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Die Winterreise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
[프리뷰] Die Winterreise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12월 그리고 겨울과 어울리는 예술 가곡, 겨울나그네.
어느덧, 12월의 첫 주도 휴일만을 남긴채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새로운 ART Insight 문화초대 프리뷰를 작성하면서 알게 되었다. 이번에 받은 문화초대는 제목에 적혀있는 것과 같이 'Die Winterreise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이다.
'겨울 나그네'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는가.
고독, 슬픔, 쓸쓸함, 아픔, 고요함 등이 떠오른다.
물론 겨울 나그네의 다른 면들을 (기쁨, 행복감, 자유) 떠올릴 수 도 있다.
나는 나그네의 고독과 쓸씀함의 모습이 먼저 떠올랐다.
이번 공연 '겨울나그네'도 그런 감정을 끌어내어 표현하는 공연이라고 한다.
사랑을 잃고 방황하는 한 젊은이의 차갑고도 시린 독백.
이번 공연은 실연당한 한 젊은이의 독백을 통해 인간의 영혼과 내면의 고독을 느낄 수 있는 예술가곡으로, 슈베르트는 이 작품을 완성하고 가난과 병 속에서 살다가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사랑을 잃는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이번 공연을 통해 그 깊은 슬픔을 느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겨울나그네'에서는 독일의 낭만 가객 바리톤 부크하르트 폰 푸트카머가 품격 있는 겨울 음악여행을 이끈다고 하니 큰 기대가 된다. 공연에 앞서, 음악과 시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설와 명연주 영상 그리고 음원 등을 감상할 수 있는 '프리 렉쳐' 시간 또한 준비되있다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크다.
추운 겨울과 함께 다가오는 쓸쓸함과 고독을 이번 작품에서 어떻게 다룰지 궁금하지 않은가.
이번 공연을 통해 그의 예술가곡과 나그네의 가슴 시린 그 고독한 감정을 보고 느끼고 싶다.
겨울과 12월에 어울리는 예술가곡, 겨울나그네.
Die Winterreise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일시: 2014.12.22
시간: 8 pm
출연: Burkhard von Puttkamer(바리톤) / Andrea Baiocchi (피아니스트)
장소: JW Marriott Dongdaemun Square Seoul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 볼룸)
가격: 16만원/ 20만원
후원: 주한 독일문화원
인터넷 문의: 1544-1555
주최 문의: 02-2262-0165
사이트: www.cptcreative.com www.jwmarriottddm.com
'겨울나그네' 감상을 위한 스페셜 프리 렉쳐
일시: 2014.12.10
시간: 8 pm
참여 방법: 전석 무료초대 (사전 예약, 02-2262-0165)
장소: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창선당 연주홀
사이트: www.cptcreative.com www.jwmarriottddm.com
[이덕호 에디터]<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