타임리프 장치를 줍게 된 마코토. 자신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간여행 능력을 가지게 되었음을 알게 된 마코토는 시간을 되돌려서 그동안 자신이 저질렀던 실수들을 바로 잡기도 하고,
 

ㅅㄱㄹ.JPG
  

친구라고만 생각했던 치아키가 자신에게 고백을 하자 그의 고백을 없던 일로 만들기도 하며, 고스케를 좋아하던 후배와 그를 이어주기 위해 그 여학생과 연애상담을 해서 두 사람을 이어주기도 한다.


q.JPG
   

시간을 되돌려서 자신에게 용기내 감정을 고백했던 치아키를 막아냈던 마코토였지만, 막상 그 이후 치아키가 자신의 친구 유리와 사귀게 되자 어딘가 모르게 마음이 좋지 못한 그녀이다. 과거로 시간을 몇 번이고 되돌린 마코토. 타임리프 능력을 사용하면 할수록 그 이후 벌어지는 일들은 점점 꼬여만 가고 그녀는 혼란스러움과 씁슬함을 느낀다.

 
qq.JPG

fg.JPG
  

그러던 중, 과거 자신이 당할 뻔 했지만 타임리프 능력이 사용되어져서 운 좋게 피해 갔던 자전거 사고를 친구 고스케와 후배가 당하기에 이른다. 어떻게든 시간을 되돌려서 두 사람의 사고를 막아내고 싶지만 자신에게 남아있던 타임리프 능력을 다 써버린 마코토는 그저 울부짖을 수 밖에 없다.
 
그 때, 사람들로 복잡하던 거리가 마법처럼 한 순간에 정지한다. 그리고 수 많은 사람들 사이로 보이는 건 다름 아닌 치아키였다.


ㄴ.jpg
 

마코토가 과거 과학실에서 주웠던 타임리프 장치는 미래에서 온 치아키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기 위해 가져왔다가 떨어트린 것이었고 그것을 우연히 그녀가 주워 사용했던 것이다. 과연 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fggh.JPG
 
qqqqq.JPG
 

미래에서 온 소년 치아키와 현재를 살아가는 소녀 마코토. 그리고 등장 인물들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전개 될 것인가에 대해서는 직접 영화를 보고 확인해봤으면 하는 바람이다. 글로 이 영화의 아름다움과 여운을 담아내는 것 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 훨씬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마코토의 이모 카즈야는 시간여행을 한다는 마코토에게 이런 말을 건넨다.


이모말.JPG
  
이모말2.JPG

 
그리고 카즈야의 말처럼 마코토가 사소한 것이나 사건들을 바꾸기 위해 되돌렸던 시간으로 인해 해를 보는 사람들이 생겨나자 무언가 잘못되어가고 있음을 깨닫는다. 자신에게 발생했던 여러 가지 사건들, 그리고 누군가의 진심을 피하기만 했던 마코토는 여러 번의 시간여행을 통해 진정한 깨달음을 얻고 현실을 마주하기 시작한다.



 

qwqwq.JPG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고등학생에게 갑작스레 찾아온 시간여행 능력. 이를 기반으로 하여 발생하는 일련의 사건들을 뒷받침 해주는 배경, 일본의 청량한 여름날 모습이 애니메이션 특유의 느낌을 살려 너무나도 아름답게 잘 표현되어 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여운을 남긴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aaaa.JPG

 
정말 지극히 일상적인 상황 속 (고등학교, 가정, 거리 등)에서의 우정, 사랑 등 등장인물들이 보여주는 다양하고 복잡 미묘한 감정들은 옛 향수를 자극하기도 한다. 영화 속 장면 하나하나를 다 담아두고 싶었을 정도로 이 영화는 나의 감성에 불을 지폈다.

   
ㅁㄹㅇㅅ.JPG

ㅇㄱㅂㄱㄱ.JPG
 

스토리상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마코토와 치아키의 엔딩 장면 이었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딱 매듭지어 끝내는 것이 아닌 열린 결말이었기에 그들이 어떻게 되었을 지에 대한 기분 좋은 상상을 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영화를 마무리 지어주는 엔딩 OST 까지 뭐하나 빠짐 없이 훌륭했던것 같다.


weq.JPG

  
뿐 만 아니라 이 영화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러니 현실에 충실해라 라는 교훈역시도 담고 있다. 마코토가 그랬듯, 과거 자신의 실수나 행동에 얽매여 있을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과거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시간이 흐르면 다시 과거가 될 현재를 최선을 다해 후회 없이 살라는 것을 말이다.


qqqq.JPG
 
wwwqqq.JPG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호소다 마모루의 감성 판타지 “시간을 달리는 소녀”. 여름이 다 지나고 쌀쌀한 가을이 우리를 맞고 있는 지금, 여름날의 따뜻함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영화의 풍부한 감성에 젖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1500437062958.jpg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52472
 
 
 
 

등록번호 : 경기, 아52475   |   E-Mail : artinsight@naver.com
발행인/기사배열책임자 : 박형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형주
Copyright ⓒ 2013-2020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